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상품화] 대중매체와 남녀의 이미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18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이미지란?
*대중매체란?

Ⅱ.  본론
  1. 대중매체속의 남녀 이미지와 문제점
    ⓛ 남성의 이미지
    ② 여성의 이미지
    ③ 문제점
      - 대중매체의 성의 상품화
      - 성차별
  2. 대중매체가 나아가야 할 방향과 개선점

III. 맺음말(우리조의 생각)
본문내용
*이미지와 대중매체*

이미지
- 사전적 의미로 마음속에 그려지는 사물 의 감각적 영상,심상

대중매체
- 불특정 다수를 대상
→신문,t v,라디오,영화,잡지 등

*남성의 이미지*

1. 사내대장부로서의 남성의 이미지
사내대장부로서의 남성은 흔히 '남자답다' 혹은 '사내대장부답다'라는 식으로 표현
→ 책임감,권위 등이 강해야 한다는 강박관념
→ 그 결과 규범으로까지 자리잡게 되어 남성다움에 대한 왜곡된 인식과 문화를 재생산


2. 성적으로 강력한 남성의 이미지
우리나라에서 성은 덮어두어야 할 비밀스러운 것으로 간주
→ 남성과 여성에게 부과된 남성다움과 여성다움의 특성은 성관계에서도 그대로 적용
→남성의 성은 적극적이고 능동적
여성의 성은 소극적이고 방어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화개론] 영화 연애의 목적을 보고
  • 성역할의 관점에서든 사랑에 빠진 두 남녀의 변화일 것이다. 남자는 섹스로 시작해 사랑을 더하고, 여자는 사랑으로 시작해 섹스를 더하면서 이해와 치유의 과정을 거쳐 더욱 성숙해 나가는 것, 닮아 가는 것. 더욱 당당하게 변해가는 이 시대의 여성과 더 이상은 가부장적인 모습들을 유지한 채로는 이 시대에서 살아남을 수 없는 남성들을 대표하는 듯한 두 남녀, 그들의 변화과정을 솔직하게 보여주면서 연애와 사랑에 대해 관객들에게 생각의 범위를

  • [학사][여성문제]미디어가 여성의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과 해결방안
  • I. 서론1. 연구동기미래 정보화 사회에서는 미디어, 영상 매체 즉 TV, 드라마, 오락프로, 인터넷등매체가 일반대중에게 미치는 파급효과는 매우 크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우리는 이런 미디어 매체가 대중들에게 여성의 이미지를 어떻게 형성하고 있는 지, 또 미칠 수 있는 영향은 무엇이며 그 문제점과 나아가야 할 바람직한 방향에 대해 조사해 보기로 하였다. 현대사회는 매스미디어의 사회로서 매스미디어가 대중에게 미치는 파급효과는 매우 크다

  • 대중매체가 여성상에 미치는 영향과 대안
  • 대중매체와 여성목차Ⅰ. 들어가는 말Ⅱ. 본문1. 여러 대중매체에서 나타나는 고정된 여성성ⅰ) 대중매체에 비쳐진 성차별적 요소, 성역할 고정화- 드라마, 영화, 대중소설, 대중가요 속의 여성- 언론매체(뉴스 안의 성차별)- 광고 (우리나라, 외국의 광고에서 보여지는 여성 이미지)ⅱ) 대중매체 속의 성 상품화ⅲ) 외모위주의 대중매체2. 대중매체 속에서의 여성의 변화 (긍정적인 면)- 광고, 영화, 소설 속3. 대중매체가 여성의 문제에 있어 나아

  • [영화속여성] 영웅이 등장하는 대중영화 속에 그려지는 여성의 이미지 분석
  • 대중매체란 현대 사회에 있어 가정ㆍ학교와 더불어 중요한 사회화의 제도이기 때문에 사람들 특히 어린이나 청소년들에게 많은 영향을 끼친다. 그 중에서 성 역할과 관련해 대중매체가 남녀의 역할과 그 관계를 어떻게 정의하고 묘사하는가에 따라 각 개인은 물론 대중의 의식과 행동 양식이 변화할 수 있고 나아가서는 사회제도에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따라서 대중매체가 여성들에 대한 왜곡된 이미지를 전달하는 경우 많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 [여성학]매스컴에 나타난 성역할
  • 성상품화 ⊙< 목 차 >들어가며 1Ⅰ. 매스컴의 영향력 1Ⅱ. 매스미디어에 나타난 성차별1. 드라마에 나타난 성역할 22. 광고에 나타나는 남녀 이미지 33. 저널리즘 속의 남녀 차별 5Ⅲ. 미디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