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론] 전략과 인터넷(Strategy and the Interne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5 / 2019.12.24
- 3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Strategy and the internet
The Internet and Industry Structure
The Future of Internet Competition
The Absence of strategy
The End of the New Economy
Prominent Applications of the
Internet in the Value Chain
- 본문내용
-
1-1. Strategy and the internet [1]
인터넷 기술 : ‘전통적인 경쟁 방식의 보완’
인터넷 기술의 잘못된 이해
산업에서의 매력과 고유의 경쟁우위를 잠식하는 정책결정
예) 인터넷 기술이 품질, 모양, 서비스의 경쟁이 아닌 가격 경쟁에 사용됨.
잘못된 제휴, 아웃소싱으로 독점적 우위의 상실
인터넷 기술이란 과연 무엇인가 ?
특별한 힘을 부여하는 기술로, 거의 모든 산업부문과, 전략의 한 부분에 사용될 수 있는 강력한 도구.
수익성 약화로 산업구조를 변화시킴
기업의 생산우위 유지 능력 감소로 비즈니스 실무에 영향
‘인터넷 기술‘ 어떻게 전개시킬 것인가?
완전히 새로운 접근이 아닌 효과적인 전략으로 입증된 원칙을 토대로 가능하다.
1-2. Distorted market signals [1]
원인 : 신뢰할 수 없는 재무적 성과 측정 방법
예 ) 고객 수, 잠재 고객 수, 사이트 방문자, CTR .. .
수입측면
1. 제품, 서비스에 보조금 지급
: ‘인위적’으로 낮아진 가격으로, 단위수요가 ‘인위적’으로 높아짐
2. ‘호기심’으로 인한 소비자들의 인터넷 사용
: 고객 충성도가 높지 않고, 전통적 상거래 관습으로 쉽게 돌아올 가능성 있다.
3. 주식의 형태로 획득된 전자상거래의 수입
: 안정성이 없음. (주식 변동에 의존적)
비용측면
주식, 스톱옵션 등의 비용 축소과정으로, 실질적 비용 왜곡됨.
주식시장의 왜곡
실질적 기업 가치에서 이탈된 주식 평가액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