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영양학] 전통음식의 특징과 장점을 쓰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2.20 / 2017.02.20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영양학] 전통음식의 특징과 장점을 쓰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전통음식이란

2. 전통음식의 특징

3. 전통음식의 장점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한 나라의 고유한 생활 문화는 그 나라의 지리적 위치와 정치, 경제, 사회적 여건 그리고 역사 속에 누적된 그 민족 특유의 문화적 배경에 의해서 형성되고 발전한다고 하며, 특히 식생활문화는 생활 문화 중에서도 보편성과 토착성이 짙어 그 민족 고유의 문화와 함께 계승·발전하여왔고, 오천년 역사 속에서 우리나라도 고유한 식생활 문화를 형성해 왔다고 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전통음식의 특징과 장점을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경애(2004). 한국의 전통음식. 전남대학교 출판부.
신은재(2007). 전통음식에 대한 의식과 전통음식교육 실태 및 인식도 조사. 한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한억 (1994). 향토음식의 개발과 보급, 특집 : 한국음식문화세미나, 식품과학과 산업. 한국식품과학회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식산업의 현황과 나아가야 할 방향
  • 아동영양학에게 직접 소매하는 소매업, 서비스가 중추를 이루는 서비스 산업적 성격이 강한 복합 산업이라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이 같은 관점은 광의의 개념으로 본 것이며 이를 협의의 개념으 로 보면 식품 또는 그 원부자재를 중앙 공급식에 의하여 공급받아 신속하고 저렴 한 가격으로 음식을 제공하고 셀프서비스(self service) 방식의 도입으로 운영의 간 소화를 기하며 메뉴의 통일과 대규모 체인전개 등을 특징으로 하는 서비스 산 업이라 말할 수

  • (세계의 정치와 경제 C형) 교재 6장의 내용을 참조하여, 자신의 가정에서 평소 소비하는 음식물을 분석하여 우리 사회에서 소비되는 식량이 얼마나 문화를 잃어버렸는지
  • 특징2. 자신의 가정에서 평소 소비하는 음식물1) 라면2) 배달음식3) 간식을 식사대용으로 섭취4) 쌀5) 가공육6) 인스턴트 식품3. 우리 사회에서 소비되는 식량이 얼마나 문화를 잃어버렸는지1) 외식2) 서구화3) 가정식사 대용식4) 한국전통음식5) 퓨전문화6) 퓨전의 혼성 문화7) 다중 문화적 현상8) 민족 정체성4. 한식의 우수성5. 나의 의견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식생활은 문화적 행동으로 민족이 처한 자연적, 사회적 환경의 영향을 받아 민

  • 식생활관리(중간)
  • 음식의 특징1) 곡물을 중히 여겨서 곡물 음식이 다양하다.- 우리민족은 농경이 주업인 민족이어서 곡물을 가장 중요하게 여기며 쌀이나 보리 등의 곡물로 만든 밥을 주식으로 한다.- 곡물로 만드는 음식의 종류로는 죽, 국수, 만두, 수제비, 범벅, 떡, 엿, 술, 장 등으로 매우 다양하게 발달하였다.- 쌀은 곡물 중의 으뜸으로 여기고 생산량도 으뜸이며 다음으로는 보리와 밀의 생산이 많고 그 밖의 잡곡으로는 조, 콩, 메밀, 팥, 옥수수 등이 있다.2) 주식

  • [생활주기영양학 C형] 청소년기 성장과 생리적 발달 특성을 설명하고, 이 시기 식행동과 영양문제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 10대의 좋은 영양 상태는 정상적인 성장과 발달을 보장하며 장차 만성 질병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6. 참고 문헌1) 김서현 외(2015), 생애주기 영양학, 효일2) 이영미 외(2013), 생애주기영양학(Nutrition Through The Life Cycle), 양서원3) 김영혜 외(2013), 인간성장발달과 건강증진, 수문사4) 김은경 외(2011), 생활주기영양학, 신광출판사5) 이연숙 외(2011), 생애주기영양학, 교문사6) 정해옥(2007), 웰빙영양학, MJ미디어7) 구재옥 외(2004), 생활주기영양학, 효일

  • [경영학] 패스트푸드 롯데리아와 맥도날드 비교분석 -한국 맥도날드 시장 점유율 1위 위한 전략
  • 아동 돕기 등 사회 환원 PR프랜차이즈 형식한국 시장 주요 입지 롯데리아 선점Drive - in2개 사업체가 지역 분리 소요딱딱한 의자, 불편한 매장가. Product맥도날드는 현재 햄버고, 음료, 감자튀김, 너겟 등 주요 패스트 푸드 상품을 주로 팔고 있다. 맥도날드 음식의 특징은 철저히 규격화된 패스트 푸드를 팔고 있다는 것이다. 고기 패치의 두께, 밀크 쉐이크의 온도까지 규격화 시켜 세계 어느 곳에서나 동일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표준을 통일 시켰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