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 문장성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5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어와 술어

2. 목적어(빈어)

3. 관형어(한정어)

4. 부사어(상황어)

5. 보어
본문내용
1. 주어와 술어

1.1 정의
중국어의 대부분의 문장은 주어부분과 술어부분으로 나뉜다. 주어부분은 말하고자 하는 대상이고 술어부분은 주어부분에 대한 서술이다. 이 때, 주어부분의 중심이 주어이고 술어부분의 중심이 술어이다.

1.2 특징
주어와 술어는 가장 중요한 두 문장성분으로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문장에서 빠지지 않는다. 주어로 쓰일 수 있는 것으로는 명사, 대사, 명사구 등이 대부분이고 그 외에 동사나 동사구, 형용사나 형용사구도 있고 주술구나, 동목구, 수식구 등의 구도 있다. 술어로 쓰일 수 있는 것으로는 동사, 형용사, 명사가 대표적이고 그 외에 여러 구들이 있다.

①他们工作。(그들은 일한다.) ②她很漂亮。(그녀는 예쁘다.)
③今天五月八号。(오늘은 5월 8일이다.) ④我弟弟身体很好。(내 남동생은 몸이 건강하다.)

2. 목적어(빈어)

2.1 정의
문장에서 술어가 타동사일 경우 그 뒤에 놓여 그 동작의 대상, 발생의 결과, 도달한 장소, 사용된 도구 등을 나타내는 문장성분을 목적어라 한다.

2.2 특징
목적어로 쓰일 수 있는 것으로는 명사, 대사, 동사, 형용사 등이 있고 주술구, 동목구, 수식구 등 여러 가지 구들도 있다. 또, 목적어는 일반적으로 동사 뒤에 오는데 동사에 따라 한 개가 쓰일 수도 있고 두 개가 있을 수도 있다. 목적어 두 개를 동반하는 동사로는 “给(주다)”, “问(묻다)”, “教(가르치다)”, “告诉(알리다)”, “送(선물하다)” 등이 있다.

①女学生看小说, 男学生看杂志。(여학생은 책을 보고 남학생은 잡지를 본다. - 한 개의 목적어)
②他给我一本中文书。(그는 나에게 중국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국어교육론 어법설명
  • SATURDAYNIGHTLIVEKOREA중국어 어법설명20100216 채수인20100216 채수인SATURDAYNIGHTLIVEKOREA학습목표★기본적인 중국어의 품사와 문장성분★술어에 따른 문장 구성하앙 공부하자SATURDAYNIGHTLIVEKOREA술어의 구조에 의한 분류1. 기본적인 중국어의 품사와 문장성분품사주요 품사에는 명사, 대명사, 수사, 양사, 동사, 형용사, 부사, 전치사, 조사, 접속사가 있습니다.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SATURDAYNIGHTLIVEKOREA술어

  • 품사와 문장성분 - 중국어
  • [중국어] 『중국어기초문법』을 읽고
  • 문장성분」애서문장 안에서 단어의 역할을 문장 성분이라 하는데 문장 성분의 종류는 거의 우리말과 유사하다. 세부적인 차이점을 찾아보면 다음과 같다. 먼저 주어는 우리말처럼 명사나 대명사가 주로 쓰이지만 우리 말에서 동사를 주어로 쓰려면 일정한 문법적 변형을 쳐야 하는 것과 달리 중국어는 동사나 형용사가 그대로 주어 역할을 한다는 점이 가장 다르다고 볼 수 있다. 가령 우리말에서 ‘가기는 가지만~’이라는 표현에서 주어는 ‘가기

  • [한국남부발전] 사무직 자기소개서
  • 중국어와 달리 문장성분의 자리 이동이 비교적 자유로워, 관습적으로 익혀야 하는 국문법을 처음 배우는 학생들에게 알기 쉽게 설명하는 일은 생각보다 어려웠습니다. 또한, 원론적인 내용은 한국어에 대한 흥미를 잃고 어려운 언어라는 인식을 가지게 했습니다. 따라서 학생들이 관심 있어 하는 K-Pop 가사와 드라마 대사를 활용하여, 최대한 자연스럽게 한국어를 배우도록 유도하였습니다. 문제의 특징을 파악하여 그에 맞는 방법을 채택함으로써 학생

  • 중국어교육론_중국어 어법
  • 문장용도에 의한 분류 2)의문문 3)감탄문 4)명령문style.visibilitypptxpptystyle.visibilitypptxpptystyle.visibilitypptxpptystyle.visibilitypptxpptystyle.visibilitypptxpptystyle.visibilitypptxpptystyle.visibilitypptxppty기본문: 주어+ 술어+ 빈어 (나는 먹었다 밥을!)把자문 :주어+把+빈어+동사+기타성분 (나는 把밥을 먹었다.) ex)我把那本书看了。我把那本书看完了。*把자문에서는 동사가 단독으로 쓰이지 않고, 동사 뒤에 항상 了나 着, 동사의 중첩형 등과 같이 쓰임. ex)别把我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