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아이엠샘 I am Sam의 대상관계론적 분석 및 상담계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7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글2002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사례

1, 사례소개
2. 내담자 배경

Ⅲ. 이론의 소개

1..멜라니 클라인의 이론과 사례분석
2. 도널드 위니컷의 이론과 사례분석

Ⅳ. 상담계획 및 적용

1. 상담계획
2. 적용

Ⅴ. 결론
본문내용
세상에는 똑 같은 사람은 한 사람도 없다고 한다. 쌍둥이라 할지라도 어딘가는 다른 것이다. 그러나 사람들은 함께 잘 살고 있다, 서로를 이해하며 서로를 도우며 서로를 알아주며 잘 살아가는 것이다. 서로 다르다는 것은 문제가 되는 일은 아닌 것 같은 데 유독 장애인들에 대한 우리의 태도는 많이 다른 것 같다. 특히 정신 지체 장애인들에 대한 우리의 편견은 마치 벌레를 보는 듯한 시선과 마음을 보이기도 한다. 몇 년 전에는 정신 지체 장애인이 결혼 할 때 그 여인의 의사와 관계없이 불임수술을 의무화하여 결혼을 허락했던 비 인격적인 일들도 우리 나라에서 일어났었던 일이었다.

가 부족하고 열악한 환경에서도 아빠이기를 포기하지 않은 것에 대해 갈채를 보낸다. 남을 돕는 것은, 함께 산다는 것은 꼭 많이 가진자가 없는 자에게, 많이 배운자가 못배운자에게 헤텍을 배푸는 것이 아닌 것 같다.
이 보고서에서는 영화를 간단히 소개하고 사례분석을 한 후에 멜라니 클라인의 이론과 도널드 위니컷의 이론을 소개한 후 그 이론을 루시와 샘의 삶에 적용해 보려고 한다. 사실 어떤 면에서는 그들이 장애인이지만 사랑의 성숙도와 가정이라는 아름다운 범주를 잘 지켜나가는 멋진 가정으로 그려져 있지만 나름대로 이 가정에서의 문제점을 상세히 살펴보고 상담목표와 계획을 세워본후 결론을 맺고자 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굿~~~~~~~~~~~~~~~~~~~~~~``
  • wldmsd***
    (2010.05.31 01:38:22)
회원 추천자료
  • IBM의 국제적 경영 전략과 실현 방안
  • I B M< 목 차 >1. 기업소개 2. 해외활동 사례 및 마케팅 전략3. 인사 및 복지 관리 4. 기술혁신 5. 최근 동향 (기사위주)6. 별 첨 자 료- IBM의 기업윤리 - 조직 혁신 사례1. 기업소개한국IBM은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서비스, 컨설팅 업무에 이르기까지 end- to -end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보기술 서비스 기업입니다. 1967년 창사 이래 한국 IBM은 한국의 정보기술 산업분야의 발전과정을 선도해왔습니다. 21세기를 맞아 IBM은 e-비즈니스 온 디맨드 전략 하에 급변

  • [장애인복지] 장애인가족에 대해서
  • 및 지역공동체를 달성하기 위한 중요한 전략적 요소로 인식되고 있다. 공공시장에 비해 상대적으로 규모가 큰 민간시장을 주요 대상으로 하였다. 재가 장애인들을 위한 컴퓨터 사업, 아이러브 핸드캡 같은 사회펀드 활성화 등 민간시장의 규모를 점차적으로 확대하여 생활의 질을 높여주도록 하고있지만, 수요자에 비해 공급이 턱없이 부족하기에 장애인을 위한 민간시장이 시작 단계라 할 수 있다. 장애인 이동권을 위한 버스, 택시, 전철, 기차 등 운

  • 스타벅스와 감성마케팅
  • 상담과 조언을 해주는 일까지 전문성이 필요한 직업을 가리킨다. 현재 107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스타벅스는 체계적인 바리스타 교육으로 유명한 커피사관학교. 스타벅스가 인정하는 바리스타가 되기란 꽤 까다롭다.일단 100대1에 달하는 경쟁률을 뚫고 입사하게 되면 이론과 실기를 나눠 80시간 이상을 약 4주에 걸 쳐 교육받게 된다. 경영이론과 방침뿐만 아니라 8개 과목으로 나뉜 서비스, 커피문화, 커피이론, 바리스타 교육을 상세히 배우고 나서

  • [스타벅스, 감성마케팅, SWOT, GAP, 4P] 스타벅스 SWOT,4P,GAP분석 및 감성마케팅
  • 아이엠 샘(I am Sam)」이 개봉했을 때 스타벅스는 전략적으로 이 영화를 지원했다. 7살의 지능을 가진 영화 주인공 샘이 스타벅스의 직원으로 분했기 때문. 스타벅스는 영화의 개봉 전에 모든 매장에 포스터, 배너 등을 게시하고 1만장 이상의 시사회티켓을 고객들에게 제공했으며 개봉 후에는 이 영화를 본 티켓을 지참한 고객들에게 특별히 시럽을 무료로 넣어주는 행사를 실시하는 등 공동마케팅을 진행했다. 스타벅스는 난타와도 제휴하여 프로모션을

  • [매스컴] 케이블TV에서의 선정성 여부에 대한 내용규제
  • 및 청소년 시청보호시간대에는 시청대상자의 정서 발달과정을 고려하여야 한다.③어린이의 교육적 효과를 위한 방송에서는 진행자의 전문성을 고려하여야 한다. ④방송은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경품이나 상품을 주게 될 때에는 사행심이 조장되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제46조(출연) ①방송은 어린이와 청소년을 그 품성과 정서를 해치는 배역에 출연시켜서는 아니된다.②방송은 어린이와 청소년을 성인대상 프로그램의 방청인으로 동원하여서는 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