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IBM의 거스트너를 통해본 CEO에 대한 생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29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IBM은 매킨지사의 컨설턴트 출신이었던 거스트너가 CEO로 영입되면서부터 놀라울 정도로 견실한 회복세를 보였는데, 여기에는 인터넷의 활성화가 큰 힘이 되었다. 오랫동안 IBM에서 근무해온 존 패트릭(John Patrick)은 인터넷이라는 최신기술을 활용해 고객과 시장의 동향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회사 내부적으로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이뤄나가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거스트너는 인터넷의 위력을 실감한 뒤 인터넷을 어떻게 하면 고객을 위해 이것을 활용할 수 있을지 또 어떻게 하면 이것으로 돈을 벌 수 있을지에 대한 생각을 했다. 즉 그는 고객을 먼저 앞세우고 그 다음 회사의 수익을 걱정하는 태도를 취하여 IBM의 부흥을 일으킬수 있었다. 여기서 알 수 있는 것이 바로 리더와 팔로워간의 상호 협력적인 자세이다. 우리나라 기업은 아직도 전통적인 관료제에 얽매여서 리더와 팔로워의 관계가 단지 상하 관계로서 인식되는 경우가 아직도 많다. 아무리 구성원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인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구성원들은 회사를 이루는 "구성원"으로서만 인식되는 경우가 많다.
John Patrick 의 경우 그는 오랫동안 회사에서 근무를 하면서 어떤 것이 시장을 지배하게 될것인지를 파악하였고 또 그것을 주장하면서 회사를 부흥시키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잭 웰치와 스티브 잡스의 바른경영
  • 대한 판단력은 잃지 않았다. 회사에 손해가 가더라고 한 번 애플을 선택한 고객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옳은 일이라고 생각하였고, 자신이 옳다고 생각하는 바는 끝까지 밀어붙인다.III. 21세기 바른 경영자상 이제 21세기에 바른 경영자상이 어떠한 것인지 알아보기 위해서 잭 웰치와 스티브 잡스의 경영방식을 비교해보았다. 기업의 혁신, 인재관리, 도전정신, 고객 중심의 사고에 대해서 두 CEO가 어떤 방식으로 경영을 하고 효과적인

  • [국제경영학] 루거스너와 IBM 부활 신화
  • IBM PC를 출시하는 등 세계 컴퓨터 업계를 선도하였다.그러나 1980년대 중반 이후 거대해진 기업은 급변하는 세계시장에 적절하게 대응하지 못함으로써 경영 악화와 생산성 하락으로 1990년대 초반 심각한 경영난을 겪게 되었다. 1993년 루이스 거스너가 CEO가 되면서 기업 개선에 착수하였고, 주력 사업군을 제품 생산업에서 서비스업으로 전환하기 시작하였다. 이로부터 기존의 하드웨어 사업 비중을 크게 낮추고, 기업 전략수립 컨설팅과 업무 프로세스

  • ★ A+ 받은 자료 [성경으로 본 행복한 부자](박정윤 교수님) 2010 최신판(중간+기말) ★
  • 대한 믿음과 경기하강을 잘 조화경기변동(호황국면과 침체국면의 반복)> 피터 린치 : 주식시장의 단기예측을 하는데 많은 시간을 보내지 않음주가가 내려가면 주식을 더 싸게 살 수 있는 기회로 생각> 솔로몬 : “사람이 장래 일을 알지 못하나니 장래 일을 가르칠 자가 누구이랴” (전도서 8:7) Since no man knows the future, who can tell him what is to come?투자자의 몫 : 언제 어디에 투자할 것인가를 결정11. 너무 좋게 보이는 투자광고에 현혹되지 말라.>의인과

  • 경영학부 학업계획서 예문
  • 될 수밖에 없고 항상 변화를 준비하고 새 치즈를 찾아 떠나라는 내용입니다. 이처럼 급변하는 환경, 국제화 시대에 적응해 가려면 무엇보다도 새로운 것에 대한 적응력과 변화를 받아들이려는 마음가짐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좀 더 전문적인 학부 공부, 어학 능력, 다양한 컴퓨터 활용 능력 개발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는 항상 아무리 힘들어도 웃을 수 있는 여유를 가지고 새로운 치즈를 향해 달릴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 [경영학원론] 도서 맥킨지는 일하는 방식이 다르다 에서 알아보는 경영론
  • 생각을 버려라. 유연성을 가져라.➃해결책이 고객에게 맞는지 확인하라 -고객을 제대로 알라. 조직의 강점과 약점, 능력을 제대로 알라, 경영진이 할 수 있는 일과 할 수 없는 일을 알라. 이런 것을 염두에 두고 해결책을 만들어내라.3. 80대 20과 그 밖의 주요 원칙80대 20 원칙을 경영 컨설팅의, 비즈니스의 위대한 진리 가운데 하나이다. 즉, 판매의 80퍼센트는 영업사원의 20퍼센트가 달성하고, 비서 업무직의 20퍼센트가 비서 업무시간의 80퍼센트를 차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