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의 웰빙의식과 웰빙식품 구매활동에 관한 조사 대학생 웰빙의식 연구 대학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3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대학생의 웰빙의식과
웰빙식품 구매활동에 관한 조사
목 차
1. 연구의 목 적
2. 연구의 흐름 및 방법
Α.조사대상
Β.조사기간 및 방법
Γ.설문지 구성
Δ.자료처리 및 분석방법
3. 표본 구성
4. 분석 결과
5. 요약 및 결론
6. 부록
Α.설문지
1. 연구의 목적
식생활 문화는 한 사회 또는 나라의 구성원들에 의하여 습득, 공유 전달되어온 식생활 패턴 또는 양식이라고 할 수 있다. 요기에는 어떤 식품을 어떤 방식으로 조리 또는 가공하여 어떻게 먹는가 하는 그 모든 면이 포함된다고 할 수 있다. 음식문화를 구성하는 요인은 자연조건, 인간의 기술, 사회의 규범으로 나눌 수 있다.
오늘날 현대인들이 선호하는 식품의 형태는 남녀노소에 따라 차이가 있다. 따라서 모든 음식은 개개인의 기호도에 따라 그 이동의 실태가 다양하게 변모해 가고 있다. 1990년대부터 본격화된 국가경제의 성장이나 부가산업의 발달은 국민 생활 소비수준을 크게 향상시키고 있다. 그에 따라 식품 산업 또한 발전하였다. 이러한 흐름은 2000년대를 접어들면서 ‘웰빙’ 열풍과 부합되어 좀 더 발전된 형태를 보이고 있다. 흔히 이러
한 식품을 웰빙 식품이라고 부르는데, 웰빙식품의 붐은 자연환경의 오염과 치열한 경쟁으로 인한 정서적 빈곤 등 각종 부작용과 농약, 항생제, 화학조미료의 남용으로 인해 기본적인 먹거리의 위협 위기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데서 비롯되었으며, 이러한 경향은 사회 전반적으로 나타나고 있다. 특히 1990년대 패스트푸드 열풍을 이끌었던 젊은 세대 사이에서도 웰빙 식품에 대한 관심은 날로 증가하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의 목적은 다음과 같다.
첫째, 남녀 대학생들의 웰빙 식품에 대한 인지도, 의식 조사를 통해 웰빙 식품 관련 창업을 했을 때 성별 웰빙 식품의 종류, 가격에 따라 얼마나 큰 창출 효과를 얻을 수 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둘째, 대학생들의 웰빙 식품 구매 만족도 및 개선점을 알아보고, 추후 웰빙 식품 구매 의사를 파악하고자 한다.
2.연구의 흐름 및 방법
1) 조사 대상
본 연구의 조사대상자는 서울소재 45개 대학 중 23개의 대학을 단순임의추출법으로 난수처리하여 선정한 후, 2004년도 2학기 현재 재학중인 학생 중 429명을 학년, 성별에 따라 할당표본추출하였다.
2) 조사 기간 및 방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 전통식품의 세계화 이슈에 대한 분석과 SWOT분석
  • 한국 전통식품의 세계화 이슈에 대한 분석과 SWOT분석목 차Ⅰ. 서 론1. 세계 속의 한식가. 한식이란 무엇인가2. 한국의 음식, 식문화가 세계화가 되어야 하는 이유가. 영양, 문화적인 측면 나. 한국 식품으로 국가 이미지 제고 Ⅱ. 본 론1. 한국음식의 세계화 방안가. 주요 전통음식의 SWOT 분석 나. 입맛과 기호조사 다. 현지화와 퓨전화 라. 전통식품 품질 인증제 2. 한국음식의 상품화 세계화 사례 3. 해외 음식의 세계화 사례 Ⅲ. 결 론1. 해외 한

  • [외식산업경영론] 페밀리레스토랑 `빕스` 조사
  • 활동①빕스 사회 활동②광고 매체, 광고 사례(4)빕스의 상황분석①빕스의 문제점②빕스 수요예측 & 재정(5)업계①국내 패밀리 레스토랑 현황②경쟁업계 대응 마케팅전략(6)빕스가 나아갈 방향III.결론①요약참고문헌I. 서론(1)연구동기-외식산업론의 수업을 들으면서 평소 인상깊게 생각하던 패밀리 레스토랑 빕스를 선정하게 되었다.빕스의 고객을 대하는 서비스 마인드를 이번 과제를 통해 배우고,또한, 외식업계에 대한 폭넓은 지식을 쌓

  • 한국 전통식품의 세계화 이슈에 대한 분석과 SWOT분석
  • 한국 전통식품의 세계화 이슈에 대한 분석과 SWOT분석목 차Ⅰ. 서 론1. 세계 속의 한식가. 한식이란 무엇인가 2. 한국의 음식, 식문화가 세계화가 되어야 하는 이유가. 영양, 문화적인 측면나. 한국 식품으로 국가 이미지 제고 Ⅱ. 본 론1. 한국음식의 세계화 방안가. 주요 전통음식의 SWOT 분석나. 입맛과 기호조사 다. 현지화와 퓨전화 라. 전통식품 품질 인증제 2. 한국음식의 상품화 세계화 사례 3. 해외 음식의 세계화 사례 Ⅲ. 결 론1. 해외 한식

  • 문화콘텐츠의 이해와 발전
  • 조사하였습니다. 또한 수업내용에 관련된 윤리적인 문제도 연관시켜 조사해보았습니다.문화컨텐츠1. 문화콘텐츠의 등장배경 지난 세기 세계 경제의 패러다임을 주도했던 포디즘적 생산양식, 즉 대량생산과 대량소비를 근간으로 했던 패러다임은 그 한계가 드러났다. 21세기는 지식과 정보의 창출 및 활용이 모든 경제활동의 핵심이 되는 지식기반경제로 접어들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개인의 창의성에 바탕을 두고 다양한 소비자들의 욕구충족을

  • [마케팅] 치킨 프랜차이즈의 전략과 발전방향 -페리카나, 교촌치킨, 오마이치킨을 중심으로
  • 조사를 끝낼 수 있을까 많이 걱정되었다. 하지만 각자 맡은 부분에 대해 모두 열심히 조사해 주어서 이렇게 레포트를 제출 할 수 있게 되었다. 부족한 지식을 가지고 한 브랜드의 전략 측면을 접근한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었다.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을 들춰보고 신문기사를 찾아가면서 조사한 이번 프로젝트는 경영학적인 구체적인 지식을 쌓게 된 좋은 기회였다. 중간에 주제가 바뀌는 등 많은 우여곡절이 있었지만 함께 토론하고 조사한 친구들 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