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사회복지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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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학교사회사업 실천모델에 대한 이해

Ⅱ. 비산사회복지관 학교사회사업 시행 결과

1. 새나교실 C․A“마법의성”
1) 프로그램 기획 의도
2) 프로그램
3) 프로그램 개요
4) 프로그램 내용

2. 새나교실 운영
1) 프로그램 기획 의도
2) 프로그램 효과
3) 프로그램 개요
4) 새나교실 운영 내용

3. 프로그램 평가
1) 준비사항에 대한 평가
2) 진행(활동)에 대한 평가
3) 뒷 마무리에 대한 평가
4) 프로그램에 대한 평가
5) 사회복지사(나)에 대한 평가
6) 기대효과 달성에 대한 평가
7) 개선되어야 할 점
본문내용
Ⅰ. 학교사회사업 실천모델에 대한 이해

학교중심모형
학교에 사회복지사가 상시 고용 또는 파견되어 전체 학생들이 교육의 연장선상에서 사회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지역복지관 중심모형
학교에서 다루기 어려운 특수한 욕구나 문제를 가진 청소년들에게 복지관이 가지고 있는 자원을 활용하여 사회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청소년 상담센터 모형
서울시 교육청이 12개소 청소년 상담 센터를 운영함으로써 시작, 지역복지관 중심모형서의 현 우리나라 프로그램 분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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