[광고] 정교화 가능성 모델의 중심경로와 주변경로를 설명하고 각 경로를 통해 처리되는 광고의 예를 들어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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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정교화 가능성 모델의 중심경로와 주변경로를 설명하고 각 경로를 통해 처리되는 광고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정교화 가능성 모델의 중심경로

2. 정교화 가능성 모델의 주변경로

3. 각 경로를 통해 처리되는 광고의 예
1) 중심경로를 통해 처리되는 광고의 예
2) 주변경로를 통해 처리되는 광고의 예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정교화가능성 모델에서 중심경로와 주변경로로 나누게 되는 기준은 바로 화자가 말하는 메시지의 질이다. 메시지의 질이란 수용자들이 메시지의 논리적인 설득력에 대해 판단하는 평가라고 할 수 있다. 즉 메시지의 질이 정당하고 논리적인 설득력이 있으면 해당 메시지의 질은 높고, 반대로 논리가 빈약하면 그 메시지의 질은 낮다는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정교화 가능성 모델의 중심경로와 주변경로를 설명하고 각 경로를 통해 처리되는 광고의 예를 들어 설명해 보겠다.
참고문헌
이종호(2002). 광고론. 경문사.
김영균(2007). 소비자 행동. 두남출판사.
한광석 외(2007). 광고론. 글로벌.
이지연(2001). 가벼운 유머광고 좋아하고 광고의 사회 영향력 긍정 평가. 광고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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