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조사] 대학생의 웰빙의식과 웰빙식품 구매활동에 관한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2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연구의 목 적
2. 연구의 흐름 및 방법
Α.조사대상
Β.조사기간 및 방법
Γ.설문지 구성
Δ.자료처리 및 분석방법

3. 표본 구성
4. 분석 결과
5. 요약 및 결론
6. 부록
Α.설문지
본문내용
1. 연구의 목적

식생활 문화는 한 사회 또는 나라의 구성원들에 의하여 습득, 공유 전달되어온 식생활 패턴 또는 양식이라고 할 수 있다. 요기에는 어떤 식품을 어떤 방식으로 조리 또는 가공하여 어떻게 먹는가 하는 그 모든 면이 포함된다고 할 수 있다. 음식문화를 구성하는 요인은 자연조건, 인간의 기술, 사회의 규범으로 나눌 수 있다.
오늘날 현대인들이 선호하는 식품의 형태는 남녀노소에 따라 차이가 있다. 따라서 모든 음식은 개개인의 기호도에 따라 그 이동의 실태가 다양하게 변모해 가고 있다. 1990년대부터 본격화된 국가경제의 성장이나 부가산업의 발달은 국민 생활 소비수준을 크게 향상시키고 있다. 그에 따라 식품 산업 또한 발전하였다. 이러한 흐름은 2000년대를 접어들면서 ‘웰빙’ 열풍과 부합되어 좀 더 발전된 형태를 보이고 있다. 흔히 이러
한 식품을 웰빙 식품이라고 부르는데, 웰빙식품의 붐은 자연환경의 오염과 치열한 경쟁으로 인한 정서적 빈곤 등 각종 부작용과 농약, 항생제, 화학조미료의 남용으로 인해 기본적인 먹거리의 위협 위기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데서 비롯되었으며, 이러한 경향은 사회 전반적으로 나타나고 있다. 특히 1990년대 패스트푸드 열풍을 이끌었던 젊은 세대 사이에서도 웰빙 식품에 대한 관심은 날로 증가하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의 목적은 다음과 같다.
첫째, 남녀 대학생들의 웰빙 식품에 대한 인지도, 의식 조사를 통해 웰빙 식품 관련 창업을 했을 때 성별 웰빙 식품의 종류, 가격에 따라 얼마나 큰 창출 효과를 얻을 수 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둘째, 대학생들의 웰빙 식품 구매 만족도 및 개선점을 알아보고, 추후 웰빙 식품 구매 의사를 파악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녹차 동아오츠카의 그린타임 분석
  • 구매가 이루어 진다. 이러한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광고전략을 수립하기 위해서는 20대 여대생들의 녹차음료 구매 시 관여 정도와 고려 사항, 음용형태, 그리고 그린타임의 제품인식과 이미지 및 포지셔닝에 대한 조사가 더 진행되어야 할 것이다.내안에 차가운 녹차18.1%기타 2.9%01년02년03년04년녹차음료100 120 250 450녹차음료03년04년05년상반기그린타임35 60 45그린타임보성녹차47%기타20%지리산 생녹차13%그린타임20%보성녹차 그린

  • [마케팅] 치킨 프랜차이즈의 전략과 발전방향 -페리카나, 교촌치킨, 오마이치킨을 중심으로
  • 관한 기사를 본 후, 귀족마케팅, 디마케팅이 언급되었고, 역발상마케팅 전략으로서의 디마케팅에 조원 모두 흥미를 느껴, 이를 주제로 확정하기에 이르렀다. 이에 대한 브랜드로는 코카콜라, 국민은행, 루이비통, SK TELECOM, 맥도날드등이 있었고, 이 중, 디마케팅의 성격에 따라 분류하여, 국민은행, 코카콜라, 루이비통으로 잠정 확정하였다. 3월 28일 계획서 작성( 4월 첫째 주 기초자료( 조사 디마케팅에 관련된 참고문헌을 조사하고, 신문자료를 수집하

  • 문화콘텐츠의 이해와 발전
  • 식과 종류* 실렉션딜(Selection Deal)가장 기본적인 형태의 거래 방식인 실렉션딜은 판매자가 가지고 있는 영상 타이틀 중에 서 구매자가 구입을 희망하는 타이틀만을 골라서 구매하는 형태의 거래 방식이다. 구매자 의 입장에서는 꼭 필요한 타이틀만을 골라서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구매예산의 효율적 관리와 재고의 부담을 가질수도 있다. 타이틀들만을 떠안는 결과가 되어 후속 판매에 부 담을 가질 수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부담에서 벗어나기

  • [신제품개발론] 광동제약의 비타500과 동아제약의 박카스 비교 분석
  • 활동을 차단해 세포 건강을 유지하는 주요 영양소라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 우리 몸에 쓰이고 남은 비타민C는 축적되지 않고 소변과 함께 배출되기 때문에 지속적인 섭취가 필요하다. 육식과 인스턴트 식품 비중이 높아진 현대인에게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을 섭취하기 위해 5차례 이상 채소나 과일을 먹어야 하는 번거로움을 말끔히 해소 시키기 위하여 음료를 통한 비타민 C 섭취의 편리성이 비타500의 인기 비결로 보인다. 비타500의 또 다른 특징은 카

  • [방송론] TV드라마가 대학생들의 이주여성 및 다문화 가정에 대한 의식에 미치는 영향 연구
  • 대학생들이 드라마 에서 제시하는 현실을 어떠한 방식으로 지각, 해석하는지를 알아보고자 다음과 같이 연구문제를 설정하였다.연구문제 1)시청이 대학생들의 현실인식과 어떠한 관계가 있는가?연구문제 2) 이러한 현실인식은 대학생들의 이주여성(남성) 및 다문화가정에 대한 인식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조사대상은 전북대학교 재학생으로 한정시켜 남자 50명, 여자 50명을 선정하였으며 조사대상의 표본 추출은 연구자의 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