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조사] 대학생의 웰빙의식과 웰빙식품 구매활동에 관한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2 / 2019.12.24
- 3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연구의 목 적
2. 연구의 흐름 및 방법
Α.조사대상
Β.조사기간 및 방법
Γ.설문지 구성
Δ.자료처리 및 분석방법
3. 표본 구성
4. 분석 결과
5. 요약 및 결론
6. 부록
Α.설문지
- 본문내용
-
1. 연구의 목적
식생활 문화는 한 사회 또는 나라의 구성원들에 의하여 습득, 공유 전달되어온 식생활 패턴 또는 양식이라고 할 수 있다. 요기에는 어떤 식품을 어떤 방식으로 조리 또는 가공하여 어떻게 먹는가 하는 그 모든 면이 포함된다고 할 수 있다. 음식문화를 구성하는 요인은 자연조건, 인간의 기술, 사회의 규범으로 나눌 수 있다.
오늘날 현대인들이 선호하는 식품의 형태는 남녀노소에 따라 차이가 있다. 따라서 모든 음식은 개개인의 기호도에 따라 그 이동의 실태가 다양하게 변모해 가고 있다. 1990년대부터 본격화된 국가경제의 성장이나 부가산업의 발달은 국민 생활 소비수준을 크게 향상시키고 있다. 그에 따라 식품 산업 또한 발전하였다. 이러한 흐름은 2000년대를 접어들면서 ‘웰빙’ 열풍과 부합되어 좀 더 발전된 형태를 보이고 있다. 흔히 이러
한 식품을 웰빙 식품이라고 부르는데, 웰빙식품의 붐은 자연환경의 오염과 치열한 경쟁으로 인한 정서적 빈곤 등 각종 부작용과 농약, 항생제, 화학조미료의 남용으로 인해 기본적인 먹거리의 위협 위기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데서 비롯되었으며, 이러한 경향은 사회 전반적으로 나타나고 있다. 특히 1990년대 패스트푸드 열풍을 이끌었던 젊은 세대 사이에서도 웰빙 식품에 대한 관심은 날로 증가하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의 목적은 다음과 같다.
첫째, 남녀 대학생들의 웰빙 식품에 대한 인지도, 의식 조사를 통해 웰빙 식품 관련 창업을 했을 때 성별 웰빙 식품의 종류, 가격에 따라 얼마나 큰 창출 효과를 얻을 수 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둘째, 대학생들의 웰빙 식품 구매 만족도 및 개선점을 알아보고, 추후 웰빙 식품 구매 의사를 파악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청소년복지론] 학교 밖 청소년과 진로
- 학교밖청소년 현황, 문제점, 학교밖청소년정책 개선방안
- [사회복지현장실습] 실습기관종결보고서
- 논문 분석하기 사회복지 조사론
- 우리나라의 역사적 흐름에 따라 변화한 사회복지행정의 흐름을 조사 분석하고 우리나라 사회복지행정의 장점 및 단점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자신이 성장하면서 경험했던 청소년기 문제(어려움, 갈등)를 간단히 기술하고, 현재 언론 매체(신문, TV, 인터넷 등)에서 보도된 청소년문제 중 자신의 문제와 연관성이 있는 보도내용을 함께 소개하여, 이에 대한 원인과 사회복지 차원의 개입방향을 논하세요
- [대중문화] 대중문화의 정의, 발전과정, 이해와 대중문화의 정치성, 산업경쟁력, 대중문화의 폐해 및 향후 대중문화의 미래, 제언
- [올바른 성의식] 성 정의, 성의식, 성개념, 청소년의 성 의식, 대학생 성의식, 성교육 현황, 성교육 실태
- 사회복지현장의 클라이언트 인권 문제와 개선방안에 대해 작성하세요
-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의 전반적 내용 등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장단점을 서술하고 문제점에 대한 개선 방안을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