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사회와 사회문제] 왕따 해결방안] 왕따(집단따돌림)의 정의와 현황과 왕따(집단따돌림)의 원인 및 왕따(집단따돌림)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05 / 2016.11.05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본 과제는 여러 학우가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시기 바랍니다.
- 목차와 미리보기를 참고하셔서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왕따(집단따돌림)의 정의

2. 왕따의 원인

3. 왕따에 대한 자료
1) 왕따의 다양한 용어
2) 왕따의 유형
3) 왕따의 예 - 카카오톡 왕따, 왕따에 관한 동영상

4. 왕따 문제 해결 방안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현대 사회의 집단 곳곳을 둘러보면 어느 집단이든 왕따의 문제가 종종 발생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1997년 이래로 등장한 이름하야 ‘왕따’ 문제가 집단 내 곳곳 은밀하고 깊숙이 퍼지고 있다.


이러한 왕따 문제는 학교 폭력의 한 형태로서 청소년 집단 사이에 가장 뿌리 깊은 문제로 보이나, 청소년들 뿐 아니라 교사 집단, 군대 내, 직장 내 등에서도 심각한 문제로 자리 잡고 있으며 심지어는 인터넷 상에서 까지도 그 형태가 확산되어가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왕따의 문제는 사회 집단의 곳곳에 숨어있는 심각한 사회적 문제이며, 이에 대한 깊은 관심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나는 왕따라는 사회 문제에 대해서 조사하기로 결정했고, 그중에서도 왕따의 문제가 특히 더 심각하게 느껴지는 청소년들의 왕따 문제에 초점을 두기로 했다. 먼저 왕따 문제의 정의와 원인을 알아보겠으며, 그 다음으로 왕따에 대한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하여 왕따의 문제를 이해한 후, 왕따가 주는 문제점은 무엇이며 그 후로 어떤 피해가 발생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심리] 집단따돌림(외국)
  • 집단 따돌림(외국) 교육심리2004. 11. 2.목차0. 들어가는 말오늘날 큰 사회 문제가 된 집단 따돌림, 소위 왕따는 현실과 이상의 괴리감을 느끼고 좌절하여 그 좌절감을 잊으려고 말초적이고 원초적으로 대리배설(Trans)하는 행위이다.1. 집단 따돌림이란?가. 집단 따돌림의 정의나. 집단 따돌림의 원인a. 집단따돌림은 또래집단 형성과 해체에 따른 과정에서 비롯되는 갈등과 대립된 현상의 하나1) 개인적인 요인2) 사회 환경적인 요인(1) 비정상적인

  • [현대사회학교폭력현주소] 현대사회 학교폭력의 현주소에 대해 설명하고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한 가정(부모 중심)과 유아교육기관(원장 및 교사 중심)의 역할에 대하여 논하시오-학교폭력의예방및대책
  • 및 교사 중심)의 역할에 대하여 논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학교 폭력의 정의2. 현대사회 학교폭력의 문제점 3. 학교폭력의 원인1) 개인적 요인2) 가정적 요인3) 또래적 요인4) 학교환경 요인5) 사회 환경적 요인4. 학교폭력의 유형1) 금품갈취2) 신체적물리적 폭력3) 언어적심리적 폭력 4) 괴롭힘 5) 성적 폭력5. 현대사회 학교폭력의 현주소에 대해 설명1) 학교폭력은 신체폭력, 집단따돌림이 주를 이룸2) 학교 폭력 중 사이버 폭력의 비중이

  • [정신건강 2번항목] 현대사회의 병리현상 중 가정폭력, 학교폭력, 왕따의 특징과 원인, 대책(출처 본문 명기, 각주 표기)
  • 원인과 대책1) 개념2) 특징① 공간적 문제② 피해구분의 불분명③ 저 연령화④ 정서적인 폭력3) 실태와 현황① 금품갈취② 언어폭력③ 신체폭력④ 놀림4) 원인① 학생개인② 가정환경③ 학교환경④ 사회환경5) 대책① 예방 및 대책의 기본 방향② 경찰의 대응 방안③ 정부 측면의 대책방안④ 현장중심의 예방⑤ 국민홍보3. 왕따의 원인과 대책1) 개념2) 특징① 적발의 어려움② 판단의 어려움③ 원인의 다양성④ 따돌림의 집단화⑤

  • 학교폭력에대한대책과사회복지사의역할
  • 문제에 대해 학교폭력의 원인과 현황 문제점을 찾아보고 그에 대한 사회복지적 대책과 해결방안은 어떤 것이 있는지 모색해 보기로 한다.Ⅱ. 학교폭력의 정의 및 개념 1. 학교폭력의 정의 및 개념 학교폭력에 대한 개념 정의는 상당한 논란이 있어 왔고, 여전히 합의된 정의는 없다고 볼 수 있다. 우리나라의“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에 의해 정의된 학교폭력은, ‘학교 내외에서 학생 간에 발생한 폭력협박따돌림 등

  • [비교교육] 한국, 일본의 학교폭력 -왕따와 이지메의 비교연구
  • 집단 따돌림 현상인 ‘왕따’ 의 기능적 대응물로 일본의 ‘이지메’ 현상을 선정하고 둘의 발생 원인과 실태, 대처 방안을 비교 분석해 보고자 한다. ‘왕따’는 어원 자체가 한국 청소년들 사이의 은어로서 시작되었고, ‘집단 따돌림’, ‘집단 괴롭힘’은 일본의 이지메의 번역으로 사용되어 시작했기 때문에 ‘왕따’라는 의미자체가 이지메와의 비교에서 적합할 것이다. 또한 왕따와 이지메가 집단주의 사회에서 주로 발생하는 문제이며 이 점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