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황제, 바링허우와 소비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7.11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소황제와 소비문화
바링허우와 소비문화
본문내용
바링허우(80后)

1980년대 출생한 청년들
개혁개방이라는 사회적 토대가 만들어지면서 태어난 첫 번째 세대
→ 개혁개방에 따른 가치관과 생활방식의 변화를 반영하는 사회집단
참고문헌
이응철 <상하이 화이트칼라 ‘바링허우’의 소비행위와 태도> (한국문화인류학회, 2011)
황지연 <한국 언론의 ‘바링허우세대’ 관련 신조어 번역> (통번역학연구, 2012)
최헌규 <차이나 키워드> (더난출판)
홍순도 외 <베이징 특파원 중국문화를 말하다> (서교출판사)
서운석 <조화사회 정책에 대한 중국국민들의 평가 인식> (중국과 중국학, 2012 제 15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국 청년 세대의 문화 -80후 세대를 중심으로
  • 바링허우(八零後)’란 ‘1980년 이후’라는 뜻이다. 대부분 외동아들외동딸로 자라난 탓에 이들이 어렸을 때에는 샤오황디(小皇帝; 소황제) 또는 샤오궁주(小公主; 소공주)라 불렸다. 부모 세대와는 달리 중국이 개혁개방을 표방한 후 도입된 시장경제 체제 아래에서 급속한 경제성장의 혜택을 누리며 물질적으로 풍요롭게 성장한 세대로, 개인주의적소비지향적 성향과 개방적합리적 사고방식을 지니고 있다. 또 외국 문화를 거부감 없이 수용하고

  • [국제경영] 맥도날드의 중국시장 진출
  • 소비자의 다양한 기호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전략이 필요하다는 판단이다. 사업 포트폴리오의 폭을 좁히고, 단위 사업 내에서의 다양성을 확보하는 선택과 집중이 필요하다.   * 주링허우와 바링허우*주링허우(90년생) 주링허우(90년생)란 1990년대 이후에 출생한 세대를 의미. 1가구 1자녀 정책을 시행으로 나타난 제1대 소황제 세대인 바링허우 다음에 태어난 제2대소황제세대*바링허우(80년생)바링허우(80년생)란 1980년대 이후에 출생한 세대를 의미. 1

  • 중국 소황제 마케팅 전략
  • 소황제(小皇帝) 이다.소황제란 중국 한 자녀 낳기 산아제한정책의 결과물로 조부모, 외조부모, 부모의 극진한 부양을 받으며 한 가정의 황제로 자라난 세대를 말한다. 유지나 『중국, 소항제 소비시대의 다양성과 마케팅 전략』 china jounal 2010.6 p.16이들은 가난했던 중국 근대사의 고통과 혁명 경험을 겪지 않은 개혁개방 이후 세대이며, 부모의 절대적인 보호 속에서 물질적 혜택을 누렸다. 소황제 세대는 1980이후에 태어난 바링허우(80后)와 1990년대 이

  • 라네즈 국제경영 해외 진출 사례조사
  • 소황제 세대(바링허우)는 현재 20대의 젊은 남성들이다. 또한 이들은 외모에 대한 관심이 점점 증가하는 추세이며 충분한 소비능력을 가지고 있다. 이런 니치 마켓을 개발하여 적극적으로 개발하면, 후발주자이지만 남성화장품 시장에서는 절대적인 우세를 가질 수 있을 것이다. 중국 남성들도 점점 자기관리에 힘쓰고 있으면서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날로 커지고 있다고 한다. 그들의 수요를 충족시켜 준다면 16억 인구의 반인 남성 시장을 가질 수 있다

  • 중국의사회와문화3공통) 중화인민공화국 수립 이후 최근2021년까지 중국의 인구 상황과 정책이 어떻게 변해왔는지 논하시오0k
  • 문화연구소, 중국의 인구, 옛날엔 늘어서 걱정 지금은 줄어서 걱정-탕조운(2004), 「20세기60년대 중국 인구정책 평가」, 강소 행정학원학보신문.-펑리탠(2000), 「중국인구정책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인구 연구 출판사.-초우보 외(2005), 「가지속발전의 21세기 중국인구정책의 제정」, 란주학간출판사.-왕성진 주편, 린성중, 장정궈, 인호, 징웨쥔 외: , 지린대학출판사 2003년판-루잉: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