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와 적응 - 스트레스의 예방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26 / 2019.12.24
  • 6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스트레스의 예방

(1) 스트레스 예방의 필요성
(2) 스트레스 예방 효과

2. 스트레스 예방 관리의 방법

(1) 신체적인 예방법
(2) 개인의 성격적 예방법
(3) 대인관계상 예방법
(4) 환경적인 예방법
(5) 스케줄 관리상 예방법

3. 우리가 할 수 있는 예방법

(1) 대학 내의 스트레스 예방법
(2) 스트레스 자가진단법
본문내용
① 예방과 치료의 차이
◎ 예방이란, 병 자체가 우리 몸에 걸리지 않도록 사전에 관리 하는 것이다.
◎ 치료란, 병이나 상처 따위를 의학적 행위를 통해서 낫게 하는 것이다.

② 스트레스 예방의 필요성
◎ 스트레스를 치료하기보다는 미리 예방 하는 것이 필요하다

③ 근로자 스트레스 질병예방의 의무화

④ 美대학들, 신입생 건강관리 프로그램 도입
미국의 각 대학들은 학생들에게 건강하게 먹는 법과 스트레스 대처법, 건강에 도움이 되는 운동 등에 관해 발표하는 훈련을 시키고 있다. 노스 캐롤라이나대학 영양.보건코디네이터인 젠 케털리는 "입학 초기 2-3개월간의 습관은 학창시절 내내 계속되는 경향이 있다"고 지적했다. 그래서 미국의 각 대학들은 신입생들에게 올바른 습관을 길러주게 하기 위해서 먹는 문제에 관한 대화식 워크숍과 올바른 식사법 그리고 스트레스에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학생들이 배울 수 있게 적용하고 있다.
2006년 8월 21일 연합뉴스

(2) 스트레스 예방 효과

① 자제력을 쉽게 회복한다.
② 결단력과 임무완수 능력
③ 건강한 삶
④ 긍정적인 대인관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심리] 성격의 이해, 적응과 적응기제
  • 한다.문학과 예술에 대해 보다 넓은 관심을 갖도록 한다.집단활동에 참여하고 소속감을 갖도록 한다.현실에 대한 성실성을 기르도록 한다.만족한 인생관을 갖도록 한다.개인적 목표를 세우는 능력을 기르도록 한다.욕망을 전환하는 방법을 지도한다.1. 성격의 이해1) 성격의 개념2) 성격이론3) 성격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4) 건강한 성격형성 (생략)2. 적응과 적응기제1) 적응의 의미2) 적응기제3) 부적응과 스트레스4) 스트레스 예방

  • 정신장애의 예방 및 정신장애인과 가족의 욕구 및 문제점에서의 개선방안
  • ◯ 정신장애의 예방 및 정신장애인과 가족의 욕구 및 문제점에서의 개선방안과 목 명:클릭 ^^클릭 ^^담 당 교 수 님:클릭 ^^학 과:클릭 ^^학 번:클릭 ^^이 름:클릭 ^^클릭 ^^◯ 정신장애의 예방 및 정신장애인과 가족의 욕구 및 문제점에서의 개선방안◬ 목 차 1. 정신분열병의 예방2. 조울증의 예방1) 유전적 생물학적 요인에 대한 예방2) 정신 사회적 요인에 대한 예방3) 스트레스의 대한 대처 방안3. 정신과에서 예방 활동4. 정신보건센터에서

  • [교육심리] 성격의 이해, 적응과 적응기제
  • 성격과 적응성격의 이해1) 성격의 개념2) 성격이론3) 성격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4) 건강한 성격형성2. 적응과 적응기제1) 적응의 의미2) 적응기제3) 부작용의 원인과 유형4) 스트레스의 원인과 예방Index1-1) 성격의 개념성격(Personality)성격(Character)기질(Temperament)‘성격’의 개념차이라틴어 ‘persona (가면)’ 에서 유래▶ 타인에게 지각된 특성 ‘바람직하다, 바람직하지 못하다’가치개념을 내포함생리학적 기제에 의해 결정됨강함 vs

  • [사회복지] 중년기 위기해소 방안
  • 장로회신학대학, 1990. 서영식. “중년기 부부갈등에 관한 목회신학적 이해: 한국교회의 중년기 부부갈등을 중심으 로.” 신학석사학위논문. 광주: 호남신학대학교, 1997. 정정숙. “중년기 위기와 극복.” 「가정과 상담 Info Book」. 16호(1999. 5), 88-95. 천석희. “중년기 위기 상담에 관한 연구.” M.Div. 논문. 서울: 순신대학교 신학대학원, 1997. - 세상의 온갖 스트레스로부터 나를 지키는 법 中에서 - -http://healthguide.kihasa.re.kr/healthlife- http://user.chollian.net

  • [학교사회복지론] 한국 중고등학생들이 가장 호소하는 문제상황을 파악하고, 학교사회복지실천을 통하여 이를 예방하거나 개입하는 방안을 제시하시오.
  • 스트레스에서 보면 저학년 때부터 부모님이 학생들의 성적에 예민할 정도로 신경을 쓰거나 자식에게 거는 기대가 큰 경우가 많다. 그리고 그러한 기대심리가 학업에 몰두하게 만드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학교사회복지 서비스 욕구에도 이러한 요인들을 반영하여 부모님이 자신의 능력과 관심을 이해할 수 있도록 부모 상담을 진행하는 것도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좋은 개입 방법이 될 수 있다. 또한, 학생의 입장을 부모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