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sh 전략과 Pull 전략에 대해 비교설명하고 각각의 사례를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29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기술전략] 기술전략과 기술개발전략 사례
- [현대광고론] 현대광고론 요약정리(제9장 관계 구축: 직접마케팅, 인적판매, 그리고 판매촉진)
- [경영전략]SCM의 정의와 기능적,도구적 관점
- [HD TV]HD TV(고선명, 고화질 텔레비전)의 의의, HD TV(고선명, 고화질 텔레비전)와 디지털방송, 각국 진흥정책, HD TV(고선명, 고화질 텔레비전)와 프로그램 제작 사례, 프레즌스(프레젠스) 속성 분석
- 제조업체(제조업)의 생산유연성, 공급사슬, 제조업체(제조업)의 B2B(기업간 전자상거래), 제조업체(제조업) 유통경로, 제조업체(제조업) 모바일PC, 제조업체(제조업) 커뮤니케이션만족, 향후 제조업체 제고방안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Push 전략과 Pull 전략의 비교
2. Push 전략과 Pull 전략의 사례
1) Push 전략 사례
2) Pull 전략 사례
Ⅲ 결론
Ⅳ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Ⅱ 본론
1. Push 전략과 Pull 전략의 비교
푸쉬 전략이란 프로모션이나 판매원을 이용하여 유통 경로에 제품을 밀어 넣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즉 푸시전략은 도소매상 또는 판매원에게 판촉물을 제공하여 자사의 상품을 많이 취급하도록 하고 최종 구
.
.
2) Pull 전략의 사례
소비자들은 많은 매체를 통하여 브랜드를 접촉하게 되는데 그런 것들은 소비자를 직접 설득하여 끄는 전략이다. 풀 전략 프로그램으로는 대중 매체나 또는 아주 특별한 매체를 통하여 소비자에게 도달하도록 구성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이벤트와 같은 것들도 포함된다. 예를 들면, 아일랜드 기업 기네스 맥주사는 오래 전부
- 참고문헌
-
- 노용호외, “촉진관리론”, 학문사, 2000
- 임현빈, “전문의약품의 소비자대상 촉진에 대한 연구”, 서울시립대, 2008
- 최정식, “인터넷 기업의 마케팅PR전략개발에 관한 연구”, 서강대, 2003
- 이만재, “e-비지니스를 통한 경영혁신에 관한 연구”, 우석대, 200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지역사회사정의 개념, 주요 원칙, 유의점과 지역사회사정의 유형 6가지에 대해 각각 예를 들어 작성하시오
- 사회적 위험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그 심각성을 설명하고 대안을 제시하시오
- 최근 신문기사(인터넷 기사 포함) 중에서 실태를 조사하여 보도한 자료를 찾아서 요약하여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사들이 사회복지실천에 활용하는 기초 기술이 필요한 이유와 기초 기술 종류 13가지(의사소통기술, 질문기술, 라포 및 관계형성기술, 공감 및 동정기술, 경청기술, 명료화기술, 요약기술, 침묵의 활용, 환언기술, 피드백주고받기, 초점유지기술, 탐색기술, 계약기술)를 간단히 설명하고, 13가지 기술 중 6가지 기술을 선택한 후 예시를 제시하시오
- 청소년특별회의, 청소년 참여위원회, 청소년 운영위원회를 법적 기준, 역할, 기능에 대해서 비교 설명하고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제시하시오
- 교육의 사회성에 대해 근거를 들어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사로써 자기성찰이 왜 중요한지 작성하고, 아래에 제시한 질문에 답을 작성하시오
- 교육과 관련된 문제점(학교, 교사, 학생, 평생교육, 다문화교육 문제점 등)을 1개 선정하고 그 문제에 대한 원인과 해결방안을 작성하세요
- 인간의 존엄성, 자유, 평등 세 가지 가치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1)일반적 개념과 2)사회복지정책에서 가지는 의미, 3)이 가치가 잘 반영되었다고 생각하는 사회복지제도 설명
-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 행정이 일반 행정과 다른점을 기술하고 사회복지 행정이 필요한 이유를 설명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