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의 수익획득방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6.05 / 2017.06.05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레포트 작성에 참고가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전자상거래의 수익획득방식
I. 기업으로부터의 수익획득
II. 소비자 측의 비용지불형태
III. 기업, 소비자 매트릭스의 수입획득형태
1. 수입형태1
2. 수입형태2
3. 수입형태3
4. 수입형태4
5. 수입형태5
6. 수입형태6
7. 수입형태7
8. 수입형태8
9. 수입형태9
- 본문내용
-
전자상거래의 수익획득방식
수입획득방식은 EC 경제주체인 기업과 소비자가 웹 사이트를 통하여 제품이나 정보서비스의 획득에 대하여 지불하는 비용, 즉 운영자 측에서 보면 웹 사이트의 수입획득방식을 분석한다. 수입획득방식은 기업과 소비자의 2차원 매트릭스 형태를 취하며, 총 9종류의 수입획득방식으로 구분하여 분석한다.
1. 기업으로부터의 수익획득
기업으로부터의 수입획득방식은 3가지로 구분된다. 즉, 광고료 및 라이센스료, 수수료 및 회비 그리고 기업부담이 없는 무료이다. 각 방식의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다.
광고료 형태는 기업과 소비자 간 EC의 사이트에 기업이 광고료를 부담하는 형태이다. 광고료에 관한 Jupiter Communications의 보고서를 참조해 보자. 1996년 3억 달러 정도에 불과했던 광고료는 1997년에는 3배가 증가하여 94억 달러에 달한 것으로 보고 있다.
이는 계속적으로 신장하여 2003년에는 77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동 보고에 의하면 광고주의 상위 10기업이 광고비의 60%를 지불하고 있고, 상위 25%가 광고비의 80%를 점유하고 있어 과점형태이다. 인터넷광고비는 50억 달러로 다른 매개체의 광고비에 비하여 비교적 적다. 참고로 TV는 510억 달러, 신문 잡지는 300억 달러, 라디오는 120억 달러이다.
그러나 제한되어진 광고비를 둘러싼 경쟁은 점점 더 치열할 것으로 보인다. Jupiter는 장래 2, 3개의 사이트가 광고비 전체의 80-90%를 점유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뢰벨과 몬테소리의 교육철학, 유아교육관, 유아교육프로그램에 대한 분석,평가
- (F. Froebel) 프뢰벨의 교육사상, 교육원리, 시사점, 영향, 아동 교사 역할에 관한 연구
- FOB와 CIF 조건의 개념을 정리하고 이 두 조건의 주요 차이점을 위험 및 비용의 분기점, 해상운송, 해상보험의 세 가지 측면에서 비교하여 설명해 주세요 (3)
- [문화사회학] 언론과 여론
- 청소년 문화의 이해 -사회학적 관점 및 철학적 관점을 중심으로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프뢰벨의 교육 원리와 교육관, 교육사상, 유치원 교육에 미친 영향 분석
- 원가관리회계) 실제원가계산의 한계에 따른 정상원가계산의 타당성을 설명하고, 제조간접원가 배부차액에 대한 회계처리 방법을 설명하시오
- (노조 및 노사관계) 현대자동차 노사관계에 대한 분석
- [사회복지법제와실천]우리나라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제정 이후 2015년 전면개정에 이르기까지 급여대상자 선정 기준인 소득인정액 기준과 의무부양자제도가 법적권리성의 변화에 따라 어떻게 적용되어 왔는지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