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와 영유아의 상호작용 기법에 대한 정의를 정리하고 특히 영유아의 자아존중감을 높일 수 있는 실제 사례를 통한 지도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8.21 / 2017.08.21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교사와 영유아의 상호작용 기법에 대한 정의를 정리하고 특히 영유아의 자아존중감을 높일 수 있는 실제 사례를 통한 지도 방법을 제시하였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교사와 영유아의 상호작용 기법
2. 영유아의 자아존중감을 높일 수 있는 실제 사례를 통한 지도 방법
1)사례
2) 위 사례에서 바람직한 상호작용 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교사와 영유아의 상호작용 기법에 대한 정의를 정리하고 특히 영유아의 자아존중감을 높일 수 있는 실제 사례를 통한 지도 방법을 제시하시오.
Ⅰ. 서론
현대사회에서 여성들의 경제활동 참여로 인한 맞벌이부모의 자녀들을 위하여 대부분의 보육시설은 종일반으로 운영된다. 보육시설에서 영유아들은 거의 하루 종일 또래 영유아들과 교사와 함께 계획된 일과 속에서 상호작용을 한다. 따라서 보육교사는 영유아와의 바람직한 일상적 양육과 상호작용을 통하여 영유아의 개별적인 특성을 이해하고, 궁극적으로 영유아의 신체, 인지, 사회, 정서 등 모든 측면의 발달이 적절하게 이루어지도록 적합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영유아들은 또래들과 긍정적인 인간관계를 형성하게 하며 이후의 타인과의 대인관계를 맺는데 필요한 기술을 습득하게 한다. 이에 본론에서는 교사와 영유아의 상호작용 기법에 대한 정의를 정리하고 특히 영유아의 자아존중감을 높일 수 있는 실제 사례를 통한 지도 방법을 제시하고자 한다.
- 참고문헌
-
한동옥, 최윤정, 원성묵 저, 민감한 반응이 아이를 키운다 : 영유아-교사의 질적 상호작용 실제, 고양 : 공동체, 2016
우경혜 저, 영유아 교사의 자아개념과 놀이 교수효능감이 교사-영유아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숭실대학교, 2017
이재진 저, 영유아 교사의 놀이신념, 놀이교수 효능감, 교사-영유아 상호작용의 관계 , 가톨릭대학교, 2013
고정곤 저, 보육 교사론, 양서원, 2016
노병일 저, 아동복지론, 공동체, 201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시사에세이 - 지구온난화에 관해서
- 발달과업에 대한 학자들의 개념(정의)와 해비거스트(Robert Havighurst)가 제시한 발달단계별 발달과업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하고, 해비거스트의 발달단계별 과업에 비추어 볼 때 본인은 발달과업을 제대로 수행했는지 자신의 사례를 중심으로 설명
- 프로이드의정신분석성격이론
- [평생교육경영학] 평생교육 경영 사업계획서
- [사회복지행정론] 일반행정과 사회복지행정과의 차이점에 대해 서술하고 사회복지조직에서 사회복지행정이 왜 중요한지에 대해 본인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자신의 대인관계를 돌아보면서 내가 대인관계를 맺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하게 영향을 받는다고 생각되는 요소나 요인들은 무엇이라고 생각되며 그러한 요소들이 대인관계심리학의 이론으로 분석하면 어떤 의미와 작용을 하는지
- 대인관계의 개념
- 무진육조소 요약
-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에 대한 특징과 주요개념을 설명하고, 영유아발달에 도움을 주는 요인을 사회학습이론에 입각하여 가정 유아교육기관 지역사회 차원에서 제시하시오
- 클라이언트 및 지역사회의 사회적 관심을 높일 수 있는지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한 개입전략이나 프로그램을 구상하여 그 내용을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