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미용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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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중국의 미용(美容)

1. 중국 미용의 역사

2. 중국 미용 산업의 발전

1) 화장품 업계

2) 성형

3) 의류, 패션 잡화의 짝퉁열풍

3. 의견 정리

본문내용
2. 중국 미용 산업의 발전
1) 화장품 업계
미용과 일반 시민들의 생활이 점점 긴밀해지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미용 산업이 국민 경제에서 차지하는 비중에 대해 잘 인식하고 있는 중국인은 많지 않다. 지난 10월 19일 발표된 <2005년 중국 미용 경제 연차 보고(中國美容經濟年度報告)>에 의하면 중국 미용 서비스업의 매출 규모가 향후 매년 15% 씩 성장한다고 할 때, 2007년 매출액은 2005억위앤에 달할 것이며, 2001년의 총 매출보다 83.6% 증가할 것이라고 한다. 이 보고서는 머지 않아 미용 서비스업은 중국 국민 경제의 중요한 부분이 될것이라고 예측하고 있다.
이번 보고서에 의하면, 최근 미용 소비가 가정 소비 지출액 가운데 차지하는 비중이 소득의 증가에 따라 점차 증가하는 추세이다. 2004년 초 다수의 신문사들 또한 중국에서 미용업이 점차 부동산, 자동차, 여행, 전자․통신을 이어 5번째 중요한 소비 품목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고 발표한 적이 있다.
연구 결과, 현재의 중국 미용 산업은 전체적으로 보면 여전히 발전의 초기 단계이지만 이미 완전 경쟁의 성장형 산업으로 발전하고 있다고 한다. 최근 5년간 신규로 개업한 곳이 전체 영업점의 78% 를 차지한다. 미용 산업의 매출액 증가율은 중국 GDP 성장률(8%) 이나 서비스업 성장률(9%) 보다 높은 15% 정도이다.
미용 산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는 것은 이 산업이 발전 가능성을 충분히 가지고 있고 수요 공급의 탄력성이 크다는 것을 나타낸다. 다른 방면에서 보면, 미용업은 투자비용이 상대적으로 적고 진입 장벽이 낮으며 소유 형태로 보면 민영 자본이 절대적 우세를 차지하고 있는 신흥 서비스업으로서 향후 국가에서 중점 장려하는 민간 투자의 중요한 영역 가운데 하나이기도 하다.
미용 경제가 중국 경제에 총제적으로 미치는 영향은 점차 커지고 있다. 이번 보고서에 의하면, 2004년 미용 서비스업계 직접 취업자는 800여 만명, 고용 기업은 160여 만 곳에 달하며, 전체 매출액은 1762억위앤, GDP에 기여하는 바는 847억 위앤, 그리고 56억위앤의 세금을 납부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이외에도 미용 서비스업은 간접 취업자 140여 만명, 1250억위앤의 간접 수요를 창출하여, 104억위앤의 세수 확대 및 87억 위앤의 이익 창출 효과를 발생 시킬 것이라고 예측했다.
또한, 2004년 이후 미용 서비스업은 한층 더 안정적인 발전을 하게 될 것이며, 2007년까지 평균적으로 15% 이상의 고속 성장을 하게 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이와 함께 이번 보고서에서 밝힌 향후 중국 미용 산업 유망 제품으로 다음의 10가지를 들고 있다.
▲ 노화방지제품 ▲ 천연 미용 제품 ▲ 자외선 차단 제품 ▲ 세밀 관리 화장품
▲ 피부 관리 효과가 있는 색조화장품 ▲ 몸매 관리 용품 ▲ 치료 및 건강 제품 ▲SPA제품 ▲ 남성 미용 ▲ 이미지 메이킹

2) 성형
지난해 반짝했던 중국 젊은 여성들 사이의 한류(韓流) 성형 붐이 올 들어 다시 폭발적으로 일고 있다. 한국 드라마·가요 등으로 한국 여성 연예인이 중국 여성의 선망의 대상으로 떠오르면서 한국 여성이 받는 피부미용과 성형수술을 받으려는 중국 여성이 급증하고 있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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