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세계 교육목표 ‘모두를 위한 교육 EFA’이 되기 위한 평생학습의 방향과 평생교육사의 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0.27 / 2017.10.27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평생교육] 세계 교육목표 ‘모두를 위한 교육 EFA’이 되기 위한 평생학습의 방향과 평생교육사의 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모두를 위한 교육 EFA’이 되기 위한 평생학습의 방향
1) 모든 이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학습
2) 학습자 중심의 운영
3) 지역중심 평생학습
4) 평생학습사회 조성
5) 기본적 교육권으로서의 평생학습 보장

2. ‘모두를 위한 교육 EFA’이 되기 위한 평생교육사의 역할
1) 평생교육사의 역할 강화
2) 평생교육사의 위상과 전문성
3) 평생교육사의 직무분석
4) 사회교육 담당자의 신념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모두를 위한 교육[EFA : Education for all]'은 유엔의 교육 기본권 운동, 유네스코가 추진하는 교육에 관한 최대 핵심 산업이다. 세계 모든 국가가 나이, 성, 지역 장애 유무 등에 따른 차별 없이 누구나 평등한 양과 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어야 한다. ‘유네스코의 모두를 위한 교육’은 1985년 영국에서 ‘모두를 위한’ 교육 지침으로 발표된 ‘소수 인종집단 어린이의 교육’이라는 정부 보고서를 토대로 시작되었다. 차별 없이 평등하고 동등한 교육을 받는다는 취지로 ‘모두를 위한 교육’이 시작된 것을 알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세계 교육목표 ‘모두를 위한 교육 EFA’이 되기 위한 평생학습의 방향과 평생교육사의 역할에 대해 논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종서 외(2003). 평생교육개론. 교육과학사.
김문정(2007). 평생학습도시 발전방안에 대한 연구. 한양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김미영(2003). 노인교육과 삶의 만족도와의 관계에 관한 연구. 대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김정원(2011). 모두를 위한 교육을 표방하는 미국 교사교육프로그램의 주요 쟁점. 교육사회학연구. 한국교육사회학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