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과 매스컴] 광고속 여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2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광고의 정의
* TV광고의 장단점
* 과제의 내용
1. 서론 -- 광고 속에 갇힌 여자.
2. 본론 -- 광고 사례 분석.
3. 결론 -- 여자는 존재하지 않았다.
- 본문내용
-
~~ TV광고의 장단점
TV광고의 장점
: 1. TV가 거의 모든 가정에 보급되어 있는 현실을 감안할 때, TV는 광고비는 많이 들지 만 CPM과 CPRP를 고려할 때 효율적인 매체이다.
2. 일반적으로 TV와 라디오와 같은 방송매체는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의 제공은 불가능하다. Herbert E. Krugman에 의하면 방송매체는 인쇄매체와는 달리 수동적 매체이다. 즉 수용자 자신의 속도(pace)로 정보를 처리하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기보다는 감성적인 광고를 반복하는 것이 학습에 유리하다. 따라서 TV 광고는 자세한 정보가 필요한 제품보다는 식음료 제품군에서 가장 효과적일 수 있다.
3. TV는 선별력이 매우 강하다. 일반적으로 각 방송국의 여러 프로그램은 각각의 표적 수용자층이 다양하다. 결국 광고주 입장에서는 자신의 표적 소비자에 적합한 프로그램을 선정할 수 있으므로, 광고의 효과가 더욱 높다고 할 수 있다.
4. TV또한 어느 매체보다도 소비자에게 가장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다. 즉 4대매체 중 유일하게 시청각을 모두 사용하기 때문에 가장 임팩트가 강한 매체이다. 또한 광고가 포함된 프로그램의 영향이 광고에 전달되기 때문에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춘향전을 읽고 가장 인상 깊은 한 문단을 선택하여 소개(교재에 실린 것을 그대로 인용)하고 해당 대목을 주목한 계기가 무엇인지 기술한 다음, 앞에서 서술한 내용에 비추어 춘향전이 대중적 인기를 끈 이유가 무엇인지 논하시오
- 게슈탈트 원리를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국제사회복지] 국제사회복지의 발달요인 및 주요개념
- 우 리나라지적체계에대한고찰과문제점지적개선방안고찰
- [심리학] 계열 위치 효과에 관한 연구 -초두효과, 최신효과를 중심으로
- 꿈의 해석
- 지적장애청소년의 건강증진을 위한 체육활동 프로그램 계획안
- 국가공무원과 지방공무원의 제도상 공통점 및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 [학교사회복지] 중학생을 위한 성교육 프로그램 계획서
- [학교사회복지론] 대인관계 향상 프로그램 계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