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리정서행동치료(REBT)의 실제 및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0.24 / 2017.10.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레포트 작성에 참고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I. 합리정서행동치료의 실제
II. REBT의 평가
본문내용
I. 합리정서행동치료의 실제

일반적으로 합리정서행동치료(REBT)는 20-30회 이내의 단기간에 시행된다. 그러나 내담자의 문제에 따라서 치료회기는 유연하게 결정될 수 있다. 치료 초기에 치료자는 내담자가 호소하는 정서적 ․ 행동적 문제들을 충분히 탐색하여 구체적으로 열거한다. 아울러 ABC 모델에 근거하여 그러한 문제를 유발하는 사건과 신념을 탐색하고 문제별로 잠정적인 가설을 세운다. 내담자와 함께 전반적인 치료목표와 치료해야 할 문제들의 우선순위를 정해서 구체적인 치료계획을 수립한다. 이와 더불어 치료자는 REBT 이론에 대한 설명을 통해서 내담자의 역할과 그가 앞으로 따르게 될 절차를 설명한다. REBT 치료자들은 구조화된 평가를 매번 시행하지는 않지만 치료 초기에 내담자의 주요 문제뿐만 아니라 과거력과 성장배경을 합색한다. 치료초기에 해야 할 치료자의 중요한 과제 중 하나는 내담자와 편안하고 신뢰로운 관계를 맺음으로써 치료적 동맹을 형성하는 것이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인간발달 / 박성연, 백지숙 저 / 파워북 / 2011
아동상담 / 구은미, 박성혜 외 2명 저 / 양서원 / 2016
아동발달 / 이항재 저 / 교육과학사 / 2004
발달심리학 : 전생애 인간발달 / 정옥분 저 / 학지사 / 2014
심리학의 이해 / 방선욱 저 / 교육과학사 / 2003
아동심리학 / 김경희 저 / 박영사 / 2005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인간발달과 교육 / 이현림, 김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론 벡(Aaron T.Beck), 엘리스(Albert Ellis)의 인지이론
  • 치료의 기초가 된다-. 초기치료에는 비교적 인식되기 쉬운 자동적 사고에 초점을 두어 스스로 자동적 사고를 식별하고 평가하며 수정할 수 있도록 돕는다. 그런 후 역기능적 사고의 기저에 잠재되어 있는 중간믿음과 핵 심 믿음에 치료의 초점이 옮겨진다.(참고)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최옥채등 공저, 양서원)http://www.maumsarang.co.kr/ (서울 인지 치료 상담 센타)http://www.psy.co.kr/newpsy/menu05-5.shtmlⅢ. 엘리스(Albert Ellis)의 합리적 정서행동 치료(Rational Emotiv

  • 방통대 2013-2 정신건강 공통]상담이론과 상담의 원리에 대해 설명하시오. (30점)
  • 및 실천행동의 계획단계 (4) 제4단계 : 평가 및 종결단계3. 상담이론1) 정신분석적 상담2) 행동수정3) 특성-요인상담(지시적 상담, 상담자중심 상담)4) 인간중심상담(비시적상담, 내담자중심상담)5) 합리적․정서적 행동상담(REBT)6) 게슈탈트 상담7) 의사교류분석상담(TA)8) 현실치료(R․T)Ⅲ. 결론 및 제언참고문헌Ⅰ. 서론“민감한 사춘기 시절 미국으로 전학을 가게 됐어요. 영어를 잘 못하니까 학교 입장에서 봤을 때는 문제가 있는 학생이잖아요.

  • [상담이론]인지정서행동치료(REBT)
  • REBT의 주요개념들 1) 인간본성에 대한 관점 2) 합리적 신념과 비합리적 신념 3) 인간정서에 대한 관점 4) 성격이론에 대한 관점 3. REBT 치료의 과정 1) 심리치료 이론 및 치료목표 2) 심리치료 과정 3) 치료 기제 및 치료법 4) 치료자의 기능과 역할 5) 상담자와 내담자간의 관계 6) REBT에서 삼가야 할 기법 4. REBT와 다른 체계들 1) REBT의 위치2) REBT와 Adler 3) REBT와 Jung 4) REBT와 행동수정(행동치료) 5) REBT와 정신분석 5. 사례 연구 III. 결론 1. 평가 2. 공

  • [상담이론] REBT에 대해서
  • REBT이론의 형성 및 변천과정Ⅱ. 중요개념1. REBT의 원리2. 인간관3. 정서적 장애에 대한 관점1) 심리적 장애의 형성2) 심리적 장애의 본질4. ABC 모델5. 합리적 사고와 비합리적 사고Ⅲ. 상담과정1. 상담 목표2. 상담자의 역할3. 내담자의 경험4. 상담자와 내담자와의 관계5. 상담자의 조건 6. 내담자의 특성7. 장려하는 절차8. 금지하는 절차Ⅳ. REBT의 특징Ⅴ. 적용 : 상담 기법과 절차Ⅵ. 요약과 평가Ⅶ. 중다문화적 심리상담. 치료와 인지행동 치료

  • [아동상담] 자아존중감 증진을 위한 REBT 상담 -초등학생 대상의 집단 상담
  • 평가해 보도록 한다.2단계 : REBT 상담자는 교육자로서 ABCDE 이론을 적극적으로 내담자에게 가르쳐주고 내담자의 비합리적 신념체계와 결과를 연관시키도록 유도하고 합리적인 신념으로 인한 적절한 정서와 행동으로 연관성을 가지도록 한다.3단계 : 비합리적 신념을 논박한다.4단계 : 합리적 신념체계를 내담자가 심화하도록 하고 이를 실천에 옮기도록 격려한다.5단계 : 훈습의 과정으로 내담자가 영속적인 치료적 변화를 성취하기 위하여 계속해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