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기(5~7세)의 발달 특성과 부모의 역할을 신체, 사회정서, 언어, 인지발달 영역으로 구분하여 설명하고 가정에서 부모역할 실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8.29 / 2017.08.29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아기(5~7세)의 발달 특성과 부모의 역할을 신체, 사회정서, 언어, 인지발달 영역으로 구분하여 설명하고 가정에서 부모역할로 실행할 수 있는 실제 사례 과정을 각 영역별로 한 가지씩 제시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부모역할의 중요성
2. 유아기 발달의 특성
1) 신체발달의 특성
2) 사회정서발달의 특성
3) 언어발달의 특성
4) 인지발달의 특성
3.영역별 부모의 역할과 사례
1)신체발달
2) 사회정서발달
3) 언어발달
4) 인지발달
4. 본인의 의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유아기(5~7세)의 발달 특성과 부모의 역할을 신체, 사회정서, 언어, 인지발달 영역으로 구분하여 설명하고 가정에서 부모역할로 실행할 수 있는 실제 사례 과정을 각 영역별로 한 가지씩 제시하시오

Ⅰ. 서론
영유아기는 생애주기 중에서 가장 중요한 시기이다. 이 시기에는 영유아의 각 영역별 중요한 발달을 위해 여러 가지 과업을 수행해야 하는데 이때 부모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이런 부모의 역할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부모교육을 실시하여 아동을 이해하고 돕고 지도하는데 필요한 지식, 능력, 태도 등을 익히도록 부모를 돕는다. 이에 본론에서는 유아기(5~7세)의 발달 특성과 부모의 역할을 신체, 사회정서, 언어, 인지발달 영역으로 구분하여 설명하고 가정에서 부모역할로 실행할 수 있는 실제 사례 과정을 각 영역별로 한 가지씩 제시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정옥분, 정순화 저, 부모교육, 학지사, 2016
신명희 저, 유아발달, 학지사, 2016
김영옥 저, 부모교육, 공동체, 2016
정옥분 저, 유아발달, 학지사,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의료사회사업] 아동에 대한 의료사회사업
  • 발달뿐만 아니라, 심리적, 사회적으로 수행해야 할 과업이 존재하며, 이러한 과업의 수행 여부에 다라 삶의 질이 결정된다. 아동 및 청소년 신체적 성장과 발달이 왕성하게 이루어지는 중요한 때로 이 시기의 특징을 살펴보면 정서적 분화와 상상 능력, 언어 능력이 향상되면서 인지가 발달하고 사고의 과정이 확산되는 시기이며, 심리․사회적인 측면에서 성 역할에 대한 인식이 증진되고 자아 개념이 발달하면서 가정 밖에서도 친구와 학교를 통하여

  • [아동복지론[장애아동]] [아동복지론] 장애아동
  • Ⅰ. 서론영유아기는 인간 발달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시기이며, 특히 신체, 지각, 언어, 인지 및 사 회, 정서 영역 중 어느 한 영역에 발달이 지체된 아동에 있어서 영유아기는 더욱 더 그 중요성을 지니게 된다. 시기 동안 얼마나 빨리 치료적 접근이 장애아동에게 닿았느냐에 따라 발달촉진의 정도, 장애 감소의 정도, 2차적 장애 예방에 대한 효과의 정도가 다를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사회적으로는 예방효과 덕에 사회비용 절감 효과도 가져올 수 있

  • 발달과 보육2 레포트
  • 발달 영역영유아의 발달은 대체로 세영역이있는데 신체 운동 기능적 발달, 인지적 발달, 정의적 발달로 구분 된다신체 운동 기능적 발달: 신체 변화와 관련된 것으로 부모로부터 물려받은 유전 인자, 뇌와 감각 기관의 발달, 신장과 체중의 증가, 운동기능, 사춘기에 나타나는 호르몬의 변화 등은 모두 생물학적 과정의 역할을 반영한 것인지적 발달: 개인의 사고, 지능, 언어에서의 변화를 포함한다정의적 발달: 대인 관계, 정서 및 성격의 변화, 사회

  • 발달심리학 유아기에서 청소년까지
  • 부모로부터 여러 영역의 잠재된 능력을 갖고 태어나나 각 개인이 경험하는 환경 조건에 따라 그 발현 정도가 달라진다. 유전은 각 영역의 발달의 한계를 결정하는 반면, 환경은 그 한계 내에서 실제 개인의 구체적 발현 정도를 결정한다고 볼 수 있다(윤 진, 1993). 인간은 전인적 개체로서 여러 영역에서의 발달이 서로 긴밀한 관련을 맺고 있으나 본 장에서는 전형적으로 신체 발달, 인지적 발달, 성격 및 사회성 발달에 관해 살펴보고자 한다. 따라서 인

  • 언어장애 언어장애의 개념과 요인 장애아동 유형별 언어장애의 유형
  • 언어장애를 일으키는 요인들아기가 태어나서 자라는 동안 여러 가지 신체발달을 하게 되며 동시에 다양한 측면의 발달이 이루어집니다. 유아기로부터 아동기에 걸쳐 지속적으로 이루어야 하는 중요한 발달과제에는 운동(신체) 및 감각의 발달, 인지발달, 언어발달, 정서발달, 사회성발달 등이 있는데, 각각의 발달과제는 각기 별도로 진행되는 것이 아니라 서로 서로 긴밀히 연결이 되어 있습니다.언어장애가 대부분 초기에 발견되고 언어에 필요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