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론] 의제설정이론으로 본 웰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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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연구목적 및 주제
1. 연구목적
2. 연구주제

선행연구 및 이론적 배경
1. 의제설정효과
2. 선행연구

통계적 분석
1. 가설모형
2. 분석내용
3. 가설검증

결론
본문내용
1. 웰빙의 개념
& 웰빙(WELL-BEING)이란?
사전적 의미 - 행복, 안녕, 만족, 복지 / ‘잘 먹고 잘 사는 것’
바쁜 일상과 인스턴트 식품에서 벗어나 건강한 육체와 정신을 추구하는
라이프 스타일이나 문화 코드

연구주제
-대중매체가 만든 트렌드가 대학생으로 한정된 연구대상 집단의 실생활에 어떤 영향을 끼치고 있는가를 매스커뮤니케이션 효과이론과 관련해서 알 아본다..

연구목적
-우리의 실생활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 여러 가지 트렌드 중에서 웰빙은 특히 대중매체가 그 시작에서 확산까지 적극적이고 주도적인 역할을 한 사례라고 평가된다. 때문에 대중매체 중 TV의 의제 설정효과를 ‘웰빙’이라는 사례를 통해 알아보고자 했다. 실제로 의제설정효과가 나타나는지를 알아보기 위해 설문을 통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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