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지도접근방법 (발음중심접근법, 총체적접근법, 균형적 접근법, 문학적 접근법)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언어지도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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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언어지도접근방법 (발음중심접근법, 총체적접근법, 균형적 접근법, 문학적 접근법)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언어지도 사례를 설명하시오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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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Ⅱ. 본론
1. 발음중심접근법
2. 발음중심접근법의 언어지도 사례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발음중심 교수법은 행동주의에 기초한 접근 방법으로서 언어 습득에 대한 행동주의적 설명기제는 강화와 모방 두 요인으로 요약 될 수 있다. 이교수법은 기능적인 접근 방식이라고도 하는데 설명과 지시, 반복적인 훈련 등을 핵심으로 하는 교사 중심적 성격을 가진 직접적 수업형태에 의한 언어수업 방식이다. 또한 행동주의 이론에 의한 읽기 과정 이론은 읽기를 글자→단어→문장→문단→텍스트로 이어지면서 이룩되는 계열식 과정으로 보고 맨 마지막에 텍스트의 의미가 이해된다고 설명하기 때문에 상향식 접근(bottom-up approach)이라고도 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언어지도접근방법 (발음중심접근법, 총체적접근법, 균형적 접근법, 문학적 접근법)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언어지도 사례를 설명해 보겠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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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실, 김진영, 김소양 (2009). 영유아를 위한 언어지도. 일산 : 공동체.
노영희, 김창복, 전유영(2014). 영유아 언어교육. 경기도 : 양서원.
이지현, 마송희, 김수영, 정정희(2009). 영유아를 위한 언어 교육. 서울 : 공동체
김은희 (2004). 균형 있는 언어 교육 접근법이 유아의 읽기?쓰기 발달에 미치는 효과 연구. 한성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청구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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