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문제를 아노미이론으로 접근할 때 발생되는 청소년문제들과 이 문제들을 해 결하기 위한 국가차원의 청소년복지제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2.16 / 2017.02.16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청소년문제를 아노미이론으로 접근할 때 발생되는 청소년문제들과 이 문제들을 해 결하기 위한 국가차원의 청소년복지제도를 논하였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아노미의 개념
2. 아노미에 근거한 청소년문제들
Ⅲ. 결론
1. 아노미적 청소년 문제들의 해결을 위한 복지제도
2. 본인의 의견
3. 개선방안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청소년문제를 아노미이론으로 접근할 때 발생되는 청소년문제들과 이 문제들을 해 결하기 위한 국가차원의 청소년복지제도를 논하시오
Ⅰ. 서론
사회문화에서 언급하는 청소년문제는 대체로 청소년들의 비행문제를 다루고 있다. 청소년 비행에 관한 정의는 매우 다양하다. 청소년비행은 청소년 개인이 의도적이고 지속적으로 사회규범을 어겨 법에 저촉되는 범죄행위도 청소년 비행에 포함되고 청소년들이 법에 저촉되진 않지만 음주나 흡연 같은 불량 행위 등도 우리 사회에서는 청소년 비행이라고 한다. 최근 청소년의
- 참고문헌
-
전동일, 장정연, 하태선 저, 청소년복지론, 동문사, 2016
김향초 저, 청소년복지론, 학지사, 2015
홍봉선 저, 청소년문제론 (위기청소년의 이해와 지원방안), 공동체, 2010
신동준 저, 살인과 자살의 문화적 사회구조적 원인 : 머튼의 아노미이론 검증을 위한 국가간 비교 연구, 한국사회학회, 2004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본] 혼네(本音)와 타테마에(建前)
- 영유아교수 학습 이론에서 행동주의이론과 구성주의이론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교수-학습방법에 대하여 비교하여 논하시오
- [일본사회] 혼네와 다테마에
- 자신의 가족생활주기가 현재 어느 단계에 해당하는지, 가족생활주기에서 이루어져야할 발달과업이 어느 정도 되고 있고 나와 가족이 어떠한 노력을 하고 있는지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 현장의 개념과 현장에 관한 이해의 중요성, 사회복지실천 현장의 분류기준을 설명하고, 사회복지실천에서의 사회복지사의 역할과 사회복지실천의 과제에 대해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법의 형성에 대해 설명하고 우리나라 사회복지법 중 하나를 선정하여 법의 개념 및 향후 개정되어야 할 내용에 대해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가족복지론_현재 우리나라에서 시행중인 가족복지정책과 선진복지국가의 가족복지정책을 비교하고 앞으로 우리나라 가족복지 발전 방향을 제시해 보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해결중심모델의 원리를 살펴보고, 문제중심모델과 해결중심모델에 대한 비교를 통하여 사회복지실천과정에서 해결중심모델 적용의 유용성에 대해 기술하시오
- 고전이론과 인간관계이론의 개념과 장단점을 설명하고 사회복지조직에 적용 가능성에 대하여 서술하시오(A+리포트)
- [학교사회복지] 자신이 학교에서 근무하는 사회복지사라면 빈곤가정 청소년을 어떻게 도울 수 있을지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