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조직론] 타이티, 모잠비크, 엘살바도르에서의 PKO활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본론
1. 아이티
2. 모잠비크
3. 엘살바도르
- 본문내용
-
Unintended Consequences는 기본적으로 부정적인 경향에 대한 면이 강하게 부각된다. 부정적인 Unintended Consequences는 다른 것보다 가시적인 효과가 크다는 점에서 더욱 두드러진다. UN PKO활동은 실제 세계의 평화적 질서를 유지하는 데 많은 기여를 했지만 Negative Unintended Consequences로 인해 그들이 수행했던 많은 좋은 점들이 가리워진다.
Unintended Consequences는 단순히 부정적인 경향으로만 해석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 Negative Unintended Consequences의 경우와는 다르게 긍정적인 현상이 일어나기도 한다는 것을 주지해야 할 것이다. Positive Unintended Consequences도 Negative Unintended Consequences처럼 PKO의 활동에서 예측하지 못한 일로 인해 긍정적인 경우가 발생하는 것을 말한다. 그런데 Negative Unintended Consequences와의 차이점이라면 Positive Unintended Consequences는 정책과정에서 의도한 부분이 예상보다 뛰어난 성과를 거둔 경우도 포함된다는 것이다. 왜냐하면 PKO의 기본적인 활동이 평화와 질서 유지 등 긍정적인 방향으로 상황을 이끌려는 것이기 때문이다.
여기에서는 타이티, 모잠비크, 엘살바도르에서의 PKO활동을 통해 Positive Unintended Consequences가 어떻게 발생하는지에 대해 살펴보고 앞으로의 PKO활동에 있어서 어떤 활용가치가 있는지 고찰해 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진짜 좋아요 내용이 알참
- lexyhyu***
(2014.04.13 09:21:1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가족상담및가족치료_나의 원가족을 가계도로 도식화해보고 보웬의 다세대 가족치료모델의 자아분화의 개념을 적용하여 자기를 깊이 있게 성찰해보라
- 한국사회 불평등의 순기능과 역기능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가족생활주기의 단계
- COVID-19로 인해 학생들은 아동학대, 방임, 결식, 인터넷 중독, 학력미달, 사회적인 고립 등 다양한 문제에 노출 되었다 코로나로 겪게 된 학생들의 가장 큰 취약점이나 문제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그에 대한 학교사회복지에서의 대응방안은 무엇인지 기술하시오
- 코로나(COVID-19)로 겪게 될 학생들의 가장 큰 취약점이나 문제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그에 대한 학교사회복지사에서의 대응방안은 무엇인지 기술하시오
- 대한항공 인사관리 대한항공 기업분석 대한항공 인사현황 대한항공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 전환학습이론의 내용을 요약하고 학습경험이 내 삶에 가져온 변화와 기대에 대해
- 4차 산업혁명 기술 중 본인 전공과 연관된 기술에 대한 사례와 아이디어 제시하시오
- [감사원][감사체계][감사기관][감사위원회][감사기구]감사원의 조직, 감사원의 역할, 감사원의 기능과 감사원의 감사대상기관, 감사원의 현안 및 감사원의 감사체계 개선방안 그리고 감사원의 내실화 방향 분석
- 영화에서 볼 수 있는 윤리문제 -트루먼 쇼를 보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