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도요타 프리우스 광고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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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들어가며

2. 토요타 소개 및 자사제품 소개

3. 경쟁사 분석

4. 국내외 시장 분석

5. SWOT 분석

6. 표적시장 선정

7. 방송예산 편성
본문내용
들어가며...



90년대 들어 지구환경문제가 범세계적 관심사로 등장하면서 선진국을
중심으로 환경규제가 강화되고 있다. 이는 산업의 발전에 따른 지구온난화,
오존층 파괴, 산성비 등 대기오염의 악화와 지구환경파괴에 대한 우려에서
비롯된 것으로 배기가스 규제, 연비규제, 프레온가스 규제 등을 중심으로 더욱
확대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들어서는 그린라운드(GR)에 관한 논의가
이루어지면서 무역과 환경을 연계시키려는 국제적인 움직임 마저 나타나고 있어
환경문제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이 그 어느 때보다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국제적인 환경규제의 강화는 환경문제를 야기시키는 모든 산업에 적용되는
것으로 자동차산업도 그 예외일 수가 없다. 자동차산업은 차의 제조, 이용,
폐차처리의 각 단계에서 배출가스에 의한 대기오염, 소음문제, 폐기물 등의
환경문제를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화석연료를 이용하는 자동차에서
배출되는 물질은 대도시의 스모그 현상, 지구온난화, 오존층 파괴, 산성비 등을
유발하는 주 원인의 하나로 밝혀지면서 선진 각국의 중점 환경규제 대상이 되고
있다.

지구온난화의 주범으로 지목되는 이산화탄소의 전체 발생량 중 자동차의
이용으로 발생하는 부분이 20%를 차지하고 있다는 사실은 자동차 배기가스로
인한 환경문제의 심각성이 어느 정도인가를 짐작하게 한다. 세계적으로 자동차
보유대수와 운행차량이 계속 늘어나면서 이러한 환경문제에 대한 대책의 마련이
각국 정부 및 자동차업계의 현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따라 미국을 비롯한 선진 각국에서는 배출가스의 저감과 자동차
엔진효율의 제고를 위한 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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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9.11.28 21:46: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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