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사회사업] 학교 연계 통합적 모델의 주요원리와 내용에 대해서 적고 우리나라의 상황과 비교하여 그 적용가능성에 대해서 논리적으로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6.22 / 2017.06.22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학교사회사업] 학교 연계 통합적 모델의 주요원리와 내용에 대해서 적고 우리나라의 상황과 비교하여 그 적용가능성에 대해서 논리적으로 논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학교 연계 통합적 모델의 주요원리와 내용
1) 학교 연계 통합적 모델의 주요원리
2) 학교 연계 통합적 모델의 주요원리와 내용
2. 우리나라의 상황과 비교하여 그 적용가능성
1) 사회복지의 통합적 연계
2) 우리나라 상황과 비교하여 학교 연계 통합적 모델의 적용가능성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구체화시킨 개념이 학교사회복지라고 보는 것이 타당하리라 생각된다. 학교사회복지는 개별학생에 대한 직접서비스뿐만 아니라 학생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학교와 학교직원과의 교류를 중요하게 다룬다. 학교사회복지사는 개인과 학교, 가족, 지역사회의 더 넓은 체계에서 일을 한다. 따라서 변화가 일어난다면 개인적 수준뿐만 아니라 이러한 많은 체계 안에서 일어난다. 학교와 학생의 다양한 욕구는 사회복지사로 하여금 여러 대처방법을 강구하게 하였다. 개별 학생을 원조하는 전통적인 역할에서부터 학교정책개발, 가족, 자문서비스, 지역사회의 자원 개발 등과 같은 다양한 역할을 수행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학교 연계 통합적 모델의 주요원리와 내용에 대해서 적고 우리나라의 상황과 비교하여 그 적용가능성에 대해서 논리적으로 논해 보겠다.
- 참고문헌
-
문영희(2005). 학교와 사회복지. 유풍출판사.
성민선 외(2004). 학교사회복지의 이론과 실제. 학지사.
윤찬영(2005). 교육과 복지의 통합적 접근을 위한 학교복지법, 한국학교사회복지학회.
정일봉(2006). 학교사회복지 제도화 방안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조선 대학교정책대학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랭크로이드라이트, 건축가, 건축] 건축가 프랭크로이드라이트의 생애, 건축가 프랭크로이드라이트의 건축론, 건축가 프랭크로이드라이트의 평면구성원리와 공간의 상호관입, 건축가 프랭크로이드라이트의 건축작품 분석
- 노년기 정신건강(역할상실과소외,질병과죽음,노인학대,치매) 보고서
- 이용과 충족 이론
- 긍정심리학 - 통합적 설명모델을 기반으로 현재 나의 삶의 만족과 행복에 관해 설명하기
- 자선조직협회와 인보관운동의 비교분석
- 기능론과 갈등론을 비교 설명하고 자신의 견해를 밝히시오(교육사회학 A+)
- 스트레스의 개념과 종류에 대해서 기술하고, 스트레스 예방 및 관리전략 방안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지역사회복지실천가의 역할은 지역사회복지실천 모델에 따라 달라진다 지역사회실천모델에 따른 지역사회복지실천가의 역할을 설명하시오
- 기후변화 - 기후와 지구온난화
- 직장 내에서 실천 가능한 매너와 에티켓을 나열하고 본인의 실천계획에 대해 작성하시오(ex 지각하지 않는다 지각하지 않기 위해 출근 시간 30분 전에 도착한다는 생각으로 시간을 여유롭게 계획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