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의 교육 분석] 북한의 교육 체제와 교육의 특징 및 남북한의 교육 교류 현황과 통일 후의 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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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Ⅰ 북한의 교육 체제
가. 교육 제도
나. 교육 내용 및 방법

Ⅱ 북한의 특수&과외 교육
가. 특수 교육제
나. 북한의 과외활동

Ⅲ 남북한 교육의 비교와 통합
가. 서론
나. 남북한의 교육비교
다. 남북한의 교육통합
라. 통일 이후의 교육
마. 결론

Ⅳ 남북한의 교육 교류 현황과 통일 후의 과제
가. 남북한의 교육 교류 현황
나. 새터민과의 화합을 통한 통일 준비
다. 통일 이후의 남북의 과제

Ⅴ 총론

Ⅵ 참고 문헌
본문내용
북한 정규교육의 기본학제는 4-6-4(6)제로써 인민학교 4년, 중학교 6년(중등 4년, 고등 2년), 대학 4∼6년, 연구원(준 박사·박사과정)으로 되어 있다.
참고문헌
남·북한 교육제도에 대한 비교 연구 : 통일 후 교육제도를 중심으로 / 윤세정
남북한 교육이념의 분단구조적 특성과 통일국가의 교육이념 / 안승대
남·북한 교육제도 비교연구 / 차선미
http://blog.naver.com/tmdwo200?Redirect=Log&logNo=140018662284
통일부. 2001~2007. 통일백서
한겨레신문. 2007년 5월 16일자
서울신문 2007년 6월 2일자
경향신문 2007년 7월 17일자
한겨레신문. 2007년 8월 11일자
서울신문 2007년 9월 6일자
한겨레신문. 2007년 11월 5일자
한만길. 1997. 통일이후 남북한 교육통합 방안연구. 국회도서관 입법조사 분석실.
한국교육개발원 교육정책정보센터, http://ipcp.edunet4u.net/%7Eteacher14/index.htm
김돈규. 1990. 북한의 교육학. 문맥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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