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지도 접근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원리와 특성을 자세히 설명하고 자신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11.12 / 2015.11.12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언어지도 접근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원리와 특성을 자세히 설명하고 자신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서술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언어지도 접근방법
1) 발음중심 접근법
2) 총체적 언어접근법
3) 문학적 접근법
4) 언어경험적 접근법
5) 균형적 언어접근법
2. 언어지도 접근방법 중 발음중심 접근법의 원리와 특성
1) 발음중심 접근법의 원리
2) 발음중심 접근법의 특성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유아의 언어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수행한 프로그램은 유아의 언어발달과 이론을 어떤 관점으로 바라보느냐에 따라 그 내용과 교수방법이 달라진다. 언어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대표적인 이론적 관점에는 발음중심 접근법, 총체적 언어접근법, 문학적 접근법, 언어경험적 접근법, 균형적 언어접근법이 있다. 이 중 총체적 언어접근법과 문학적 접근법, 언어경험적 접근법은 모두 유아 생활 주변의 문해 자료나 문학작품, 유아에게 경험 등을 제공하여 유아 스스로 자신의 경험과 배경지식에 따라 의미를 구성할 수 있도록 한다. 이들 접근법은 의미를 중요하게 다루기 때문에 의미중심 접근법이라 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언어지도 접근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원리와 특성을 자세히 설명하고 자신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서술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강문희 외, 아동 문학 교육, 양서원, 1997.
김영실 외, 영유아를 위한 언어지도, 공동체, 2006.
김진영 외, 유아를 위한 교수-학습 방법, 양서원, 2001.
이영자, 유아 언어발달과 지도, 양서원, 200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 대중문화와 지배이데올로기 -맑스주의와 프랑크푸르트 학파의 시각
- [대중사회론]프랑크푸르트학파의 대중예술비평
- 노인교육론_우리나라 노인교육과 관련된 정책을 두 가지 이상 제시하고, 최근 노인교육사례(
- 아동복지의 원칙 5가지 권리와 책임의 원칙 아동의 권리와 책임 부모의 권리와 책임 국가와 사회의 권리와 책임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 1) 제시된 13가지 면담 기초기술에 대해 서술하세요 (의사소통기술, 언어적·비언어적 의사소통 기술, 질문 기술, 라포형성과 관계형성 기술, 공감 기술, 경청 기술, 명료화 기술, 요약 기술, 침묵활용, 바꿔말하기 기술, 초점유지 기술, 표현촉진 기술, 계약 기술) 2) 면담기초기술 중 6가지를 선택하고 각각의 예시를 들으세요 3) 라
- 과거의 아동복지의 대상과 현대의 아동복지 대상의 차이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아동복지론)
- 냉정한 이타주의자를 읽고, 서평과 함께 사회복지행정에서 주의 깊게 적용할 부분에 대하여 제시하시오
- 기독교의 기본진리
- 기독교의 기본진리, 존 스토토 저, 황을호 역, 2015, 생명의 말씀사
- [한국어이해교육론] 최근에 신문기사를 선정하여 중급읽기 수업을 구성해봅시다.(2)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