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레포트,시험대비) [유아교육개론] 아동기, 청소년기 부모역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1.17 / 2017.11.17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A+받은 레포트 입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결과 받으세요^^
- 목차
-
1) 아동기의 부모역할
2) 청소년기의 부모역할
- 본문내용
-
1) 아동기의 부모역할
아동기는 6세부터 12세까지로 초등학교에 다니는 시기를 말하므로 학령기(School years)라고도 한다. 초등학교에 다니는 시기는 신체적·심리적으로 부모에게 의존하던 유아기와는 달리 차츰 독립적인 행동과 생활이 증가되어 혼자서 생활이 가능해 조용하고 정서적으로 비교적 안정을 이루기 때문에 부모의 입장에서는 자칫 무관심해지기 쉬운 시기여서 잊혀진 시기(forgotten years)라고도 일컬어진다.
아동기 자녀의 부모는 유아기까지의 신체적 양육태도에서 벗어나 아동기 자녀의 여러 측면의 발달적 특성을 고려한 심리적 양육태도로 양육방식을 전환해야만 한다. 초등학교에 입학하면서 아동은 새로운 사회집단에 속하게 되고, 학교생활 속에서의 경험과 또래집단 내에서의 상호작용은 아동의 사회적 기능 습득에 큰 영향을 끼친다.
이 시기에 아동의 생활을 지배하는 가장 큰 부분은 학교생활이다. 따라서 학령기 아동의 부모에게 가장 중요한 역할은 자녀로 하여금 학교생활에 잘 적응하고 적절한 수준의 학업을 성취하도록 도와주는 일이다. 즉, 또래들과의 관계, 교사와의 관계, 규칙 과 공동생활에의 적응, 그리고 학습 측면이 학교생활에 많은 비중을 차지하므로 교우 관계 지도, 아동의 수준에 맞는 세심한 학습지도, 근면성과 건전한 자아개념 발달을 위한 긍정 적인 부모-자녀 간의 상호작용이 필요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해폐기물의 발생 원인 및 방지 방안
- 한국어와 친근한 언어를 선택하고 두 언어의 관련성을 설명해보라
- 선린종합복지관을 다녀와서
- [프랭크로이드라이트, 건축가, 건축] 건축가 프랭크로이드라이트의 생애, 건축가 프랭크로이드라이트의 건축론, 건축가 프랭크로이드라이트의 평면구성원리와 공간의 상호관입, 건축가 프랭크로이드라이트의 건축작품 분석
- 노년기 정신건강(역할상실과소외,질병과죽음,노인학대,치매) 보고서
- 이용과 충족 이론
- 긍정심리학 - 통합적 설명모델을 기반으로 현재 나의 삶의 만족과 행복에 관해 설명하기
- 자선조직협회와 인보관운동의 비교분석
- 기능론과 갈등론을 비교 설명하고 자신의 견해를 밝히시오(교육사회학 A+)
- 스트레스의 개념과 종류에 대해서 기술하고, 스트레스 예방 및 관리전략 방안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