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게임 시장 & 전자상거래 허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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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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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강국 대한민국,
E-business로의 도약
전자상거래 허브를 위한 전략
INDEX
1.게임허브국
세계 게임 시장 현황
게임 허브국 사례
게임 허브국 전략
2.전자상거래 허브국
전자상거래의 개념
세계전자상거래 현황 및 전략
-조인트벤처 전략
국내전자상거래 전략 현황 및 전략
-밸런스전략
복합연계전략
-동남아시아 모바일 네트워크 확보
“Game is in our DNA."
<게임산업>
= 창의적인 아이디어 + 뉴미디어 기술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대표적 문화 컨텐츠 산업
게임산업과 신인류가 맺고 있는 친근감에 대한 표현
2002년 도쿄 게임쇼에서 채택된 슬로건
세계 게임 시장 현황
출처: Newzoo
세계 게임 시장 현황
IT강국 대한민국, E-business로의 도약
출처: PWC(2013), 한국콘텐츠진흥원 재구성
세계 게임 시장 현황
IT강국 대한민국, E-business로의 도약
단위: 백만달러
게임 허브국 사례
연간 100억 싱가포르달러,
다양한 지원 패키지 제공
싱가포르 소재 게임업체에
개발단계부터 상품화, 마케팅 등 모든 과정을 지원함
소니: 게임리소스센터
2009년부터 운영 중
[싱가포르 게임 허브화 정책적 노력 지속]
[성장하는 싱가포르 게임산업]
온라인 게임 보급률 아시아에서 한국, 중국에 이어 3위 차지
- 싱가포르 온라인 게임 가입비 매출 규모 연평균 10% 증가 지속
- 스마트폰 확산에 따른 온라인 게임 사용자층 확대(스마트폰 보급률 세계 3위)
- 유명 게임 이벤트를 잇달아 개최하면서 온라인 게임에 자국민 관심 증대 및 인기상승 효과
출처 : KOTRA Global Window
게임 허브국 _ 싱가포르
IT강국 대한민국, E-business로의 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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