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론] 디지털오디오의 종류와 특성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29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디지털 오디오의 개념
1-1 디지털 오디오의 특성 및 장점

2. 디지털 오디오의 종류 및 특성
2-1 PCM (Pulse Code Modulation)
2-2 SACD(Super Audio Compact Disc)
2-3 돌비 디지털 (Dolby Digital)
2-4 DTS (Digital Theater System)
2-5 SDDS (Sony Dynamic Digital Sound)
2-6 THX (Tomlinson Holman Exeperiment)
2-7 MPEG (Motion Picture Expert Group)
2-8 기타 디지털 응용 방식

3. 주관적 정리

4. 참고사이트 및 자료
본문내용
1. 디지털 오디오의 개념
아날로그 오디오(analog audio)를 A/D(analog-to-digital) 변환기를 통하여 1초에 표본화 주파수만큼 샘플링, 0과 1이라는 디지털 숫자로 변환하여 디지털 필터링(digital filtering) 기술로 음장 제어나 변조, 합성, 분리 등을 하기도 하고, 오류 정정, 검출을 할 수 있는 부호를 부가하여 기록하고 재생시에는 부가된 오류 검출 정정부호를 이용하여 원래의 데이터로 정정하고 이 정정된 데이터나 디지털 신호 처리(digital signal processing)에 의해 변조된 각종 데이터를 D/A(digital-to-analog) 변환기를 통하여 아날로그 오디오로 변환시키는 디지털 시스템이다.

1-1 디지털 오디오의 특성 및 장점
아날로그 오디오에 비해 고음질, 고신뢰성을 갖는 장점이 있다.
1977년 9월 최초의 디지털 오디오 테이프 리코더인 PCM-1이 시판되었으며, 1982년 10월에 콤팩트 디스크 플레이어(CDP:compact disc player)가 발매되어 본격적인 디지털 오디오 시대가 열렸다.

Digital영역에서는 0과 1이 각각의 의미를 지니고 있기 때문에 어떤 값(Threshold level)을 기준으로 그 이하일 경우는 신호가 없음으로, 그 이상일 경우에는 신호가 있음으로 처리하기 때문에 잡음과 왜곡이 발생한다고 해도 원래의 신호로 복원이 가능하게 된다. 즉 Digital 신호는 잡음과 왜곡에 매우 강한 특성을 보여준다.
참고문헌
DTS :
http://www.fineav.com/review/Review_Content.asp?number=40
(제목 : 혜성같이 나타난 새로운 서라운드 사운드 포맷)부문 참고

5.1 사운드 :
http://www.fineav.com/review/Review_Content.asp?number=27
(제목 : 5.1채널 디지털 사운드란 무엇인가?)부문 참고

오디오 종합상식 :
http://webzine.sorishop.co.kr/board/knowledge/board_view.html?no=325&page=2
(제목 :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의미)부문 참고

HDCD :
http://www.fineav.com/review/Review_Content.asp?number=25
(제목 : HDCD에 대해서..)부문 참고

MPEG :
http://www.dvdmake.co.kr/
(제목 : 1장 mpeg의 개요)부문 참고

그림 및 계통도 참고 :
www.dolby.com
www.dtsonline.com
www.sdds.com
www.sonymusic.com/sacd
www.thx.com

일반상식 검색 :
www.naver.com
www.empas.com
www.yahoo.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경제 PPV 레포트
  • 디지털 케이블의 VOD 서비스의 성패가 경쟁 매체인 위성방송과의 서비스 차별성을 가져 올 수 있으리라 판단된다.실제 미국의 대형 케이블 업체들이 VOD 서비스의 인프라 구축 비용에 대한 부담을 여전히 가지고 있으면서도 앞다투어 VOD 인프라를 구축하고 시장을 확대하는 노력도, 케이블 서비스의 특성인 양방향 서비스의 장점을 잘 살리면서, 위성방송과의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유일한 서비스가 VOD 서비스라고 판단하기 때문이다. 미국은 1990년대

  • 오디오북 Audio Book
  • 오디오북(Audio-Book)목차서론 3본론 31. 오디오북의 개요 32. 오디오북의 정의 43. 오디오북의 역사 44. 오디오 매체의 특성 55. 오디오북의 종류 66. 오디오북의 컨버전스 현상-TTS 소프트웨어와 결합 77. 오디오북 시장 91) 국내 오디오북 업계 122) 미국과 유럽의 오디오북 업계 13결론 14부록 15표 목차 오디오북의 종류의 특징 6 한국의 오디오북 시장 규모 10 한국의 전자출판산업 시장 규모 10 주요 전자출판 업체 현황 11

  • LG전자 중국 진출 인적자원관리 성공사례
  • 특성을 이해하고 그에 맞는 기업내적 제도 정비와 노사관계 과행 구축이 중요하다.또한 중국에서는 2008년 1월1일자로 그 동안 예고되었던 신노동계약법이 발효된 것으로 중국의 노동관리법 강화는 노동시장에도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노무관련 소송이 증대되고 노무관리 담당자 교육에 대한 수요도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향후 중국에 진출하는 기업은 물론 이미 진출해 있는 기업들도 회사의 여건과 전략을 고려하여 신규

  • MP3 산업과 아이리버
  • 종류: 4개 – 플래시 타입 MP3P, 하드타입 MP3P, MP3전자사전, DMB단말기* 별첨 8 ** 별첨 9 ** 별첨 10 ** 별첨 11 ** 별첨 12 ** 별첨 13 * (단위: 억 원)지역매출액i-river America Inc.81i-river HongKong Ltd.252i-river Japan K.K Inc.58i-river EU GmbH40i-river Enterprise Ltd.1093* 별첨 14 *(주)레인콤의 전략적 제휴 현황협력사전략적 제휴의 내용비고마이크로소프트PMC 공동개발세계 최대의 S/W 개발사삼성전자NAND 플래시 메모리 공급세계 최대의 메모

  • TV광고에서 광고모델이 부른 CM송이 구매의 도형 성에 미치는 영향
  • 조사 대상자들에게 각각의 다른 광고물을 2주 동안 3번 노출되도록 하였다. 3번째 노출 후 3일 뒤 구매의도를 측정하기 위한 설문지를 e-mail로 보내어 일주일 이내로 응답 하게 한 후 조사자에게 보내는 방식을 사용한다. 광고노출 후 바로 설문조사를 시행할 시 설문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e-mail을 통한 설문조사를 진행한다. 그림 1 나레이션이 포함된 커피 광고영상: 회사 책상에 앉아 더워하는 모습의 세사람의 모습오디오: (nar.)시원하게 마실 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