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지도] 만 3세 유아의 놀이발달 및 놀이특징에 대해서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0.06 / 2017.10.06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놀이지도] 만 3세 유아의 놀이발달 및 놀이특징에 대해서 기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만 3세 유아의 발달
1) 사회·정서 발달
2) 신체발달
3) 언어발달
4) 인지발달

2. 만 3세 유아의 놀이발달 특징
1) 만 3세 유아의 신체발달과 놀이발달 특징
2) 만 3세 유아의 인지발달과 놀이발달 특징
3) 만 3세 유아의 언어발달과 놀이발달 특징
4) 만 3세 유아의 사회성발달과 놀이발달 특징
5) 만 3세 유아의 정서발달과 놀이발달 특징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놀이는 활동 그 자체에서 만족을 얻고 스스로 즐겨서 하는 일이 놀이이다. 아동기 이전의 아동들의 생활은 대부분 놀이이며, 놀이는 아동에게 여러 가지 면에서 영향을 미친다. 놀이의 기능은 사회적 기능, 도덕적 기능, 창조적 기능, 교육적 기능 등으로 나눌 수 있다. 놀이는 지적, 정서적, 신체적으로 종교적 준비 과정을 돕는다. 놀이는 아동으로 하여금 많은 경험을 습득하게 해서 새로운 정보 체제를 형성하여 언어와 의미를 생각하는 힘을 발달시킨다. 아동들에게는 더욱 더 성숙을 이끌 수 있는 활동들이 요청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만 3세 유아의 놀이발달 및 놀이특징에 대해서 기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엄정애(2009). 영유아 놀이와 교육. 교문사.
백경라(2009). 유아의 기질에 따른 놀이행동에 관한 연구. 국민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김영준(2000). 실외놀이환경의 질적수준과 놀이행동에 관한 연구. 동아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김수미(1995). 유치원 3세반 교육경험이 유아의 놀이행동에 미치는 영향.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의학 자폐증 레포트
  • 놀이가 두드러지고, 상징적인 놀이는 불가능하지만 기억력이 뛰어나고, 신체적 발달이나 외모는 지극히 정상이다.이외에도 모든 자폐아에서 나타나는 것은 아니지만, 자폐집단에서 보다 빈번하게 나타나는 것은 전형적이고 반복적인 행동, 집중력 부족, 자해행동, 배변통제의 지연등이 있다. 이러한 특성을 지닌 자폐증의 발생 원인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확실하게 밝혀지지 않았지만 최근 경향은 기질적 손상으로 보는 특징이 있다. 손상의 원인은 확

  • 운동발달 및 적응기술 발달과 이론
  • 운동발달 및 적응기술 발달과 지도1. 운동발달의 개념아동 발달운동 기술의 발달영.유아는 움직임을 학습하고 동장을 더욱 정교하게 하면서 주위 환경을 자유롭게 탐색 1. 운동발달의 개념움직임신체 발육운동기능의 향상인지사회성적응 행동의사소통 기술의 발달놀이 기술 발달의 기초 제공1. 운동발달의 개념대근육 운동소근육 운동구강 운동기기, 앉기, 걷기 등과 같이 목, 몸통, 팔 다리 등의 큰 근육을 사용한 활동 물건을 잡거나

  • [유아교육논문]만2,3,4,5세 유아교육내용 표준화를 위한 연구
  • 발달이 빠른 5세 유아에게는 Ⅱ수준의 내용이 너무 현실에 맞지 않는다. 반면, Ⅰ수준의 내용은 너무 높아서 3세에게는 거의 적용할 수 없는 실정이다. 따라서 유치원의 취원 연령에 따른 발달단계에 적절하게 3단계 이상의 수준으로 세분화하여야 수준별 교육내용의 실효성을 거둘 수 있다고 하였다. 많은 교사들은 실제로 수준을 다르게 지도하고 있지만 교육과정에 근거하여 지도하는 교사는 드물다. 유치원에서 선정하는 생활주제도 교육과정의 수

  • 주제 연령에 따른 교수매체에 대한 수업안을 작성하시오
  • 유아의 관심 영역이 확대되고 또래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된다. 또한 소근육과 대근육의 기술이 더욱 능숙해지는데 이때부터 유아별 발달적 특징이 다르게 나타나기 시작한다. 그에 따라 학령전기 유아에게는 또래와의 활발한 상호작용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의상과 주제에 맞는 놀잇감, 다양한 손 인형, 공간 및 무대를 만들어주는 블록이나 사람모형, 옷과 양육을 위한 소품 등을 통해 가상놀이 및 역할놀이를 지원해줄 수 있다. 또한 환경에 대한 호기

  • [장애인복지] 자폐증장애아동사례관리분석
  • 및 몸동작, 목적을 지닌 손동작의 상실이 특징적이다. : 소아기 붕괴성 장애(Childhood disintegrative disorder) : 생후 2년까지는 정상 발달을 하다가 언어, 사회적 관계, 놀이, 배변훈련 등 이전에 습득했던 기술들을 점차 잃으면서 자폐 증상을 보인다. : 아스퍼거장애(Asperger’s disorder) : 일반적 자폐증상을 보이나 언어적, 인지적 장애가 없는 경우이다. : 비전형 자폐증(Atypcal autism) : 발병 연령이 만 3세 이후이거나 자폐증의 3가지 주요 증상 중 한두 영역을 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