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학] 일본 과거사 문제-일본 역사 교과서 왜곡 문제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8 / 2019.12.24
- 2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서론[총리담화, 문화재환수]
2.본론
2-1 일본 역사 교과서 왜곡 문제[근대사를 중심]
1) 일본 역사 교과서 왜곡 배경
2) 일본 역사 교과서 왜곡 핵심 세력
3) 식민지정책
4) 일본 역사 교과서 왜곡 사례
2-2 일본의 과거사 문제에 대한 입장
1) 역사 왜곡의 배경
2) 왜곡된 역사관의 표출 - 식민사관
2-3 일본 과거사 문제 비판
3. 결론
- 본문내용
-
1. 식민지 지배의 강제성은 일부 인정.
2. 병합과정의 강제성을 인정하지 않음.
한국 병합은 아직 합법적인 조치로 남게 됨.
3. 피해에 대한 보상과 구체적 언급이 되지 않아
일본은 과거사 청산에 대한 의지가 부족.
2-1. 일본 역사 교과서 왜곡 문제
1) 일본 역사 교과서 왜곡의 배경
2) 일본 역사 왜곡의 핵심세력
3) 식민지정책
4) 일본 역사 교과서 왜곡 사례
가. 한일병합과 식민지 근대화론
나. 관동대지진과 조선인 학살
다. 일본군 위안부
라. 독도
2-2. 일본의 과거사 문제에 대한 입장
1) 역사 왜곡의 배경
2) 왜곡된 역사관의 표출 - 식민사관
2-3. 일본 과거사 문제
일본 정부는 한국 병합이 일본의 안정과 만주의
권익을 방위 하기 위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영국,미국,러시아 3국은…… 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았다.
한국병합 과정에서
침략 행위와 강제성을
은폐하고,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것으로 기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건축] 건축가 ‘르 꼬르뷔지에(Le Corbusier)’의 이론과 영향
- 4주 1강에서 설문지 조사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설문지 조사는 응답자로 하여금 연구주제와 관련된 질문에 답하게 함으로써 체계적이고 계획적으로 실증적 자료를 수집
- 독후감 - 『신약성서, 우리에게 오기까지』
- 보육과정의 구성 요소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 예비 보육교사로서 이후 실제 보육현장에 나가게 되었을 때 보육과정의 구성 요소에 어떤 사항을 포함시킬지 근거를 들어 기술하세요
- [사회복지실습일지]재가노인지원서비스 사회복지 실습종결평가서
- 사회복지실천현장에서 예상되는 상황을 사례를 들어서 설명하고, 상황에 대한 개입을 위한 사회복지사의 역할을 작성하고, 자신이 그 역할을 한다면 어떤 부분에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기술하시오
- 자신의 과거와 현재에 이르는 삶을 아들러 개인심리치료의 주요 개념인 열등감 극복, 우월성 추구, 사회적 관심을 적용하여 작성하시오
- 노인복지 독거노인문제 PPT
- 사회복지실천기술론_자신의 가계도를 작성하되, 아래 6가지 질문을 기반으로 자기 분석을 상세히 기술하시오
- 청소년활동의 기초 청소년활동의 개념과 목표 발달과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