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곤가정, 다문화가정 등 취약집단학생은 어떠한 특징이 있을지 기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4.28 / 2022.04.28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빈곤가정, 다문화가정 등 취약집단학생은 어떠한 특징이 있을지 기술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빈곤가정 학생의 특징
2. 다문화가정 학생은 어떠한 특징
3. 시사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빈곤은 개인 또는 가족에 대한 생존을 위협하고 있다. 빈곤층의 열악한 식생활 환경, 주거 환경, 의료 환경 등은 빈곤한 개인, 가족의 생활에 큰 위협이 되고 있으며 작은 가지 하나에도 쉽게 위험에 이르게 된다. 대부분의 청소년은 가족의 한 구성원으로서 성인가족원의 보호를 받으며 성장, 발달하기 때문에 청소년들이 속한 가족의 구조 및 기능, 가족관계 등 여러 가지 가족환경의 변화는 이들의 삶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 또한 가족은사회의 기본단위로서 사회변화에 많은 영향을 받기 때문에 가족의 구성원인 아동 및 청소년은 급변하는 사회와 직?간접적으로 상호영향을 주고받게 된다. 이런 가정이 부모의 이혼, 빈곤 등으로 인해 해체 때에 청소년들에게 미치는 영향은 매우 크다. 오늘날 빈곤은 어떤 나라를 막론하고 사회적 내지 국가적 차원의 문제로 부각되고 있다. 빈곤은 모든 사람이 평등하게 태어나 평등한 권리를 부여받아 인간다운 삶을 살아가는데 큰 타격을 주는 사회적인 문제이다. 국가는 이러한 상태에 있는 국민 개개인의 정신적, 경제적 고통을 경감시켜야 할 책임을 지게 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빈곤가정, 다문화가정 등 취약집단학생은 어떠한 특징이 있을지 기술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교육부(2021). 2021년 다문화교육지원계획.
원석조, 『사회문제론』 서울:양서원, 2003.
김민경(2014). 다문화 청소년의 개인 문화적 요인, 부모 및 가족요인과 진로성숙도의 관계. 아시아아동복지연구.
김민경, “빈곤가정 아동의 자아탄력성과 스트레스 및 외로움의 관계”, 영남대 대학원, 200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학] 전시회감상문-‘페이퍼 테이너에서’ 열리고 있는 ‘브랜드를 밝히다’ 전을 다녀와서-
- (면접준비) 초등돌봄전담사 면접 & 답변 모음 (57문항 우수답변)
-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과 태도의 개선방안(장애인 편견, 인식, 사회적 인식, 장애인 차별, 태도, 장애아동, 개선, 과제, 해결책)
- 장애에 대한 이해 (장애인 복지론) - 장애인에 대한 사회의 태도
- (A+ 레포트,시험대비) [영화와 사회복지] 사회복지의 윤리적 딜레마- 사이더 하우스
- 우리나라 치매현황과 정책을 설명하고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제시하시오(노인복지론 A+)
- [A+레포트]가정폭력의 실태와 문제점 및 대책방안
- 성격 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유전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
- 주제 2주 2차시에서 한국사회복지행정의 발달과정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한국 사회복지행정의 각 시기별 주요한 특성을 기술하고, 최근 우리나라 사회복지행정에서 강조되는 내용들을 정리해 봅시다
- [아동복지론 빈곤 아동] 빈곤 아동 개념, 빈곤과 아동발달, 빈곤아동의 현황, 빈곤 아동의 문제점, 빈곤아동을 위한 정책과 과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