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와 성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3 / 2019.12.24
- 8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 목차
-
목 차
서론
본론
Understanding Sex Appeals
1. 성에대한 인식
2. 광고에서 만드는 남성과 여성에 대한 성적 이미지
1) 성적 역할에 대한 이미지 형성
2) 성적 외모에 대한 이미지형성
Uses of Sex Appeals
결론
- 본문내용
-
본론
Understanding Sex Appeals
1. 성에대한 인식
급속한 산업화를 거쳐 후기 산업사회로 접어들면서 성의 해방, 여성의 해방을 표방함과 동시에 청교도적인 금욕주의가 해체되는 이데올로기적 변화는 인간의 신체에 대해서도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기 시작하였다. 장 보들리야르(1991)는 후기산업사회의 가장 큰 특징으로 소비하는 인간에 대해 주목하는데, 현대 자본주의 사회에서 인간이 소비하는 가장 아름다운 대상은 바로 신체라고 지적한다. 현대의 소비구조에서 신체는 소비의 대상일 뿐만아니라 자본인것이다. 우리나라는 1980년대 후반 급격한 경제성장으로 소비문화가 확산되고 대중매체가 폭발적으로 발전하면서 연예인, 운동선수, 슈퍼모델 등의 대중스타가 그들의 신체를 과시하며 시대의 우상이자 우리 삶의 전형으로 등장하였고, 몸매와 체형관리, 성형수술, 화장품, 패션잡지, 그리고 건강식품과 다이어트용품 등 신체관련 산업의 시장규모도 역시 날로 증가하고 있다.
이전 연구에 따르면 매력적인 사람은 전형적으로 덜 매력적인 사람보다 더욱 호감이 갈수 있고 사회적으로 쉽게 받아들여지며 상당히 좋은 영향을 미친다고 평가되어진다. Patzer는 “화자(전달자)의 신체적 매력은 설득적인 의사소통의 효과를 결정하여 궁극적으로 이는 포괄적인 마케팅 성과에 영향을 미친다” 고 제시한다. 또한, Cramer 와 Steinwert (1998) 는 사람이 신체에 대한 평가기준, 즉 신체가치를 얼마나 일찍부터 습득하는가에 대해 연구했는데 아동들은 마른사람을 좋은사람 (good person)으로, 뚱뚱한 사람을 나쁜 사람(bad person)으로 평가한다고 밝혔다. 즉, 매력적인 외모를 가진 사람에 대해서 “지적이고 친절하며 사교적이고 외향적이다” 등의 고정관념을 가지게 되는것이다.
반면, 강한 이론적 가정과 신체척 매력의 증거에도 불구하고 소비자 구매 행위에 있어서 신체적으로 매력적인 모델들의 영향력은 여전히 명확하지가 않다. 특히, 광고속 누드와 성적인 내용은 소비자 집중은 증가할지라도 브랜드를 향한 고품격 이미지 향상이나 긍정적 태도에는 필수적이지 않다고 본다. (Alexander & Judd, 198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화와 관광이 결합된 문화관광상품을 하나 선정하여 다음의 요건으로 작성하
- 한중일 의복 비교
-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개념과 위험성 및 미세먼지 문제 해결방안 제시와 미세먼지 정책방향 제시
- [사회문화] 베트남과 한국의 예절 비교
- [인류학] 집배원노동자에 대해서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동물실험 찬성,반대논쟁과 찬반토론 개요작성 및 동물실험 성공사례와 방법연구 및 동물실험에 대한 개인적 견해 및 느낀점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