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실습] 광주시 소재 금호종합사회복지관 실습보고서 사회복지 실습 복지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2.04 / 2016.12.0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본 과제는 여러 학우가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시기 바랍니다.
- 목차와 미리보기를 참고하셔서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본문내용
1. 기관소개

1. 기관의 역사(설립 목적, 역사적 변천)
1) 설립 목적
삼동 윤리를 바탕으로 사회복지 서비스 욕구를 가지고 있는 모든 지역사회 주민을 대상으로 행복한 삶을 위하여 지역사회보호사업, 지역사회조직사업, 가족복지사업, 교육문화사업, 자활사업과 주민상호간 연대감 조성을 통한 각종 지역사회문제를 예방·치료하고 맞춤형 서비스 전달체계 중심역할을 수행하는 종합사회복지관이다.
2) 역사적 변천
◎1994년 5월 27일 금호종합사회복지관 개관
◎1997년 1월 3일 재가복지봉사센터 개설
◎2003년 7월 1일 장애아동 자람 교실 프로그램 실시
◎2003년 11월 27일 푸드마켓/재가노인복지시설(주간보호소)설치신고
◎2004년 10월 30일 금호공부방 설치신고
◎2006년 3월 25일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지원사업 실시
◎2008년 4월 19일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지원사업 실시
◎2010년 2월 17일 서부교육지원청 민간기관공모사업 선정
◎2011년 4월 1일 다문화 가족 자녀 인지 정서 능력 증진 프로그램 “해냄교실”
◎2012년 2월 1일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실시
◎2012년 4월 1일 우리가족 하나되기 공동사업 실시
◎2012년 4월 1일 아동프로그램 “휴먼스토리” 실시
◎2013년 3월 1일 위기관리 대상 아동의 역량 강화를 위한 통합사례관리사업
◎2014년 2월 21일 교육복지마을 만들기 “금호마을행복공동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교사회복지론] 학교사회복지 실천단계
  • 사회6) 학교사회복지 프로그램 운영계획서 작성(학교 연간교육계획서 의거) 7) 여건조성- 복지실 환경미화- 학교사회복지실 홍보작업; 교사, 학생, 학부모- 각종 서식; 필요 서식 목록 제시(교재 부록에 제시 되어져 있음)2. 실행단계(진입단계; 탐색, 적응) 1) 개별실천2) 집단실천 3) 지역사회연계 4) 학교교육지원 활동 5) 문화 이벤트 활동 6) 캠프 및 자원봉사활동3. 평가단계(협력 및 정착단계)1) 평가보고서 작성2) 운영평가 설문지 작성학교사

  • [사회복지현장실습 실습보고서] 학교사회사업- 등양초
  • 실습내용및실습일정▷ 실습 첫째주 (7월 4일 ~ 7월 8일)-7월 4일 : 교직원 인사 및 학급지원프로그램 진행, 방과후교실-7월 5일 : 학급지원 프로그램 및 평가회의-7월 6일 : 학교소개 및 해리포터 프로그램 점검, 방과후 교실-7월 7일 : 교육복지사업 설명, 해리포터 프로그램 진행-7월 8일 : 학급지원프로그램 및 프로그램 평가회의▷ 실습 둘째주 (7월 11일 ~ 7월 15일)-7월 11일 : 지역사회 조사 및 방과후 교실-7월 12일 : 기관방문 - 등촌1종합사회복지관,

  • [사회복지현장실습보고서, 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현장실습보고서((실습일지, 기관분석보고서, 중간평가서, 종결평가서, 실습과제물)
  • 2007 사회복지 현장실습YMCA노인복지센터목 차1. 실습일정표 2. 실습일지(1~6) 3. 기관분석 보고서4. 실습 중간평가서 5. 실습일지(7~14)6. 실습 종결평가서 7. 첨부자료 1) 2007 하반기 실습계획서2) 실습생의 역할3) 실습의뢰 회신서4) 실습목표서5) 실습생 기초자료6) 자기소개서 7) 실습중간 평가서8) 실습종결 평가서 9) 실습평가서 10) 실습일지

  • [사회복지] 학교사회복지의 이해와 실제
  • 사회복지계는 1960년대 후반부터 학교사회사업의 필요성을 주장해 왔으며, 1998년 근래에 일부지역의 종합사회복지관의 사회복지사에 의하여 민간사회복지기관과 학교를 연계한 학교사회사업이 실험적으로 운영되었다. 또한 정부차원에서도 학교폭력 등 청소년문제가 심각한 사회적 물의를 일으키자 학교사회사업제도의 필요성을 인정하고 제도도입을 위한 준비 작업을 진행하였다. 국민복지기획단은 1995년도의 보고서에서 학교사회사업제도 도입을

  • 무봉 종합사회복지관 기관 소개
  • 동계사회복지현장실습실습기관 : 무봉종합사회복지관실습기간 : 2015. 01. 07 ~ 2015. 02. 04CONTENTS실습 기관 소개실습 일정 소개 실습 과제 소개실습 진행내용유관기관 방문보고서실습 평가 및 소감1. 실습 기관 소개기 관 명 : 무봉종합사회복지관소 재 지 :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연무동 256-2운영법인 : 경기사회봉사회기관소개 설립목적종합적인 사회복지사업을 통한 저소득층의 자립능력 배양지역사회문제를 예방 및 치료가족기능강화 및 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