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관계론] 영화 `친구`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2 / 2019.12.24
- 3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들어가며…영화 친구의 시놉시스
Ⅱ 본론…
0. 인물관계
1. 화목관계-준석과 상택
2. 갈등관계- 준석과 동수
(1) 개인심리학적으로 본 갈등관계
(2) 집단 역학으로 본 갈등관계
1) ‘집단내 갈등 이론’으로 분석
2) ‘집단간 갈등이론’으로 분석
3. 대안제시
Ⅲ 맺으며
- 본문내용
-
1. 화목관계-준석과 상택
● 상택의 존재는 그에게 양지의 삶과 자신을 이어주는 안정감을 부여한다. 이 둘은 환경과 직업이 너무나 다르며 또한 두 사람이 추구하는 가치와 세계가 너무나 틀리다. 그래서 둘은 이질감과 이질감에 따른 괴리감을 느끼게 될 가능성도 충분하다.
2. 갈등관계-준석과 동수
(1) 개인심리학적으로 본 갈등관계
1. 인물 성격분석
대인동기 : 지배동기, 공격동기 강함
( '통', 진숙을 상택에게 넘김)
대인신념 : 친구관계 중요시, 의리 강조.
(" 친구아이가~ 친구끼리 미안한 거 없다.")
(가출한 상택을 돌려보냄)
대인행동 : 공격성 강함 (동수를 죽임)
대처방식 : 폭력에 의한 물리적 해결 방법
(성인이 된 이후)
대인동기 : 지배동기, 공격동기 강함
('부통',준석을 동경하면서도 시기함)
대인신념 : 친구관계의 중요성보다 자신의
욕구체계 강함->신뢰감 낮음-> 준석을오해
대인기술 : 언어적 대인기술 부족
대처방식 : 폭력에 의한 물리적 해결 방법
2. 갈등관계-준석과 동수
1 집단내 갈등
- 같은 친구 집단( 준석,동수, 상택, 중호) 였을 때의 갈등
2 집단간 갈등
- 다른 조직 폭력단에서 활동하면서 겪게 되는 갈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찰공무원 순경채용 시험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 A+사회복지실천의 개념을 정의한 후 그 역사에 대해 서술하시오
- 유엔아동권리협약의 4대원칙과 4대권리에 대해 정리하고 실제 아동권리가 보장되고 있는 경우와 침해되는 사례들을 들어 견해를 쓰세요
- 세월호 침몰사건과 관료제의 상관성 분석 및 대책
- 나의 청소년기 갈등사항 분석
- 듣기와 읽기의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 우리나라 역사는 끊임없는 외세의 침략과 이를 극복하는 과정으로 이루어져
- (보육학개론)보육의 필요성을 사회적 측면, 영유아의 발달적 측면, 교육적 측면에서 설명하시오
- 가족계층의 개념과 계층별 가족생활의 특성에 대해 서술하시오
- 노인복지의 문제점과 향후과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