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복지] 아동의 영양 교육 기초 및 영양 문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20 / 2019.12.24
  • 14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영양교육에 대한 이해
Ⅱ.영양소의 종류
Ⅲ. 영양교육의 구체적 이해
Ⅳ. 보육시설 평가인증
본문내용
영양교육이란 건강증진을 위해 식행동을 변화시키고자 하는 계획된 교육과정

영양지식의 이해가 아닌 행동의 변화를 위한 계획된 행위
영양지식의 이해를 통해 식행동의 잘못을 알고 이를 개선하고자 하는 의지와 태도를 갖도록 하여 이를 행동으로 옮길 수 있도록 지도
올바른 식행동이 식습관이 될 수 있도록 장애요인을 극복하는 방법에 대한 지도 활동 중심의 교육체계

(2) 영양교육의 원칙

어린이 영양교육은 재미있고, 통합적이며 행동변화가 되도록 이루어져야 한다.

영양교육이 동떨어진 것이 되지 않고 실제 생활에 이어질 수 있도록 모든 것에 영양을 통합한다.

일상에서의 행동 자체가 변화되도록 유도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건영양 C형, 특수아동(장애아동)의 영양상태 및 식습관 관련 논문
  • 아동의 출현률 및 원인7) ADHD 아동의 특성2, 연구의 목적 3, 특수아동의 식습관 특성 4, 특수아동의 식품 기호도 5. 특수아동의 영양 6, 특수아동의 비만 7, 연구방법 8, 평가 요소9. 조사 자료의 분석 방법결론: 결과 및 평가참고문헌서론우리나라에 등록된 장애인 수는 2백만 명에 달하며 2000년의 90만 명에 비해 두 배로 크게 증가하였으며(한국보건 복지부, 2007년) 국내의 장애아동을 교육하는 특수학교의 학생 수 역시 65, 940명으로 매년 증가하고

  • (아동 복지) 결손아동, 결식아동에 대한 지원 현황과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아동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가 배출되지 않았고 1998년에 들어 ‘1일 1회 이상 끼니를 거르는 18세 미만의 학령 전 및 학령기 아동을 의미한다.’는 개념정의를 하였다. 또한 1999년에는 ‘1일 1회 이상 끼니를 거르는 아동’이라고 하였으며(염환, 1999) 2000년 보건복지부에서는 결식아동을 ‘가족결손 등의 이유로 실제로 굶을 우려가 있는 아동’으로 정의하였다.(조흥식, 2001) 이어서 2001년도에는 교육부에 의해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결손가정, 노동

  • 결손,결식아동에 대한 지원 현황과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아동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가 배출되지 않았고 1998년에 들어 ‘1일 1회 이상 끼니를 거르는 18세 미만의 학령 전 및 학령기 아동을 의미한다.’는 개념정의를 하였다. 또한 1999년에는 ‘1일 1회 이상 끼니를 거르는 아동’이라고 하였으며(염환, 1999) 2000년 보건복지부에서는 결식아동을 ‘가족결손 등의 이유로 실제로 굶을 우려가 있는 아동’으로 정의하였다.(조흥식, 2001) 이어서 2001년도에는 교육부에 의해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결손가정, 노동

  • [사회] 우리_나라_아동학대의_문제점과_대책에_관한_연구
  • 아동 증후군(the battered child sykdrome)-부모나 양육자가 아동에 대해 의도적으로 심한 상처를 입히는 현상이라는 용어를 사용하면서 아동에 대한 폭력의 심각성이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활발한 연구가 진행되었으나, 우리 나라에서는 아동학대에 대한 조사 연구가 아직 초기 단계라 할 수 있다.#ba0212 (2) 법률적 이해아동복지법 제2조에 의하면 아동이라 함은 18세 미만의 자를 말하고, ‘보호를 필요로 하는 아동’이라 함은 보호자가 없거나 보호자로부

  • 저소득 아동들의 정서적 발달을 통한 사회적 응력 향상 프로그램 보고서
  • 복지사1명22명1일 2시간(주 1회)3회기 : 마니또(친구의 소중함 알기)3월~7월 중복지사1명22명1일 2시간(주 1회)4회기 : 함께 상자 꾸미기(사회성향상, 협동심 키우기 대인관계향상)3월~7월 중복지사1명22명1일 2시간(주 1회)5회기 : 메달 만들기(메달수여-대인관계 향상)3월~7월 중복지사1명22명1일 2시간(주 1회)2) 목표에 대한 평가방법(세부)목표목표에 대한 평가방법 (평가지표 및 평가도구)저소득 및 수급자 아동의 문화체험을 통한 정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