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 확산과 문화 콘텐츠 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17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뉴미디어 확산과 문화 콘텐츠 산업 PPT자료
목차
Ownership of the music의 형태
Consumption of the music 의 기술적 배경
Consumption of the music 의 사회 문화적 배경
Consumption of the music 의의
향후 방향
결론
본문내용



생활용품 등 소모성 제품을 일컫는 말인 FMCG(Fast moving consumer goods)의 영역이 최근 의류(Fast fashion), 음악(Fast music) 가구(Fast furniture) 등으로 확장.
인터넷이나 휴대폰을 통해 즉각적이면 신속한 반응이 가능한 요즘 시대에 마쳐 소비 주기가 짧아지는 ‘빠른 소비’ 바람이 불고 있음.
싫증을 잘 내고 트렌드를 추종하고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10,20 세대에서 빠른 소비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음.


휴대 전화와 MP3기기의 용량한계 극복

기존에 사용하던 MP3플레이나 휴대전
화의 용량에 따라 소유할 수 있는 MP3이나 음원들의 양이 한정되어 있었음. 사용하던 IT기기들의 용량이 다 차면 기존의 넣었던 음악들을 지워서 새로운 음악을 넣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어짐.


소비자의 컨텐츠 접근성도 용이

음악 구매 및 재생 절차도 대폭 축소 되어 편리해지고, 웹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에 걸리는 시간 단축과 다운로드 후 MP3 플레이어에 저장하는 번거로운 절차가 없음. 기기에 익숙하지 않는 소비자의 컨텐츠 접근성이 용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관리] KBS의 채용관리와 방안
  • 산업에 있어서 타 방송사와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주된 수단이 바로 다양하고 창의적인 콘텐츠이다. 통신 및 교통의 발전으로 각 지역 및 국가 간의 경계가 무의미해지고, 정보화 시대 하에서 문화 교류의 시공간적 제약이 무의미해지는 현실 속에서, 경쟁력을 갖춘 핵심 콘텐츠 하나가 유발하는 부가가치는 상당하다고 할 수 있다. 방송 산업에 있어서는 이러한 콘텐츠를 창조하는 원천으로써 전문성을 갖춘 인력의 중요성이 한 부분이라고 할 수

  • 뉴미디어산업의 발전 방향
  • 뉴미디어 산업의 종류 -인터넷 신문*정의: 컴퓨터 등 정보처리능력을 가진 장치와 통신망을 이용하여 정치ㆍ경제ㆍ사회ㆍ 문화ㆍ시사 등에 관한 보도ㆍ논평ㆍ여론 및 정보 등을 전파하기 위하여 간행하는 전자간 행물*유형: 오프라인 종속형 인터넷 신문 // 독립형 인터넷 신문형태분류사례관련협회ㆍ이익단체오프라인 종속형인터넷신문언론사닷컴(분사형태)동아닷컴, 조선닷컴 등한국온라인신문협회방송사닷컴(분사형태)KBSi, iMBC, SBSi-신

  • [디지털위성방송]스카이라이프(위성방송)의 국제유통 확산 방안
  • 문화적 영향 1) 우려되는 외국 위성방송의 영향력과 반론 122) 기대되는 외국 위성방송의 긍정적 영향력과 유의점 14Ⅲ 결 론7. 스카이라이프의 국제유통 확산 방안1) 위성방송의 미래상 - 142) 한국 디지털 위성방송의 국제 경쟁력 강화 방안 - 163) 해외 위성방송과의 비교를 통한 전략 174) 콘텐츠 산업을 위한 제언 18Ⅰ. 서 론1. 위성방송이란

  • [위성방송]한국 디지털 위성방송의 국제 경쟁력 강화 방안
  • 문화적 영향 1) 우려되는 외국 위성방송의 영향력과 반론 122) 기대되는 외국 위성방송의 긍정적 영향력과 유의점 14Ⅲ 결 론7. 스카이라이프의 국제유통 확산 방안1) 위성방송의 미래상 - 142) 한국 디지털 위성방송의 국제 경쟁력 강화 방안 - 163) 해외 위성방송과의 비교를 통한 전략 174) 콘텐츠 산업을 위한 제언 18Ⅰ. 서 론1. 위성방송이란

  • [매체]매체의 개방화, 매체의 사유화, 매체의 시장구조, 매체의 환경, 매체와 전자매체, 매체와 독서매체, 매체와 여성주의매체 분석
  • 문화를 창출함으로써 독서의 소재나 내용은 물론 그 공간에서 이루어지는 의사표현 방식의 변화를 불러일으키고 있다.일반적으로 ‘매체’라고 하면 인쇄물, 사진, 라디오, 텔레비전, 영화, 컴퓨터 등의 물체를 떠올리게 된다. 매체란 정보를 전달하는 과정 속에서 전달을 위해 사용되는 모든 형태의 채널로서, 목표 달성의 중요한 수단이 되며, 대표적인 특징으로, i) 시간을 초월하여 사건을 전달할 수 있는 고정적 속성과, ii) 여러 가지 방식으로 사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