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지에 있어서 이벤트 관광의 계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5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개요

2. 이벤트 관광 비전, 목적, 목표

3. 총칭적인 이벤트 관광 전략

4. 자원과 공급 평가

5. 이벤트 관광 전략과 정책의 수립

6.퀸즈랜드 이벤트 단체

7.뉴질랜드의 오클랜드

8. Case study : Development strategy for Festivals and Events in Nova Scotia, canada

9.뉴질랜드의 로토루나 이벤트

10. 요약정리
본문내용
주요내용
*지역 사회 또는 관광지를 위한 이벤트 관광계획을 고안·실행하라.
*이벤트 관광 비전, 목적 그리고 목표를 정하라.
*관광지에 있어서 이벤트 관광 포트폴리오를 전개하라.
*서비스로서의 이벤트 상품의 본질을 터득하라.
*자원을 꾀하고 강점, 약점, 기회, 위험의 목록과 강점을 포함한 펴가를 공급하라.
*공급과 수요 조망으로부터 이벤트를 분류하라.
*이벤트들과 주최 지역사회 사이의 적합성을 포함한 주최 이벤트에 관광지 수용력을 평가 하라.
*이벤트의 원조, 후원, 공정 그리고 직접적 생산 기준을 포함한 이벤트 관광 정책을 고안하 라.

1. 개요
모든 지역 사회와 관광지역은 이벤트 관광 계획을 고안해야 한다. 만약 그 관광 조직이 이벤트 관광을 계획하지 않으면 각각 이벤트 책임자들이 그것을 대부분의 이벤트들과 이벤트 조직이 더 강한 이벤트 발전과 마케팅으로부터 도움이 될 수 있게 끝내도록 협력해야 한다. 각각의 이벤트들은 관광지 계획과 정책이 커뮤니케이션, 패키징 그리고 다른 형태의 원조와 협력을 통해 각각 이벤트들의 잠재적인 관광을 깨닫게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게 존재할 때, 더 큰 도움이 된다. 이벤트 계획의 이 원리와 과정은 비록 특별한 고려를 만들지라도 이벤트 관광에 적합할 수 있게 앞장에 첨부한다.
이 장은 목적, 목표로 출발한다. 그 다음 어떤 관광지에 사용될 수 있는 총칭적인 이벤트 관광계획을 나타낸다. 자원 평가 개념과 방법은 포트폴리오 평가를 포함한 공식을 계획별로 세밀히 구별하여 자세히 나타낸다. 이벤트 관광을 위한 정책들은 조사된고 어떻게 이벤트 관광 조직이 이루어지는지의 예에 의해 따르게 된다.

2. 이벤트 관광 비전, 목적, 목표
1) 1994년 Ritchie에 의해, 관광지 비전은 기반시설과 이벤트들이 많은 해 동안 형성돠고 있는 것과 같은 주된 발전인 장기성으로 정의된 것이다. “전망 보는 것은 상상력 마개를 디자인하는 과정의 성질”이지만 “그것들은 또한 비전을 깨닫게 하는 관광지의 어떤 관계 능력을 산출해야 한다.
Richie는 그 전망 보는 훈련을 Calgary- 관계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새만금 관광홍보에 대한 현재현황 문제점, 활성화 방안
  • 지속가능발전위원회 공동주관 공개토론회 개최◦ 2001.5.25 : 국무총리 주재 물 관리정책조정위원회 심의 거쳐 친환경순차개발방침 결정◦ 2001.8.6 : 정부방침에 대한 후속세부실천계획 수립(관계부처 합동)◦ 2006.4.21 : 방조제 33km 최종연결공사 완료◦ 2006.5 : 끝막이 이후 방조제 단면 보강공사◦ 2010 현재 : 외곽시설 준공 목표로 방조제 보강공사 진행 중1991년 2001년 2009년2010년 현재Ⅱ. 본론1. 새만금 관광홍보에 대한 현재현황현재 새만금 사업의

  • 온라인 & 오프라인 BIZ 모델 분석 및 설계
  • 관광전공자, 가이드, 여행사, 랜드사 등의 타이틀로 커뮤니티를 구성하여 회원들 간의 커뮤니케이션으로서 전문적인 지식이나 정보 등을 공유함으로써 회원 간의 결속을 다지고 나아가 하나투어의 인터넷마케팅의 일부로서 운영하고 있다.(하나투어 다음카폐,하나투어블로그 운영등) 또한 각종 여러 이벤트를 통한 홍보활동이 있는데 이는 온라인사이트들과 제휴하여 “하나투어와 함께하는 맛집소개 이벤트”. ”새바의 라틴댄스 콘서트 이벤트”,

  • [스포츠마케팅] 스포츠 마케팅, 스포츠 산업, 스포츠 스폰서십의 정의와 형태 및 향후 과제(박찬호와 이승엽의 사례)
  • 지대하다 할 수 있다. 정부에서는 저 비용 고효율 산업인 관광을 국가 전략산업으로 집중 육성하기 위해 실질적으로 세계적인 브랜드의 테마 파크를 유치하고 금강산과 설악산을 연계한 관광 개발 등을 통해 국제관광 자유지역을 설치하며 국제 경쟁력을 갖춘 관광인프라 구축으로 한국을 국제 컨벤션센터로 키워나갈 계획이다 라고 발표했다. 이를 통해 외래 관광객 유치 7백만명, 관광수입 120억불을 달성한다는 계획으로 외자유치 30억불과 2백 70만명

  • 관광마케팅 환경과 전략
  • 관광 마케팅 환경과 전략1) 관광 마케팅 환경분석2) 교원공제 호텔의 SWOT분석Index호텔 프로젝트 기획론Hotel marketing호텔 프로젝트 기획론마케팅의 개념AMA : 마케팅이란 개인 및 조직의 목표를 만족시키는 교환을 실현하기 위하여,아이디어, 제품 및 서비스의 개념 구성, 개발, 가격 설정, 판촉 및 유통을계획, 실시하는 과정호텔 마케팅 : 호텔 기업의 목표와 고객의 욕구 사이의 균형을 잡아 주는 목표 지향적활동. (여기서, 고객의 욕구가 무엇인

  • [관광개발론] 워터파크 캐리비안 베이 vs 시가이아 오션 돔
  • 지 면적에 3층 건물로 지어진 오 션 돔은 워터 스크린의 영상과 다채로운 파도, 레이저, 메인 이벤트 쇼, 튜브를 타고 급류 를 미끄러지는 워터 슬라이드, 매일 펼쳐지는 데일리 쇼 등 최신 놀이시설까지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워터파크이다.2. 캐리비안 베이의 성공- 기업 환경 분석1. 캐리비안 베이의 외부 환경 분석1)PEST분석정치적 환경(P)경제적 환경(E)사회문화적 환경(S)기술적 환경(T)신정부의 관광관련 사업 증진 발표경제성장으로 인한 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