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버닝햄의 지각대장 존을 읽고 교사의 역할을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1.21 / 2017.01.21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존버닝햄의 지각대장 존을 읽고 교사의 역할을 상술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존 버닝햄의 지각대장 존의 내용
2. 지각대장 존을 읽고 선생님의 역할에 대한 견해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존 버닝햄은 대도시를 살아가는 어린 아이가 지닐 수 있는 복잡한 삶이나 시골 어린이들의 목가적인 삶을 그리지 않는다. 그가 현재까지 살고 있는 영국의 서레이와 같이 소도시들로 이루어진 지역에서 살아가는 평범하고 고독한 어린아이의 세계를 그려왔다. 버닝햄이 영국 그림책의 주된 특징 중 하나인 넌센스와 위트를 이어가고 있지만 자신만의 독특한 이미지로 어린이에게 즐거움을 주는 독창적인 작품을 만들어 내고 있다.
.
.
Ⅱ 본론
1. 존 버닝햄의 지각대장 존의 내용
이야기는 존이 학교로 향하면서 시작된다. 존은 지각을 하면 선생님으로부터 벌을 받기 때문에 학교에 정해진 시간에 가야 한다는 규칙과 계약을 맺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존은 환상 공간의 악어, 사자, 파도와 만나 자격시험을 당한다.
- 참고문헌
-
- 김현미, “자율성 관련 동화를 활용한 유아 주도적 극화활동이 유아 자율행동에 미치는 영향”, 한국교원대, 2010
- 최은규외, “존 버닝햄의 그림책에서 나타난 반편견적 사고 및 교육적 의미”, 한국아동권리학회, 2002
- 존 버닝햄, “지각대장 존”, 비룡소, 1995
- 우소영, “현실과 꿈의 합일로서 환상”, 홍익대, 2005
- 홍승연, “그림책 지각대장 존의 의미구조에 관한 기호학적 분석”, 홍익대, 201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문화의 개념과 기능, 자신의 의견을 포함하여 조직문화의 중요성에 대해서 기술
- 정서행동장애에 대한 다양한 이론 모델 중 신체생리 모델과 심리역동 모델의 기본적인 견해 및 원인에 대하여 비교하여 설명하세요
- 학교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의 사례를 한가지 선택해 자세히 묘사하고, 이들이 보다 행복한 학교 생활을 하기 위해 어떠한 변화가 필요할지 대안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기술하세요. 여기서 변화의 대상은 특정한 사람, 학교, 정책, 법, 제도 등이 될 수 있습니다.
- 춘향전을 읽고 가장 인상 깊은 한 문단을 선택하여 소개(교재에 실린 것을 그대로 인용)하고 해당 대목을 주목한 계기가 무엇인지 기술한 다음, 앞에서 서술한 내용에 비추어 춘향전이 대중적 인기를 끈 이유가 무엇인지 논하시오
- 삼설기, 삼사횡입황천기에 나타난 소지(所志)의 내용을 중심으로 세 명의 선비가 추구한 삶의 방식을 정리하고 자신의 가치관에 비추어 그것을 평가하시오
- 국제개발협력 프로젝트의 성공과 실패 사례연구 조사보고서 작성 제출
- 지역방언의 특징과 그 예
- 자신의 피부 유형을 피부분석 방법(촉진, 견진, 문진)을 사용해 분석하고 관리방법을 정하고 정상피부로 돌아가기 위해 해야 할 노력이 무엇인지 찾으시오
- 탄수화물에 대해 기술하시오
- 바로크 시대 및 로코코 시대의 문화사적 배경을 파악하고 화장형태를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