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득전략의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26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Executive Summary
2. Introduction
3. Literature Review
4. Method
5. Results
6. Conclusion & Recommendations
- 본문내용
-
1. Executive Summary
본 연구는 설득전략 중 일보후퇴 이보전진 전략과 문전걸치기 전략을 비교함으로써 어떤 설득전략이 더욱 유용한지, 그리고 성별에 따라서 과연 각 설득 전략의 효과가 다르게 나타나는지 알아보기 위해 진행되었다. 경희 대학생 180명(남자90명, 여자90명)을 대상으로 실험을 실시한 결과, 실험자와 피실험자의 성별에 관계없이 두 전략 모두 설득에 효과가 있었으며, 특히 문전걸치기 전략보다 일보후퇴 이보전진 전략이 설득에 더욱 강력한 효과를 발휘한다는 것을 확인하였다. 하지만 다른 실험 연구들에 비해, 본 연구에서 사용된 표본이 부족했기 때문에 두 전략 간의 차이가 두드러지지 않았으며 어느 한 전략이 더 유용하다고 일반화하기에는 무리가 있었다. 본 연구는 이미 시행된 일보후퇴 이보전진 전략과 문전걸치기 전략의 실험 연구에서 내용만 바꾼 Replication Research 성격의 현장 실험 연구로 진행되었다. 변수로는 두 가지의 설득전략(문전걸치기 전략, 일보후퇴 이보전진 전략), 실험자의 성별, 그리고 피실험자의 성별을 설정하였다. 본 연구는 실험자와 피실험자가 동성일 때 설득전략으로 문전걸치기 전략을 사용한 경우(실험집단1), 실험자와 피실험자가 동성일 때 설득전략으로 일보후퇴 이보전진 전략을 사용한 경우(실험집단2), 실험자와 피실험자가 동성일 때 아무런 설득전략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실험집단3), 실험자와 피실험자가 이성일 때 설득전략으로 문전걸치기 전략을 사용한 경우(실험집단4), 실험자와 피실험자가 이성일 때 설득전략으로 일보후퇴 이보전진 전략을 사용한 경우(실험집단5), 실험자와 피실험자가 이성일 때 아무런 설득전략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실험집단6)에 두 설득전략이 기존연구에서와 같이 실제로 효과가 있는지, 두 설득전략 중 더 효과가 있는 전략은 무엇인지, 성별에 따라 더 유용한 설득전략은 무엇인지 서로 비교해 보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슈퍼비전에 대해 설명하고 본인이 생각하기에 사회복지사에게 더 중요한 슈퍼비전은 무엇인지 하나를 선택하여 그 이유를 작성
- 동시공학은 어떻게 신제품의 도입기간을 단축시켰는가
- 프뢰벨과 몬테소리의 교육철학, 유아교육관, 유아교육프로그램에 대한 분석,평가
- (F. Froebel) 프뢰벨의 교육사상, 교육원리, 시사점, 영향, 아동 교사 역할에 관한 연구
- FOB와 CIF 조건의 개념을 정리하고 이 두 조건의 주요 차이점을 위험 및 비용의 분기점, 해상운송, 해상보험의 세 가지 측면에서 비교하여 설명해 주세요 (3)
- [문화사회학] 언론과 여론
- 청소년 문화의 이해 -사회학적 관점 및 철학적 관점을 중심으로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프뢰벨의 교육 원리와 교육관, 교육사상, 유치원 교육에 미친 영향 분석
- 원가관리회계) 실제원가계산의 한계에 따른 정상원가계산의 타당성을 설명하고, 제조간접원가 배부차액에 대한 회계처리 방법을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