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곤가정, 다문화가정 등 취약집단 학생은 어떠한 특징이 있을지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2.16 / 2017.02.16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빈곤가정, 다문화가정 등 취약집단 학생은 어떠한 특징이 있을지 기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빈곤가정의 학생이란
2. 빈곤가정 학생의 특징
1) 건강
2) 정서적 환경
3) 학업적 환경
4) 물리적 환경
5) 인적 환경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빈곤은 인간의 생물학적 생존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최소한의 물질적 자원이 결핍된 상태로, 나아가서 문화적 또는 인간적 생활의 유지와 욕구가 결여된 상태를 포함한다. 빈곤은 우리 사회 전반에 역기능적 문제를 발생시키는 주요 원인으로 개인의 생존을 위협할 뿐 아니라 가족해체 요인으로 작용하고, 이는 다시 빈곤으로 이어지면서 빈곤의 악순환을 거듭하기도 한다. 본문에서는 취약집단의 학생을 빈곤가정의 학생으로 한정하고 빈곤가정의 학생은 어떤 특징이 있을지 알아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빈곤가정의 학생이란
빈곤가정에서 생활하는 18세 미만의 학생이다. 우리나라의 경우는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라 국가로부터 보호를 받는 가정에서 생활하는 학생으로 정의된다. 이를 좀 더 자세히 말하면, 개인과 가구의 소득이 최저생활을 하는 데 필요한 최저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이순자 외(2015), 아동복지론, 정민사
이상욱 외(2016), 아동권리와 복지, 파워북
공계순 외(2016), 아동복지론, 학지사
도미향 외(2015), 아동복지론, 공동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교사회복지론_4주 2강에서 취약계층 학생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빈곤가정, 다문화가정 등 취약집단 학생은 어떠한 특징이 있을지 기술하시오
  • 학교사회복지론4주2강에서 취약계층 학생에 대해 학습했습니다.빈곤가정,다문화가정등 취약집단 학생은 어떠한 특징이 있을지 기술하시오.차 례1.서론2.본론1) 취약집단 학생 종류, 개념2) 취약집단 학생의 특징, 방안3.결론4.참고문헌1. 서론청소년 시기의 아이들은 급격한 신체 변화와 함께 많은 발달과업을 갖지만 이에 비해 인지적으로 정서적으로는 매우 불안정하면서 미성숙한 때도 있다. 그리하여 이 시기에는 심리적 문제들이 많이 발

  • 다문화가정 등 취약집단 학생은 어떠한 특징이 있는지 기술하시
  • < 학 교 사 회 사 업 론 >주 제 : 빈곤가정, 다문화가정 등 취약집단 학생은 어떠한 특징이 있을지 기술하시오.Ⅰ. 서 론Ⅱ. 본 론(1) 국제결혼 가정의 학생(2) 빈곤가정 학생(3) 새터민 가정의 학생(4) 가출학생Ⅲ. 결 론Ⅰ. 서 론일반적으로 대다수의 사람들은 자신이 속한 사회 속에서 마땅히 누려야 할 권리와 혜택을 누리며 살아가고 있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빈곤가정 아동과 다문화가정의 아동으로 인하여 사회 전반에 걸쳐 여러 가지 문제를 일

  • [세계의정치와경제B형] 교재 9장, 지구화로 인해 증가하는 이주 노동자, 결혼 이주자, 난민 인권 및 시민권을 둘러싼 문제, 해결하기 위한 대안
  • 다문화가족의 인권보호와 다양성 존중을 위한 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결혼이주여성 및 한국인 남편과 그 가족(시부모) 대상 가정폭력 예방 교육, 아동학대 예방교육, 인권 감수성 교육 및 근로 사업장 내에서 발생하는 인권 침해에 대한 고충상담, 노동산재 관련 교육과 노무 상담 등 관련 사업을 실시해야 한다. 게다가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종사자 및 결혼이주여성 주요 근무처의 사업주와 직원대상 인권 감수성교육, 성폭력성추행 예방교육 등이 확

  • 결혼 이주여성의 인권보장에 관하여 - 1 다문화주의와 동화주의 개념 2 국가별 이주민 지원제도
  • 빈곤, 가정폭력 자녀교육․양육 인종적 차별 등의 문제 등이 발생하고 있다.이로 인하여 국제결혼 이주여성에 대한 사회적인 인식과 편견이 높아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가정폭력과 인신 매매적 결혼중개 구조에 취약하게 노출된 이주여성의 인권문제가 새로운 사회문제로 떠오르고 있다.이로서 2007년 6월 미 국무부는 국제인신 매매보고서 Trafficking in Persons에서 한국의 국제결혼을 ‘인신매매’라고 표현하며 비판하였다. 또한 2007년 8월 유엔 인종차

  • [다문화가정] 다양한 가족의 아동을 위한 아동복지실천
  • 집단인 가족자체에 대한 이야기가 우선적으로 이뤄져야 하며, 복지실천에 있어서도 마찬가지라고 생각된다. 가족이라는 집단 안에는 아동, 노인, 부부 등의 요소가 포함되며 이것들이 모여서 가족이라는 구성을 이루는 만큼 아동을 대상으로만 복지가 이뤄질 순 없다고 생각한다. 그렇기 때문에 다문화가정 자체가 우리나라에서 어떤 어려움에 처해 있는지를 먼저 알아본 후, 그 안에 속해있는 아동들이 그 영향으로 어떠한 도움을 필요로 할 것인가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