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사슬모형] 가치사슬의 개념과 가치사슬기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6.05 / 2017.06.05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레포트 작성에 참고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가치사슬모형

I. 가치사슬의 개념

II. 가치사슬기법
1. 가치활동
2. 가치사슬에서의 가치
본문내용
가치사슬모형

1. 가치사슬(Value Chain)의 개념

기업이 제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가치를 부여하는 모든 기능들은 상호 관련되어 사슬(Chain)을 형성하는데 이러한 기능들의 사슬을 가치사슬(Value Chain)이라 한다.
가치사슬모형에 의하면 기업은 원재료의 구입과 가공에서 시작하여 최종 소비자에게 재화와 서비스를 전달하기까지 여러 개의 가치사슬로 구성된 가치시스템(Value System)으로 볼 수 있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업무흐름(Work-flow)이라는 것도 사실은 하나의 가치사슬에 해당한다.
하나의 가치사슬을 구성하는 단위를 우리는 업무과정(Business Process)이라고 부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통대 경영학과 3학년 물류관리 공통] (1) e-SCM과 APS에 대해 설명하고, (2) e-SCM과 APS가 어떻게 통합되어야 하는가를 논하라.
  • 기법의 활용, 한국방송대학교출판부김상균(2000) e-collaboration 환경 구축을 위한 FRONT 21 적용 방안, 성우시스템(주)정보산업 Information Industry, 2000, 9. 한국정보산업연합회. 통권 제205호신철(2009) 알기 쉬운 ERP PLUS, 미래와 경영박병형(2010) 한 권으로 끝내는 e-ERP, 태영출판사복병학, 시스템 통합의 핵심 기술, 1999서대진 외(2000) 전사적자원관리(ERP)의 경영관리적 이슈, 산업과학기술연구소보한다준이치, 와타야히로시, IT 매니지먼트, 2000전사적 자원관리(E

  • [졸업][경영정보시스템] 위치정보서비스사업모델에 관한 연구- 모바일광고서비스 중심으로
  • 가치(mobile value)를 창출할 수 있는가를 결정하는 요인을 의미하는 것이다. 기존의 문헌 (Durlacher, 1999; Ovum, 2000)과 모바일 인터넷 컨텐츠 산업전문가의 의견을 종합하여 본 결과, 주요한 컨텐츠 특성으로는 편재성(ubiquity), 접근성(reachability), 편리성(convenience), 위치기반(location-based), 및 개인맞춤화(personalization) 등이 있다.둘째, 마케팅 전략 차원은 마케팅의 4가지 전략적 요소를 중점으로 주요성공요인을 도출하였다. 마케팅의 4가지 전략적 요소는 제품(pro

  • [방통대 경영학과 3학년 물류관리 공통] (1) e-SCM과 APS에 대해 설명하고, (2) e-SCM과 APS가 어떻게 통합되어야 하는가를 논하라
  • 기법, 인공 지능 기법 등 주문과 생산의 제약 조건의 문제를 풀기 위한 최신의 기법을 사용한다. 사람이 어떤 의사 결정을 하기 전에 여러 대안을 고려하는 것과 같이, 보다 논리적인 방법을 통해 생산 계획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다양한 조건을 이용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계산된 생산 계획은 공장의 현재 상황에 대한 보다 현실적이고 충실한 정보를 제공하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방법을 제공한다. 3) APS의 가치와 적합한 환경(1) APS의 가치APS

  • [방통대 경영학과 3학년 물류관리 공통] (1) e-SCM과 APS에 대해 설명하고, (2) e-SCM과 APS가 어떻게 통합되어야 하는가를 논하라
  • 기법의 활용, 한국방송대학교출판부김상균(2000) e-collaboration 환경 구축을 위한 FRONT 21 적용 방안, 성우시스템(주)정보산업 Information Industry, 2000, 9. 한국정보산업연합회. 통권 제205호서대진 외(2000) 전사적자원관리(ERP)의 경영관리적 이슈, 산업과학기술연구소보한다준이치, 와타야히로시, IT 매니지먼트, 2000전사적 자원관리(ERP) 도입기업의 성공 요인에 대한 사례 연구, 김광례, 인하대 경영대학원 석사논문, 2003잠쉬드 가라제다지, 이진원 역, 2005, 경

  • [경영전략] 비용우위와 가격경쟁
  • 사슬에 의한 비용우위 분석1. 가치사슬의 정의와 사고방식2. 가치사슬에 의한 비용분석3. 가격파괴현상에 대한 이해Ⅲ. 기업의 효율성 증대를 위한 최신기법1. 품질경영1) 품질경영의 개념2) 품질경영의 핵심요소2. 리스트럭처링3. 리엔지니어링Ⅳ 가격경쟁전략1. 기존기업과의 가격경쟁2. 신규진입을 저지하기 위한 가격전략 1) 진입저지 가격설정2) 진입 후 가격인하Ⅴ-ⅰ 사례 연구 (Wal-Mart)1. Wal-Mart 소개 2. Wal-Mart의 경영이념 3. Wal-Mart의 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