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세계 교육목표 ‘모두를 위한 교육 EFA’이 되기 위한 평생학습의 방향과 평생교육사의 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0.27 / 2017.10.27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인간과교육 2022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을 비교·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 인간과교육 매슬로우(Maslow)의 욕구위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
- 인간과교육 2018 사회변화에 따른 교육형태의 변화를 살펴보고, 현대사회에서 평생교육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이유를 설명하시오. 매슬로우(Maslow)의 욕구위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방통대 인간과교육 중간과제물 레포트
- 현대사회에서 평생교육의 필요성이 강조되는 이유를 설명하시오. 피아제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인간과교육3공통)현대사회에서평생교육필요성이강조되는이유와피아제의인지발달단계이론설명0k
- [2015인간과교육] 1.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 비교설명 교육적 시사점 2.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이론 설명 교육적 시사점 [주입식교육관]
- 하고 싶은 말
- [평생교육] 세계 교육목표 ‘모두를 위한 교육 EFA’이 되기 위한 평생학습의 방향과 평생교육사의 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모두를 위한 교육 EFA’이 되기 위한 평생학습의 방향
1) 모든 이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학습
2) 학습자 중심의 운영
3) 지역중심 평생학습
4) 평생학습사회 조성
5) 기본적 교육권으로서의 평생학습 보장
2. ‘모두를 위한 교육 EFA’이 되기 위한 평생교육사의 역할
1) 평생교육사의 역할 강화
2) 평생교육사의 위상과 전문성
3) 평생교육사의 직무분석
4) 사회교육 담당자의 신념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모두를 위한 교육[EFA : Education for all]'은 유엔의 교육 기본권 운동, 유네스코가 추진하는 교육에 관한 최대 핵심 산업이다. 세계 모든 국가가 나이, 성, 지역 장애 유무 등에 따른 차별 없이 누구나 평등한 양과 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어야 한다. ‘유네스코의 모두를 위한 교육’은 1985년 영국에서 ‘모두를 위한’ 교육 지침으로 발표된 ‘소수 인종집단 어린이의 교육’이라는 정부 보고서를 토대로 시작되었다. 차별 없이 평등하고 동등한 교육을 받는다는 취지로 ‘모두를 위한 교육’이 시작된 것을 알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세계 교육목표 ‘모두를 위한 교육 EFA’이 되기 위한 평생학습의 방향과 평생교육사의 역할에 대해 논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김종서 외(2003). 평생교육개론. 교육과학사.
김문정(2007). 평생학습도시 발전방안에 대한 연구. 한양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김미영(2003). 노인교육과 삶의 만족도와의 관계에 관한 연구. 대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김정원(2011). 모두를 위한 교육을 표방하는 미국 교사교육프로그램의 주요 쟁점. 교육사회학연구. 한국교육사회학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평생교육과 여성교육] 평생교육과 여성교육에 관한 심층 고찰
- 인간과교육13공통) 사회변화에 따른 교육형태의 변화를 살펴보고, 현대사회에서 평생교육의 필요성과 매슬로우(Maslow)의 욕구위계이론에 대해 설명하시오0k
- 인간과교육]1. 사회변화에 따른 교육형태의 변화를 살펴보고 현대사회에서 평생교육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이유를 설명하시오-사회변화에 따른 교육형태의 변화, 평생교육의 필요성, 방송대 인간과교육 2. 매슬로우의 욕구위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2018년 인간과교육
- [방통대 전학과 3학년 인간과 교육 공통] 1. 주입식 교육관과 이와 대비되는 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을 비교·설명하시오. 2.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1)주입식 교육관과 대비되는 자연주의 교육관․진보주의 교육관․실존주의 교육관 비교설명-주입식교육관-2)에릭슨성격발달단계이론 설명과 교육적 시사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주제 현대사회에서 중년기 성인들에게 가장 필요한 가족생활교육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그 내용을 밝히고 학습자가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를 정리하도록 합니다
- 영화 `제 7의 봉인 The Seventh Seal` 속 역사 해석
- 네트워크 유용성과 지역사회내에서 성공적인 실천사례를 찾아 설명하고 자신은 네트워크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서술 하시오
- 주변의 실제 장애인이나 가상의 장애인 한 명을 선정하여 IEP를 작성하고 IEP 단기목표 중 하나를 선정하여 세부계획서를 작성하시오
- 치유와 치료의 차이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개진하고, 농업과 치유와의 관계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지적장애 아동의 발달영역별 특성 평가
- 사회복지의 개념과 목적을 정리한 후 사회복지의 일반적 가치와 실천적 가치를 설명하고, 윤리적 딜레마 상황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시오
- [청소년복지론] 학교 밖 청소년과 진로
- 학교밖청소년 현황, 문제점, 학교밖청소년정책 개선방안
- [사회복지현장실습] 실습기관종결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