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전략] NIKE 나이키 2005년상반기 광고기획과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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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자사 소개
신발 시장현황
경쟁업체 분석
SWOT 분석
나이키 표적 시장의 분석
마케팅과 광고전략
광고 크리에이티브
광고
광고설명 (스토리 보드)
광고 매체와 비용
본문내용
-나이키 소개와 연혁

1964년 Phil Knight와 Bill Bowerman이 자본금 300달러로 Blue Ribbon Sports 설립
1972년 Swoosh 로고개발, 그리스 신화 승리의 여신의 이름을 딴 NIKE로 회사개명
1984년 마이클 조던과 계약을 맺고 에어조던 런칭
1988년 Just do it 캠페인 시작, 세계 시장점유율 1위 달성
1990년대 각종 스포츠마케팅과 혁신적인 제품개발로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
2000년대 제품개발과 스포츠 마케팅으로 35% 이상의 세계 시장점유율 지속
2001년 미국 청소년들이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로 선정
2003년 나이키 역사상 최고인 108억 달러 매출 실적기록,
2004년 세계 축구용품 시장 점유율에서 아디다스를 제치고 1위 달성

- 나이키 스포츠 코리아 소개와 연혁
1986년 (주)한국 나이키 설립, NIKE Inc와 기술 도입, 합작 투자 계약
1994년 (주)한국 나이키에서 나이키스포츠 코리아로 회사개명
1999년 프로스펙스를 제치고 국내 신발 시장점유율 1위 달성
2002년 Country of the Year 2002 경영 대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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