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지도] 만 3세 유아의 놀이발달 및 놀이특징에 대해서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0.06 / 2017.10.06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놀이지도] 만 3세 유아의 놀이발달 및 놀이특징에 대해서 기술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만 3세 유아의 발달
1) 사회·정서 발달
2) 신체발달
3) 언어발달
4) 인지발달
2. 만 3세 유아의 놀이발달 특징
1) 만 3세 유아의 신체발달과 놀이발달 특징
2) 만 3세 유아의 인지발달과 놀이발달 특징
3) 만 3세 유아의 언어발달과 놀이발달 특징
4) 만 3세 유아의 사회성발달과 놀이발달 특징
5) 만 3세 유아의 정서발달과 놀이발달 특징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놀이는 활동 그 자체에서 만족을 얻고 스스로 즐겨서 하는 일이 놀이이다. 아동기 이전의 아동들의 생활은 대부분 놀이이며, 놀이는 아동에게 여러 가지 면에서 영향을 미친다. 놀이의 기능은 사회적 기능, 도덕적 기능, 창조적 기능, 교육적 기능 등으로 나눌 수 있다. 놀이는 지적, 정서적, 신체적으로 종교적 준비 과정을 돕는다. 놀이는 아동으로 하여금 많은 경험을 습득하게 해서 새로운 정보 체제를 형성하여 언어와 의미를 생각하는 힘을 발달시킨다. 아동들에게는 더욱 더 성숙을 이끌 수 있는 활동들이 요청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만 3세 유아의 놀이발달 및 놀이특징에 대해서 기술해 보겠다.
- 참고문헌
-
엄정애(2009). 영유아 놀이와 교육. 교문사.
백경라(2009). 유아의 기질에 따른 놀이행동에 관한 연구. 국민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김영준(2000). 실외놀이환경의 질적수준과 놀이행동에 관한 연구. 동아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김수미(1995). 유치원 3세반 교육경험이 유아의 놀이행동에 미치는 영향.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복지론) 아동 복지 관련 법률에서 정의하고 있는 용어와 연령 구분이 실제적인 법 적용 과정에서 문제를 일으킨 사례를 조사해보고 그 해결 방안을 서술하시오
- 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놀 권리와 아동의 보호권, 발달권, 참여권의 관계를 살펴보고, 놀 권리를 침해하는 요소와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기술하시오
- 서남아시아의 석유 영향
- 인적자원관리]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현재 속해 있는 지역사회복지기관에 대해 조사해보고, 내가 생각하는 보완점/개선점 제시해보기
-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A+)
- 사진학개론-디지털사진의 정의와 그 특징을 설명하고, 현대 사회에서 이것의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영향과 그 해결 방안에 관하여 논하시오
- 사회복지현장의 클라이언트 인권문제와 개선방안에 대해 작성하세요
- 사회복지 현장의 클라이언트 인권문제와 개선 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