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조사 계획서] 영화 광고 노출 횟수에 따른 영화에 대한 긍정 기대 및 평가 실험 -`예고편`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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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연구의 배경
연구 방향 및 연구 목적

2. 이론적 논의
영화산업에 대한 배경 및 영화 마케팅의 중요성
고객만족에 대한 선행연구
관객에 대한 연구 부족 문제 제기
영화의 속성 / 예고편의 특징

3. 연구문제 및 가설설정
연구 문제
연구 가설

4. 실험 연구
실험 연구에 대한 대략적인 개요
실험의 구성 요소
사전 검사
본 실험
본문내용
서론
>> 연구의 배경
뉴미디어시대 도래 문화 컨텐츠 노출 UP

영화 산업의 발전, 광고의 영향력 UP 영화 홍보 마케팅 비용 UP
영화 광고란?
관객의 영화 관람을 유도하기 위해 영화의
볼거리들을 압축적으로 표현해 알리는 것
영화 흥행의 출발점 <예고편>
맥스무비의 관람객 행태 조사
2009년 개봉 영화 ‘국가대표’ 영화사 KM컬쳐 사례
영화 예고편의 효과는 실제로도 입증되고 있음

예고편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 부족

기존 연구
영화 광고 노출 정도 관객 영화 관람 의사에 미치는 영향

본 연구
영화 광고 기법 중 예고편 노출
영화에 대한 긍정적 기대를 보인 피실험자 사후검사 실시

일련의 과정이 영화에 대한 평가에까지 미치는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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