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문화] 일본 애니메이션과 오타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日本 애니메이션의 역사에 대한 개관

오늘날의 日本 애니메이션은 어떻게 그렇게 성장할 수 있었을까?

日本 애니메이션과 오타쿠의 등장
본문내용
Ⅰ.일본 애니메이션의 역사에 대한 개관

Limited 기법이란?
‘실사에 가까운 동작’이라는 원칙을 부정하고 초당 사용되는 셀의 매수를 가변적으로 조정하는 기법이다. 이 기법은 미국보다도 오히려 유럽이나 일본에서 활발하게 이용되었으며, 그 중에서도 일본에서 눈부신 발전상을 보였다. 리미티드 기법의 첫 시도는 <철완 아톰>에서 이루어졌다. 초기에는 저가의 제작비를 감당해내기 위한 해결책의 일환으로 채택되었지만, 그 후 다양한 테크닉이 추가되면서 끊임없이 발전되고 세련되어 ‘아니메’ 특유의 기법으로 정착되었다.

Ⅱ. 오늘날의 日本 애니메이션은 어떻게 그렇게 성장할 수 있었을까?

우리의 눈을 홀리게끔 하는 SF시리즈, 순정, 코믹, 연애, 액션, 로봇 등 수많은 분야의 개척과 시도, 거기에 긴 다리에 예쁘장한 외모, 그들만의 개성과 숨겨진 비밀, 힘 등 이상적인 인간의 모습을 캐릭터화 한 주인공들의 이미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일본대중문화론3공통)일본 대중문화에 관해 분석한 전공서적을 1권 선택해 아래와 같은 요령으로 서평을 작성하시오0k
  • 일본대중문화론3공통)일본 대중문화에 관해 분석한 전공서적을 1권 선택해 아래와 같은 요령으로 서평을 작성하시오0k국어국문학과 일본대중문화론3공통일본 대중문화에 관해 분석한 전공서적을 1권 선택해 아래와 같은 요령으로 서평을 작성하시오.① 일본의 만화, 애니메이션, 영화에 관해 분석한 서적이나 일본 대중문화산업 전반에 관해 분석한 책을 선정할 것(주제에 맞는 책을 선정하였는지가 평가의 중요한 요소임).② 책의 핵심내용이 잘 드

  • [일본대중문화] 일본만화와 일본 애니메이션
  • 일본 대중 문화의 이해 2조 : 만화 ․ 애니메이션01. 망가란? (1) 정의 : 일본어 중 만화를 지칭하는 말. 일본 밖에서는 특별히 일본만화를 일컫는 말이다. (2) 용어의 기원 : 만화라는 단어 자체는 임의의 그림 혹은 변화무쌍의 그림을 말한다. 처음 이 용어는 18세기 후반 산토 쿄덴의 그림책(1798)과 아이카와 미나와의(1798)의 출판과 19세기 유명 우끼요에 작가 호쿠사이의 작품을 사용한

  • [일본문화][스포츠][야구][오타쿠][다도][매스커뮤니케이션][캐릭터산업]일본문화와 스포츠, 일본문화와 야구, 일본문화와 오타쿠, 일본문화와 다도, 일본문화와 매스커뮤니케이션, 일본문화와 캐릭터산업 분석
  • 일본문화와 오타쿠, 일본문화와 다도, 일본문화와 매스커뮤니케이션, 일본문화와 캐릭터산업 분석Ⅰ. 서론Ⅱ. 일본문화와 스포츠1. 스모오2. 유도Ⅲ. 일본문화와 야구1. 고교야구2. 프로야구Ⅳ. 일본문화와 오타쿠1. 오타구라 불리는 이들2. 일본 문화에서의 위치3. 등장배경4. 야마토와 함께 날아오른 오타쿠Ⅴ. 일본문화와 다도Ⅵ. 일본문화와 매스커뮤니케이션1. 신문2. 방송Ⅶ. 일본문화와 캐릭터산업1. TV채널을 통한 애니메이션 방영2. 광

  • [일본문화] 오타쿠에 대한 새로운 시각
  • 문화로까지 발전하게 된다. 이러한 카페, 폐인 문화는 최근에서야 파생된 문화적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요즘 들어 우리나라에서도 이렇게 마니아적 문화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데, 이러한 문화의 정점으로 일본의 오타쿠를 들 수 있다. 이 일본의 오타쿠는 일본 문화의 특징인 애니메이션, 게임, 영화 등 문화 전반에 걸쳐 많은 영향을 미쳐왔고, 일본 문화를 이해하는 키워드라고 감히 말할 수 있을 만큼 일본 현대 문화에 있어서 그 차지하는

  • 일본 대중문화의 이해 오타쿠
  • 일본문화 마에다 히로미 지음, 넥서스JAPANESE 출판, 2008, p92출처 나는 일본문화가 재미있다 김지룡 지음, 명진출판, 1998, p67출처 일본 사회와 문화 일본문화연구회 지음, 책사랑 출판, 2002, p171 출처 나는 일본문화가 재미있다 김지룡 지음, 명진출판, 1998, p68출처 일본 사회와 문화 일본문화연구회 지음, 책사랑 출판, 2002, p172~173 출처 오타쿠 애니메이션게임 영화에 미친 놈들 오카다 토시오 지음, 현실과 미래 출판, 2000. p3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