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론] 전략과 인터넷(Strategy and the Interne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5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Strategy and the internet
The Internet and Industry Structure
The Future of Internet Competition
The Absence of strategy
The End of the New Economy
Prominent Applications of the
Internet in the Value Chain
본문내용
1-1. Strategy and the internet [1]

인터넷 기술 : ‘전통적인 경쟁 방식의 보완’
인터넷 기술의 잘못된 이해
산업에서의 매력과 고유의 경쟁우위를 잠식하는 정책결정
예) 인터넷 기술이 품질, 모양, 서비스의 경쟁이 아닌 가격 경쟁에 사용됨.
잘못된 제휴, 아웃소싱으로 독점적 우위의 상실



인터넷 기술이란 과연 무엇인가 ?
특별한 힘을 부여하는 기술로, 거의 모든 산업부문과, 전략의 한 부분에 사용될 수 있는 강력한 도구.
수익성 약화로 산업구조를 변화시킴
기업의 생산우위 유지 능력 감소로 비즈니스 실무에 영향
‘인터넷 기술‘ 어떻게 전개시킬 것인가?
완전히 새로운 접근이 아닌 효과적인 전략으로 입증된 원칙을 토대로 가능하다.


1-2. Distorted market signals [1]

원인 : 신뢰할 수 없는 재무적 성과 측정 방법
예 ) 고객 수, 잠재 고객 수, 사이트 방문자, CTR .. .
수입측면 
1. 제품, 서비스에 보조금 지급
: ‘인위적’으로 낮아진 가격으로, 단위수요가 ‘인위적’으로 높아짐
2. ‘호기심’으로 인한 소비자들의 인터넷 사용
: 고객 충성도가 높지 않고, 전통적 상거래 관습으로 쉽게 돌아올 가능성 있다.
3. 주식의 형태로 획득된 전자상거래의 수입
: 안정성이 없음. (주식 변동에 의존적)


비용측면 
주식, 스톱옵션 등의 비용 축소과정으로, 실질적 비용 왜곡됨.
주식시장의 왜곡
실질적 기업 가치에서 이탈된 주식 평가액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자무역, 전자상거래, e-business] 중소수출기업의 인터넷 마케팅전략의 활용과 수출성과에 관한 연구
  • 론적으로 중소기업이 인터넷 마케팅 전략을 활용하여 수출성과에 긍정적 영향 을 미친다면 인터넷 마케팅 전략의 활용 또는 미활용 기업들에게 인터넷 마케팅 전략의 도입 과 전략 수립에 관한 방향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다.제 2절 연구의 범위 및 방법1. 연구의 범위 최근에 인터넷 사용의 급속한 증가로 인하여 기업들은 인터넷을 마케팅활동에 중요한 전략도구로 활용하고 있다. 이는 인터넷을 통하여 기업과 제품에 대한 정보를 시간과 공간의

  • [졸업]인터넷마케팅에 대한 고찰과 효율적인 인터넷광고의 모색
  • 인터넷 광고의 분류 19① 전자우편(E-mail) 19② 대화방 (IRC : Internet Relay Char) 19③ 유즈넷 (Usenet) 19④ 웹 (Web) 204) 인터넷 광고의 종류 21① 홈페이지 광고 21② Aditorial 광고 21③ 푸시형 광고 21④ 인터넷 접속 광고 225) 인터넷 광고의 특징 226) 인터넷 광고비 227) 인터넷 광고와 기존 매체의 광고 234. 인터넷광고의 마케팅적 활용 251) 사이버 마케팅 252) 사이버 마케팅과 인터넷 광고 263) 인터넷 마케팅 전략 294) 개인화(Personalized) 광고 31III. 결론 32참

  • [유통관리] NTT DOCOMO의 I-Mode 성공과 채널전략
  • 인터넷의 관심이 더욱 증대되고 있다. 기존의 유선 인터넷 기반의 e-marketing에서 벗어나 Wireless Mobile Internet을 마케팅의 도구로 활용할 경우, 시장의 잠재력은 그야말로 엄청나게 크고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는 이번 Project에서 i-mode의 성공전략을 살펴보고 NTT DOCOMO의 현 시점에서의 Marketing Channel 전략을 논의해 보기로 했다. Ⅰ. Introduction of NTT DoCoMo1. 기업소개(1)NTT그룹과 NTT DoCoMo1)모기업 NTTNTT 그룹은 일본전신전화(Nippon Telegraph and Telepho

  • [마케팅] 미샤 MISSHA 마케팅조사
  • 전략 – Mix 개별전략Price3,300원이라는 강력한 가격경쟁력 확보유통마진의 거품을 제거하여 가격우위 확보와 안정적 수익확보뷰티넷의 160만 회원을 토대로 prosumer 실현(제품가격 결정에 회원들이 참여)인터넷 보급과 정보의 공유에 따른 합리적인 소비문화의 정착(화장품은 사치품이 아닌 생활필수품이다)4. 현 미샤의 마케팅 전략 – Mix 개별전략Place ( Distribution 철저한 상권 및 입지분석으로 지역별 핵심상권을 장악심플하고 직관적인 인테리

  • 인터넷 전자금융 사업모델에 관한 연구
  • The Internet and Financial Services, 1999 금융포탈의 서비스 구성요소는 크게 3가지 영역으로 분류할 수 있다. 첫째는, 금융정보 (contents), 둘째는, 금융거래,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개인화 된 금융서비스이다. 은 인터넷과 금융서비스의 발전추이를 보여주고 있다. 제 1세대는 광고/유통, 제2세대는 판매/서비스, 제3세대는 전자상거래와 함께 온라인 개인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분야로 발전하고 있는 중이다. 현재, 국내 금융포탈 지향업체들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