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오락프로그램] 버라이어티 프로MC의 문제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들어가면서.

1]오락프로 mc, 이것이 문제다.
1. 오락프로그램 속 남성우월주의
1-1. 여성 mc는 없다?
1-2. '섹시'의 과잉-성 상품화와 가부장적인 태도
2. 비속어 '짱' 많이 써서 '부끄부끄' ㅡ 비방송용 언어와 전문mc로의 자질
3. 과다한 겹치기 출현. 그들만의 리그인가?
4. 가학적, 인격 모독적인 언어와 행동.

[2]해결방안.
1. 당신들은 공인입니다.ㅡ 프로의식의 고취
2.mc층의 다양화- 전문mc 양성.-여성mc의 재발견
3.현명한 시청자가 좋은 MC를 만든다.

나가면서.
본문내용
들어가면서

나는 텔레비전은 아주 좋아한다.어릴 적에는 티비 보는 것이 가장 큰 즐거움이었고 20살이 된 지금도 몇몇 프로는 꾸준히 시청하고 있다. 드라마와 함께 가장 많이 본 프로를 말하라면, 단연코 예능프로그램일 것이다. 특히 요즘에 유행을 하고 있는 단체 게임 프로나, 게스트들과 함께 문제를 푸는 등의 버라이어티 쇼 들이 많이 만들어 지고 있다. 한시간 동안 아무 생각 하지 않고, 마음껏 웃다 보면, 그 동안 쌓인 스트레스들이 다 풀리는 거 같다.그런데 그 웃음 속에서 언짢음을 느끼고, 보고 나면 기분이 더 안 좋아지는 걸까?

요즘 버라이어티 프로그램들은 혹독히 비판 받고 있다. 프로그램의 선정성, 가학적인 게임들, 여과 없이 방영되는 비속어와 잘못된 표현들은 이미 여러 차례 지적을 받고있는 사항이다.그 밖에도 스타 위주의 편성과 노골적인 홍보 등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은 많은 문제점들을 안고 있다.심지어 KBS의 한 프로그램에서는, 가학적인 떡 먹기 게임으로 한 성우가 사망에 이른 사건도 있었다. 그러나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은 계속된 지적에도 불구하고, 같은 아이템을 반복적으로 사용하면서 방영되고 있다.

어느 프로그램이든지, 그 프로그램을 이끄는 중심은MC 이다. 특히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의 경우 MC는 재미를 주는 것과 동시에 게스트들을 이끌어야 하는 막중한 임무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최근의 오락 프로그램들의 사회자들은 여러 면으로 그 자질을 의심 받고 있다. 비 표준어의 사용은 물론이고 폭력적인 모습과 선정적인 발언, 심지어 성 추행에 가까운 발언을 한다. 오락 프로그램이 가지고 있는 문제의 가장 큰 원인은 진행자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지금부터 오락 프로그램의 mc들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그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1차 참고자료.
KBS –www.kbs.co.kr
Mbc-www.mbc.co.kr
Sbs-www.sbs.co.kr

조사 프로그램

[mbc]-느낌표. 러브서바이벌 두근두근. 일요일 일요일 밤에. 놀러와. 전파견문록.
[kbs]- 비타민. 상상 플러스. 해피 투게더. 스타 골든벨. 즐거운 일요일 해피 선데이
[sbs]- 실제상황!토요일, 아이엠. 야심만만 만명에게 물었습니다. 즐겨찾기. 일요일이 좋다. 결정 맛대 맛

2차 참고자료
서울신문 기사(.2004-10-12)
마초이즘-http://kin.naver.com/browse/db_detail.php?d1id=6&dir_id=601&docid=300822
자료2.시청층분포.http://board.sookmyung.ac.kr/cgibin/wwwboard/data/scyang/%C0%BD%BE%C7%C4%DA%B9%CC%B5%F0%B9%F6%B6%F3%C0%CC%BE%EE%C6%BC2.hwp.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중매체] 시청률을 올리기 위한 방송프로그램의 가학성
  • 프로그램으로 대표되는 이러한 변화에도 불구하고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은 영화나 드라마, 뮤직비디오 등의 다른 오락 프로그램 장르와는 달리 프로그램 등급제의 대상도 아니고, 청소년을 포함한 다양한 시청자 층이 즐겨본다는 점에서 항상 주목의 대상이 되고 있다. 실제로 최근 각 방송사의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은 가학성과 선정성을 포함한 여러 문제점으로 인해 비판의 대상이 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시청률 경쟁으로 인한 출연자의 중복출연

  • [매스컴과 사회] 쇼프로그램의 문제점
  • 쇼프로그램의문제점< 개 요 >1. 주제 선택의 동기2. 설문조사3. 쇼프로그램의 변천사4. 쇼프로그램의 문제점과 사례 (1) 쇼프로그램에서의 인신공격   ① 답 못하면 지는 게임 인신공격상호비방에 거부감    ② SBS X맨 웃으며 가슴 서늘해지는 프로 (2) 쇼프로그램에서의 자막공해   ① 본래의 목적을 상실한 방송 자막   ② TV오락프로 자막 도배 심하다  (3) 쇼프로그램에서의 애정공세   ① 주말 TV

  • [대중문화의 이해] 코미디쇼 프로그램의 대중 심리
  • 프로그램의 대중 심리 >- 목 차 -1. 서 론 2. 본 론 Ⅰ. 코미디는 무엇인가? Ⅱ. TV코미디 프로그램의 변천사 (1) 1960년대 코미디(2) 1970년대 코미디(3) 1980년대 코미디(4) 1990년대 코미디(코미디의 전성기)(5) 현재의 코미디(2000년 이후)Ⅲ. 코미디에서 느껴지는 대중 심리 (1) 현재 코미디 프로그램에서의 객관적 느점(2) 코미디 프로그램의 사회적 영향 (3) 코미디의 전반적인 문제점(4) 문제점 해결방안3. 결 론1. 서 론 요즘 TV에는 많은 오락프로가 있

  • [신문방송학] TV 오락프로그램의 트렌드화 -토크쇼에서 리얼 버라이어티까지
  • TV 오락프로그램의 트렌드화 : 토크쇼에서 리얼 버라이어티까지1. 서론현재 TV 프로그램들에 있어서 오락 프로그램은 뉴스, 드라마와 함께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사회적 상황과 개인의 생활이 힘들고 어려워질수록 많은 사람이 재미와 웃음을 전해주는 오락 프로그램을 더욱 찾기 때문이다.요즘 오락 프로그램을 논할 때에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이다.방송이 끝난 직후부터 모든 포털 사이트 뉴스들은 그 날 방송

  • [매스컴] 스타의존성을 통해 알아본 예능프로의 획일화
  • 스타의존성을통해 알아본예능프로의획일화목차1. 들어가는 말 2. 예능 프로그램 겹치기 출연 현황2-1) 겹치기 출연의 정의2-2) MC 부분 2-3) 게스트 부분 3. 이론을 통한 원인분석 4. 프로그램 획일화에 대한 비판5. 선진사례와 해결방안6. 맺음말 1. 들어가는 말최근 우리의 흥미를 가장 자극시키는 TV프로그램은 무엇일까. ‘바람의 화원’일까 아니면 ‘패밀리가 떴다’나 ‘1박2일’일까? 최근 방송의 중심이 드라마에서 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