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의 필요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5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커뮤니케이션
기술
발달과
사회변화
?미디어
교육의
개념정의
?각국의
미디어
리터러시
사례들
?우리나라
미디어
리터러시
발전방향
?토론
본문내용
?
미디어
중심의
이해

사회와
환경에
대한
이해
?
커뮤니케이션
기술의
사회
변화, 하위
조직으로의
교육의
변화는

속적인
기술
발전의
원동력인
인간의
창조성과
자율성을
확대하는
방향으로
발전할
수밖에
없다.
?
인터넷의
도입으로
인한
학교교육
변화
수동적
능동적
집단학습
개별학습
암기학습
실천학습
?
미디어
교육과
정보사회의
교육은
같은
목표를
상정한다고



다. 따라서
정보사회에서의
교육의
핵심에는
미디어
교육이
전제될
수밖에
없다.


Ofcom의
미디어
리터러시
정의
-
다양한
맥락에서
통신에
접근하고, 이해하고
그리고
창조하는
능력으로
정의하고
있음
-
1986년
교육과학부서와
영국필름기구(BFI)가
설립되면서
미디어
교육이
초/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장려
-
‘미디어’
과목이
상급학교
진학을
위한
과목으로
지정되어
원하는
학생들은
이를
선택
-
노년층을
중심으로한
디지털
교육
추진,
라디오
텔레비전
인터넷
프로젝트를
위한
공동체
연합을
구성, 운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